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 엔진

  • #3529624
    GDI 100.***.181.196 2672

    GDI 엔진의 문제가 엔진 내부에 카본이 빌드업되는 것이라고 하는데, Chevron Techron Concentrate Plus같은 연료첨가제를 주기적으로 넣어주면 도움이 될까요?

    • 미국 184.***.3.105

      미미

      • 11 47.***.15.234

        미미 X 2
        그돈으로 오늘 맛있는거 사먹는게 더 나음

    • ㅇㅇ 174.***.10.255

      GDI 엔진의 카본 빌트업는 필연적이라 주기적으로 한번씩 쏴 하게 달려줘서 자연스레 카본 밀어내기 하는 사람도 있어요. 아니면 에어 인테이크에 뿌려서 사용하는 케미컬도 있고요. 심하면 수천불 내고 사람이 직접 분해해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연료첨가제는 엔진이 직분사라서 혼합기 챔버가 아닌 실린더 안에 뿌려질텐데 이게 얼마나 효능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요즘 나오는 차들중 직분사 + 간접분사 둘다 사용하는차는 괜찮습니다.

    • 1111 76.***.1.62

      뉴욕이나 대도시 같이 극한의 시내주행 하시지 않는 이상 주기적으로 고속도로에서 정주행 해주시면 특별히 걱정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최소 중급유 정도 넣으시면 걱정 없이 타실 수 있을꺼에요.

    • GDI 100.***.181.196

      조언을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2020 Sorento V6를 샀는데 GDI가 뭔지도 모르고 샀다가, GDI 엔진에 이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서 걱정이 되어서 글을 올렸습니다. 주기적으로 고속 주행을 해주면 카본이 없어진다는 말씀이군요…

    • GDI cleaner 198.***.20.85

      고속도로를 주행하신다면 별도의 클리닝 작업을 필요없습니다. 시내 단거리 주행이 많다면 CRC GDI IVD Intake Valve & Turbo Cleaner와 같은 클리너를 intake manifold 쪽으로 분사하셔야 합니다. GDI 엔진은 휘발유가 밸브쪽으로 닿지 않기 때문에 연료 첨가제는 밸브를 세척하는데는 효과가 없습니다.

    • 인생선배 96.***.40.95

      현대GDI 피스톤문제는 엔진 참가제보단 좋은 엔진오일 권장한다는 기사 본 적 있습니다.

    • 손절 73.***.6.177

    • ㅇㅇ 174.***.10.255

      현대 GDI 엔진의 문제는 과부하 상태에서 피스톤이 잘 부러지거나 실린더 내벽에 스크래치가 많이 발생해서 내구성이 떨어지는 문제였습니다. 심하면 구멍이 나서 화재가 발생하고요. 직분사 엔진 자체 압축 환경이 심하게 높은 반면 연비를 위해 실린더와 크랭크축 경량화 하면서, 마일리지가 늘어나면서 내구성이나 피로도에 대한 문제를 적절하게 고려하지 못한거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리콜은 엔진 출력을 인위적으로 줄여버려서 문제를 피하려는거 같습니다.

    • ㅎㅎ 66.***.104.228

      내가 그렇게 이게시판에서 현기차 사지 말라고햇는데도 사네?

      지디아이인지 뭔지 저거 사고는 이제 언제 엔진 망가져서 철덩어리 엔진 뚫고 나오나 걱정되서 어찌 타고 다니나?

      한국 현기차 유튜브 보니깐은 엔진을 뜷고 철덩어리가 나왔던데

      야 저런 차를 세상에

      혼다나 도요타 6 기통은 터보도 아니고 정말 20만 마일 이상 아무 문제 없이 걱정 안하고 탈수있는데 기아를 사서는

      엔진 터질 걱정을 하다니

      이해가 안된다

    • 왜삼ㅋㅋ 107.***.207.152

      흉기가 기사에 돈칠한 보람이있나보네 엔진에 원가절감하고 빵꾸나는엔진을 또 사려하는사람이 나오는걸 보니.

    • GDI 100.***.181.196

      이 인간들아~ 내가 GDI 엔진 내부에 카본이 빌드업되는 것에 대해서 물어봤지… 내가 너희들에게 내가 차를 잘샀는지 아니면 잘못샀는지에 대해서 물어봤냐? 걱정마라~ 내차 내가 사서 잘 타고 다닐테니까….

