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closure 집구매시 전 거주자에게 헤꼬지 ?

  • #301512
    집장만 68.***.220.9 5428

    회사동료중 한명이 12만정도 주고 살고 있는 같은동네 같은 형태의 집을
    한 직원이 3만5천에 구매했습니다.

    Foreclosure 된 집을 샀다는군요.. 이거 무지 싼거 아닌가 싶어 저도
    아파트 살바에 이번에 집을 구입해 보려고 하는데,

    Foreclosure 집장만 하려면, 어디가서 알아봐야 하나요? 인터넷으로도 찾아 볼수 있나요?
    근데 왜이리 싼건지.. 한국처럼 사고나서 전에 살다가 쫓겨난 사람이 와서 괜한 헤꼬지하거나 해서 위험해서, 사람들이 잘 안사는건가요??

    암튼.. 괜찮다면.. 이번 기회(?)를 이용해 생전 처음 집을 구입할수도 있을것 같아 흥분 ^^

    • …. 70.***.204.120

      simple,
      if ex-owner didn’t have money to pay house payment,
      they didn’t have money to take care of their house.

      a lot of foreclosure houses need some money to fix/repair
      to make living condition.
      I’ve seen one foreclosure house with half of floor is gone.
      ex-owner was doing re-modeling and some how
      couldn’t finish it.

      if the price is too cheap,
      there’s a reason for that.

    • 집장만 68.***.220.9

      집떠나기전 곱게 안떠나고 기물을 부셔놓고 나간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뭐 그런거야 내가 사서 돈얼마 주고 고치면 될듯 싶은데..
      한국에서 처럼.. 원래 살던 사람이 집을 뺏겻음에도, 배째라 하며 버티고 안나간다던가, 아니면 나갓다가도 새로 들어온 사람에게 해로운 짓을 하진 않는지 궁금합니다.

    • . 146.***.120.160

      그래도 그 집에 집주인이 살고 있다가 차압당하면 몰라도, 세를 주고 있었다면 걱정하시는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차압당한 집에 세입자가 있으면 배째라…상태가 꽤 많다고 들었습니다.

    • 너무 궁금 67.***.138.65

      Foreclosure된 집을 사려면 Listing에 내놓은 가격이 살 수 있는 가격인가요.
      아니면 그 금액이외에 다른 부가되는 구입가격이 있나요? 궁금합니다. 너무 싼것같기도 하고요. 2B 2bh가 45,000이라니까요.

    • 집장만 68.***.43.132

      집 구매 절차는 일반 구매에 비해 조금더 복잡하다고 하니, 절차적인 비용이 추가로 약간 더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개인생각이 있구요.
      미국친구들 이야기로, 그런 집은 쫓겨날때 곱게 안나가기 때문에 집을 좀 부쉬고 나가는 경향이 있어 수리비를 좀 생각 해야 한다는 군요..

      근데.. 님은 리스팅 가격을 어디서 보셨나요? 부동산 중개하시는 분들도 Foreclosure된집에 대해서 잘 모르는것 같고, 보여주지도 않고 어디가야 정확한 매물과 자료를 얻을수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