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회사는 웹어플리케이션과 오라클 패키지는 TFS 에서 최종 배포 버전을 다운받아서, 배포 유틸리티에 포함 시키는 형태입니다.
대략 15년 넘은 구식 방식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유닉스에 올리는 프로세스는 scp 를 이용해서 파일 전송 형태로 배포를 합니다.정말 구식이죠. 버전 콘트롤에서 많은 오류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DevOps 부서장이(직원 700명 중소업체에서 디렉터라 큰 힘은 없고 한명의 CTO 가 실권을 갖는) 제가 와줬으면 해서 옮겼습니다.
제가 있었던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나머지 10여개의 타 프로젝트도 이런 식으로 변경 배포 작업을 있어서, 이걸 바꾸려고 합니다.본론으로, 질문은 Gitlab CI CD pipeline 을 활용하면, 유닉스 프로세스 배포, 웹어플리케이션 배포, 오라클 패키지 배포,
수천대의 리눅스 우분투 기반의 터미널의 어플리케이션 배포 등이 일괄적으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유투브, Udemy 맛보기 강의를 보면 bash 스크립트를 잡에 넣어서 pipeline 이 runner 를 실행시키는 모습만 보여주는데요,
저희 회사처럼 리눅스/유닉스 뿐만 아니라 웹/오라클/윈도우즈 등 여러 환경의 프로세스 배포도 가능한지 가늠하기 어렵네요.Gitlab CI CD pipeline 방식으로 이렇게 다양한 환경에 서비스 배포가 안된다면, 가능한 상업용 솔루션이 있는지요.
여러 배포를 통합 관리하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