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한국에서 비자 스탬프 받을려고 하는데 .. 도와주세요

  • #1567158
    Y 199.***.140.11 926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 관광비자로 와서 5개월 뒤에 미국에서 F-1 visa를 신청하여서 5개월 후 비자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어학원 – CC – 주립대를 좋은 성적으로 졸업하고, 제 전공을 살려서 opt를 하였고, 작년 10월 H-1b를 허가 받아 일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학생비자로 변경한 것이 맘에 걸려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한국을 한번도 방문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제라도 H-1b를 받아, 다시 오고 싶음 마음에 인터뷰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계속 알아보다보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말을 많이 듣고, 가지말까도 고민해 봤는데.. 더이상 계속 이렇게 한국을 못가고 지내는게 힘들 것 같아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만약 제가 한국에서 비자를 거절 당하면 다시 미국에 와서 짐정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까요 ? ..
    그리고, ,혹시 비자 인터뷰때 학생비자에 관해서 물어볼때 어떤 식으로 대답을 하면 좋을까요? 사실 비자를 바꿀 당시,, 너무 어려서 잘 알아보지 못하고 주위에서 비자 여기서 바꾸라는 말만 믿고 바꿨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그렇게 되면 한국에 가기 힘들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만약 인터뷰때 물어보면 사실대로 얘기를 하려 하는데, 그래도 될까요 ? 어떤식으로 답을 해야하는지 막막합니다.

    답변부탁드릴게요 ㅜㅜ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108.***.53.102

      크게 문제 없어 보입니다..자신감 가지시고..이런저런 걱정만 하면 몸만 상합미다..

      우선 현제가 중요하잔아요..취업비자 허가도 받았고….경험자로서 막상 대사관 가면 영사관이 대략 1분도 안걸리고 도장받을걸요…

      아마 예전일은 묻지도 않을것같고…현제 취업비자 관련해서 몇마다 물어보곤 끝낼듯..야 너 어디서 일해..뭐해…학교어디나왓어..끝

      취업비자 받은 사람들은 금방금방 끝내는것 같습니다.

      넘 걱정말고..도장 잘받으시고 오세요..

    • Premium 68.***.237.22

      Have courage. You have no other choice but to tell the truth if the consular officer asks you anything.

    • truelife 98.***.127.92

      미국내 신분변경에 대해서 까다롭게 물어보는 경우가 많으며, 결국은 영사의 판단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집니다. 영사 입장에서 고등학교 졸업한 사람이 어려서 잘 모르고 주변 권유로 그랬다는 대답은 그다지 설득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자스탬핑이 거절된 후 관광비자도 거절된 사례가 있으니, 최악의 상황까지 생각하시고 계획하셔야 합니다.

      너무 어두운 답변만 드린 것 같은데, 누구도 결과를 장담할 수 없으니 잘 생각하시고 준비하신 후에 시도해 보시라는 뜻으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시도하신다면 좋을 결과 있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