      • ㅎㅎ 66.***.104.228

        이양반아 하이바 하나 장만해서 쓰고 운전해

        쇳덩어리가 어디로 튈지 몰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GDI 100.***.181.196

          이 인간아~ 주행하다가 차가 폭발을 해도 내가 죽을 테니까… 당신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어… 그리고 나이살이나 처먹었으면 좀 도움이 되는 인간이 되라…

    • dma.. 136.***.140.50

      소렌토 V6 엔진에도 포트 인젝터가 들어갔나요?
      가장최근에 나온 소나타에는 들어간 것 같던데… 일단 포트 인젝터가 들어간 도요타나 포드에서는 기존 현대 GDI 같은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포트 인젝션이 들어간 엔진이라면 한시름 놓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 구입한 차이니, 그냥 즐기세요. 고장나면 나중에 또 고민하시면 되죠. 뭐… 설사 그것이 문제가 된다한들, 한 10만마일까지는 별 문제가 안 나타날겁니다.

      • GDI 100.***.181.196

        소렌토 V6 엔진에도 포트 인젝터가 들어갔는지 확인을 해봐야겠군요… 조언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 지나가다 172.***.29.84

          안타깝게도 소렌토에 들어간 엔진은 gdi 입니다. 저도 이번에 자동차 구입할때 gdi엔진을 피하고 싶었는데 현대 싼타페을 구입했습니다.
          소위 crc 나 seafoam이라는 제품으로 셀프 intake valve 클리닝 할 수 있거나 현대 정비소에서도 클리닝 가능합니다. 2만 마일 정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새 차 구입 축하드립니다.

          • GDI 100.***.181.196

            GDI 엔진의 문제가 카본 빌드업인지 알았고, 그것을 대비한 차량관리를 하면서 타면 별 문제가 없으리라고 봅니다. 좋은 정보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리고 현대 싼타페을 구입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 에어백조심 69.***.144.1

              에어백 안터지니까 조심하세여 소비자 지갑을 보호하기위해 안터진다니까 목숨을 걸지언정

    • 토구 174.***.160.129

      아주 토착왜구들이나 다 모였네요.
      https://www.google.com/url?sa=t&source=web&rct=j&url=http://www.crcforshops.com/assets/crc-gdi-vehicles-mar-2017-list.pdf&ved=2ahUKEwjGi6i6gMrsAhWPrp4KHRzmAPsQFjAQegQINRAB&usg=AOvVaw1eP74GeX1dSQOL1E8hATnY

      GDI를 가장 많이 쓰는 회사가 벤츠고 피라리 롤스로이스 비어 토요타 포르셰 등등 저기 나온 것처럼 대세 인데 무슨소리?
      현대가 문제가 있지만 지금까지 화재나 엔진 문제는 다른 가정과 비교했을때.월등 .높지 않음.
      한국에서 택시를 상업용으로만 몇백만대가 쓰이고 50만킬로씩 딜려도 문제 나온 경우 과연 몇개나 되나?

      이 토착왜구들은.마치 현대만 GDI쓰는양 거짓말로 현혹하고 참 한심하네요.

      어느 차나 문제를 개선하면서 빌전해왔고 현대나 기아도 그러고 있음.

      벤츠는 GDI타도 괜찮고 현대는 조상징 차니까.이리 까나?

      하여간 이 토착왜구들은 진짜 답이없어요.

      • ㅎㅎ 66.***.104.228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귀족노조 발바닥도 할타 줄 사람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DI 100.***.181.196

          다른 자동차회사들도 GDI를 많이 쓰는군요… 좋은 설명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한국미국 220.***.149.159

        GDI 엔진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사용한 엔진 소재가 약해서 문제가 된다고 알고 있어요. 그리고 완전히 똑같은 소재로 같은 엔진을 제조하더라도 A사, B사, C사에서 나온 엔진의 품질이 같을까요? 그렇게 믿는다면 님은 순진한 겁니다.
        강도가 손에 든 칼과 의사가 손에 든 칼은 같은 칼이지만 다릅니다.

    • Telly 216.***.180.4

      쏘렌토에 V6 모델 (2020년형 까지만)에 쓰이는 엔진은 Lambda II GDi 3.3L 엔진입니다. Azera(그랜저), Cadenza (K7), 과거 7인승용 싼타페 V6에 이 엔진이 쓰였습니다. (신형 2021 쏘렌토는 4기통 터보 GDI MPI 혼합 인젝터)
      Lambda II 시리즈는 2011년에 개발된 엔진으로 현대.기아의 6기통 차들, 주로 대형세단 및 중형 SUV에 쓰이는 엔진입니다. 3.8L 버전은Telluride와 Palisade에 쓰이고, 3.3 Turbo 버전은 G70 (V6), G80, G90, Stinger (V6) 에 쓰였습니다.
      차이름 나열해 놓고 보니 모두 Consumer Reports에서 각 세그먼트 상위권에 있었던 좋은 평가를 받은 차들이네요.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한 모델도 두개 (G70, Telluride)가 있고.

