H1B와 EB3의 차이점? 경험많은 고수님들의 고견부탁드립니다.

  • #3328031
    UTS 110.***.51.114 2227

    전문직 40대 가장으로 F1(esl),F2를 받은상태이고 가족과 같이 1년간 어학연수뒤 미국내에서 취업 영주권 취득후 개인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2는 일단 배제한 상태구요.

    H1은 취업비자(6년), EB3는 취업이민(영주권)
    이정도는 알고 있지만..좀더 자세한걸 알고 싶습니다.

    1. H1비자가 나오면 바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할까요?
    2. 추첨탈락을 대비해 H1과 eb3(숙련직)동시 진행이 가능 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각각 영주권 나오는 기간과 과정이 궁금합니다.
    3. H1추첨탈락을 대비해 2-3군데 스폰업체에서 동시 진행도 가능한가요?
    4. 한군데 스폰회사에서 h1과 eb3 동시진행도 가능한가요?
    5. H1으로 최소 1년은 근무한뒤 영주권신청이 가능한지? or 영주권이 나와도 스폰업체에서 최소 1년은 더일하고 나와야 되는건지?

    이외에 H1과 EB3에 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실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너무 하수처럼 질문드린점도..양해부탁드립니다.

    • Bn 98.***.189.176

      1. 취업 스폰서가 신청만 해준다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H1B 받기 전에도요
      2. H1은 영주권이랑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영주권은 1.5년에서 2년정도 걸리신다고 보면 됩니다
      3. 네 대신 비슷한 기업 (계열사나 같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하청업체들)은 파일 불가능입니다.
      4. 네
      5. 영주권과 H1b는 아무런 상관 없습니다. 동종업계 이직이라면 바로 그만 두고 이직 해도 무관합니다.

      현실적으로 하시려는 일이 가능하련지는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네요. 제대로 된 OPT도 없는 사람한테 H1B는 거의 안 해주고요. 한인 업체 가셔서 E2 하시다가 영주권 스폰을 받던 어학원 다니시는 사이에 비숙련 하시던 하셔야 겠네요. 비숙련도 아니고 영주권 바로 스폰서 해주는 곳 찾기 드뭅니다.

      IT 업계 아니면 H1B 스폰서 자체도 드물어요. 제대로 된 회사들 중에 H1B 받아도 6년 만기 쯔음에나 영주권 스폰서 해주는 곳도 많고요.

    • Ttr 59.***.59.79

      gg님아 미국생활..많이 힘드셨나요?ㅠ
      좀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uts님한텐 그냥 객관적인 답만 드리면 되는걸..
      이사이트 답글을 보다보면 자기의 주관적인 의견을 피토하듯이 하던데 왜 그런거죠?
      자신의 열등감으로 인한 보상심리로 밖에 안보이네요.
      환상을 깨주겠다?! uts님이 가족이나 친지분이신가요? 혹시 이름은 아세요?
      여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객관적인 사실만 알기를 원합니다.
      그냥 객관적으로 아는 범위에서 답만 주고 그사람의 성패는 직접 경험해보면 되는데 말이죠.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좀 답답합니다ㅠㅠ

    • & 24.***.81.194

      하여튼 이민사기 조심하십시요. 털끝만한 부정만 있어도, 시민권까지 다 딴 이후에도 추방됩니다. 그냥 추방도 아닙니다. 미국 감옥에서 몇년 산 후에 추방됩니다. 이민사기로 영주권 딴 사람들 고국에 가지도 못합니다. 입국심사관때문입니다. 10년전에 임플로이어가 돈받아서 그 돈으로 월급준거까지 다 잡아내서, 변호사, 고용주, 신청인 이 셋을 모두 기소하는 곳이 미국입니다.

    • UTS 110.***.51.114

      아녜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 다르고 표현이 다른데..댓글만 주셔도 감사하죠 🙂
      gg님 말씀대로 영어실력이 없기 때문에 늦은나이에 어학연수를 할려는거구요
      최종목표가 자기사업이라고 한건 영주권 나오고 최소 10년뒤의 제꿈을 말한건데 오해가 있으셨네요.
      그럴수도 있죠 괜찮습니다 🙂

    • Bn 98.***.189.176

      현실적으로 한국에서 어떤일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무모한 일이라서 경고 드리는 겁니다. 10년안에 영주권은 커녕 자금이 떨어져서 f1유지 못해서 불체지로 전락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삭제된 댓글처럼 불법과 합법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일이고요.

      본인만 있으시면 아무도 뭐라고 안해요. 근데 가족이 있으시잖아요. 만약 10년간 트라이하다가 실패하면 아이는 어떻게 하시려고요.

    • ㅎㅎ 12.***.82.61

      직종 및 본인의 경력에 따라 다르겠으나 H1b가 가장 힘들것 같습니다. 윗분 말대로 E2 하시다가 영주권 가시게 가장 feasible한거 같긴 한데요. 상식적으로 미국 학위 없이 여러 업체가 동시에 H1b 스폰을 해준다는게 software 쪽 인도애들 마냥 여러 브로커를 낄수 밖에 없을텐데 요즘은 많이 불가한 경우이지 않나요? 추첨되도 리젝이 남발하는 판국이라서요. 그렇다고해서 된다고 쳐도 한인업체나 뒷계약으로 영주권을 바로 해주지, 일반 브로커를 통한 업체들은 h1b 내내 영주권없이 부려먹을려고 할텐데, 만약 어느정도 프로페셔널 경력이 있으시면 박사나 석사를 해보시는거도 좋을꺼 같아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