      현대의 6기통 GDI 엔진은 검증이 되었다고 봐도 됩니다.
      리콜등 여러 문제가 있던 엔진은 4기통 GDI인 Theta II 엔진입니다. GDI 방식의 엔진이라고 다 같은 것이 아닙니다.
      정비만 제대로 하시면 되니, 걱정말고 기분좋게 새차 즐기세요.

      • GDI 100.***.181.196

        명확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 지디아이 45.***.137.6

      엔진오일이 부족한 상태로 달린 차량들에서 집중적으로 문제가 발생했는데 엔진오일이 잘 안닿는 문제가 있는데 거기가 오일이 부족하니 더 문제가 생겼죠.

      최소 합성유 혼합이나 Full synthetic으로 넣고 엔진뜨거울때 점검 게이지가 full보다 약간 더 올라갈 정도면 문제 안생깁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오일 점검 게이지를 현대에서 바꿔준 이유입니다.

      요즘 나오는 거의 모든 차량이 GDI라고 할정도인데 이유는 연비절감과 엔진성능향상.

      페라리도 GDI쓰고 포셰도 GDI쓰는 이유입니다.
      GDI 너무 걱정 마시고 위 방법만 잘 지키면 됩니다.
      많이 타는 혼다 어코드도 GDI이고 BMW, Mercedes 대부분이 GDI인데 뭔 걱정인가요?

      • ㅎㅎ 66.***.104.228

        문제도 문제 나름 이죠 엔진 블록이 깨져서 쇳덩어리가 튀어나오는 상황 하고

        그냥 문제 하고 같은 가요?

        http://kpenews.com/View.aspx?No=1058394

        링크 봐요 엔진 오일이 줄어 든다고하니깐은 게이지를 길게 해서 눈가리고 아웅 하는걸 네놓은게 현기인데

        뭔소리를 하는 거에요

      • GDI 100.***.181.196

        GDI 엔진에 좋은 엔진오일을 사용하라고 권고를 하더군요…. 좋은 설명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ㅎㅎ 66.***.104.228

      엔진오일이 줄어들면 오일을 더 넣게 게이지를 바꾸는게 아니라

      줄어들지만 그정도는 괜찮다 라고 생각이 들게 게이지를 바꾼거죠

      게이지를 더 짧게 해야 오일을 더 넣어서 엔진이 보호 되는데 저 게이지는

      전체 오일량은 같고 단지 게이지로 줄어드는 량이 안전한 량이라고 눈속임 하는 거 잖아요

      현기를 커버 할려면 좀 알아보고 하세요

    • GDI 100.***.181.196

      30년 전 쯤에 기아 프라이드(1300cc)를 너무 잘 타서…. 기아에 대한 인식이 좋았고… 물론 이제는 현대로 넘어갔지만…. 이번에 다시 기아차(Sorento)를 사게되었는데…. 다만 GDI 엔진에 대한 우려가 있기는 했지만…. 여기에 많은 분들께서 도움말씀을 주셔서…. GDI 엔진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킬수 있었습니다. 도움말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chang 73.***.225.93

        “30년 전 쯤에 기아 프라이드(1300cc)를 너무 잘 타서…. 기아에 대한 인식이 좋았고… 물론 이제는 현대로 넘어갔지만…. 이번에 다시 기아차(Sorento)를 사게되었는데”

        FYI
        https://en.wikipedia.org/wiki/Ford_Festiva

        First generation (WA; 1986–1993)
        “The first generation Ford Festiva was designed by Mazda in Japan at the request of parent company Ford.
        The Mazda-designed and built three-door hatchback was launched in Japan in February 1986 under the name “Ford Festiva”, with the 1.1 and 1.3-liter engines.”

        • GDI 100.***.181.196

          무슨 말씀을 하시려는 건지…

    • 좋은차 많습니다 69.***.144.1

      요즘 현대기아 엔진 및 파워트레인에 원가절감하여 문제 많습니다. GDI라고 모두 같은게 아닙니다. 현대기아 아니더라도 포드 쉐보레 등등 미국에선 선택지가 많습니다. 더 찾아보시는것도 좋겠네요. 신차 사실돈으로 워런티 남아있는 독일 중고차로 가셔보는것도 좋겠네요 다시는 국산차 쳐다도 안보게 될겁니다. 시승해보세여

    • 성장 184.***.230.212

      현기차 말리시는분들 많은데 현대 반밖에 안팔리는 폭스바겐 마즈다는 얼마나 개쓰레기란 소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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