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or Jack 선택요령 ( steel vs. aluminum/steel)

  • #1432057
    궁금한것… 98.***.218.93 1790

    자동차를 들어올리는 Floor Jack을 알아보고 있는데, 제가 잘못 이해 하는것인지 몰라서요…
    ‘요술공주 세리와 요술천사 꽃분이 중에 누가 더 요술이 세나요?’ 같은 어리석은 질문이 될것 같은데…. (공주와 천사중에는 당연히 ______ )

    1. Sears Craftsman 2.5 ton Service Jack model 50165
    무게: 31.3 lb
    리프트 높이 : 3.5 ~ 14.2 인치
    가격: 63불

    2. Arcan 2.5 ton Aluminum-Steel Hybrid model HJ 2500
    무게: 60 lb
    리프트 높이 : 3.75 ~ 18.6 인치
    가격: 79불

    상기 두개의 제품 모두 같은 2.5 톤 용량, 비슷한 리프트 높이, 비슷한 가격(?)인데, 무게가 Arcan이 두배가 무겁네요?
    또한 Arcan에는 유압식 펌프가 두개인것 같고, Sears는 유압식 펌프가 한개인것 같은데….

    타코마 동호인사이트에서는 ” 스틸로 된 플로어 잭은 주차장(창고)에 놓아두고 쓰고, 들고 다닐일 (트럭에 싣고)이 많은경우에는 알루미늄으로 된 잭”을 선택하라고 하였고, 어떤 사람들은 스틸로 된것이 안전하다, 다른사람들은 알루미늄으로 된것이 더 좋다라고 하는데…..
    알루미늄이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편한것 아니었나요?

    개인적으로 플로어잭은 가벼운것이 일단 좋고, 그다음으로 튼튼한것인데, 가볍고 튼튼한것은 양립할수 없는 전제조건인가요?
    답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
    MM님의 빠른 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저 비싼것이 뭐라도 낫겠지 하는 생각에 Arcan 제품에 은근히 마음에 끌리기는 했습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궁금한것이 더 있는데,

    잭 스탠드 (Jack stand)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플로어 잭을 2.5톤으로 정하면, 스탠드는 무조건 2.5톤~ 3톤으로 하는것이 현명하겠지요? Arcan Aluminum 3톤 Jack Stands가 $60정도 하는데, 스틸재질 스탠드 3톤 (Torin, 22불)과 알루미늄재질 스탠드 3톤 (Arcan, 60불)도 품질차이가 있을까요?

    어느 웹사이트에서, floor jack을 사용할때 아이스하키 퍽 혹은 나무조각 (두꺼운 원목)을 대고 차를 올린다고 하였는데, 원목이나 아이스하기 퍽을 쓰면 차를 올릴때 안전상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을까요? 제가 아는 미캐닉 샆에서는 리프트로 차를 올릴때, 나무 원목 (집지을때 쓰는 좋은)을 네곳의 접지면에 놓고 차를 올리던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MM 207.***.93.60

      1. http://www.craftsman.com/craftsman-2-1-2-ton-floor-jack-low-profile/p-00950165000P
      Height (in.): 3.5 – 14 inches

      2. http://www.powerstationusa.com/brands/Arcan/product.php?mod=HJ2500
      Height: 4 Inches – 18.5 Inches

      가볍게 차에 싣고 다닐것이 아니면, 좀 무겁더라도 2. 을 사는게 좋을겁니다.
      2.번이 알미늄 인데도 무겁다면 더 견고하게 만들었을 것이고,
      SUV,minivan, light truck 에 쓰려면 1.은 높이가 낮아서 못씁니다.

    • 73.***.56.238

      차고가 낮음 악어입이 차밑으로 안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윗분 말씀대로 14인치면 1번은 max가 좀 낮죠. 가라지 메인터넌스 생각하시는거면 무게는 신경쓰지마세요.. 잭스탠드도 무쇠 싼거 2-3톤짜리면 충분합니다. 전 하버프라이트 2톤짜리 19불주고 SUV 잘올리고 있습니다. 나무는 쓰지 마시구요 잭 포인트만 잘 찾으심 됩니다.

    • MM 207.***.93.60

      스탠드는 아무거나 쓰면 될겁니다.
      잭은 구조, 펌프, 스프링, 휠등 부품이 수십개로 많은 편인데 비해,
      스탠드는 간단한 부품이 달랑 3개입니다. 비싼거와 싼거의 품질차이가 거의 없어요.
      스탠드가 지탱할 무게도 차량무게(2톤 내외)의 1/4 만 하면 되므로 안전하고요.

      제 경우는 잭의 둥그런 쇠 받침대 안에 싸구려 하키퍽($1)을 사다가 올려놓고 쓰는데, 별 문제없어 보입니다.
      위의 2.번 제품은 Rubber Saddle Pad가 이미 달려 있군요.

      나무나 하키퍽을 올리는 이유는 닿는 면적을 넓혀서 차체의 손상(찍힘, 찌그러짐등)을 막는 이유일텐데
      단점은, 차체에서 잭이 미끄러질 위험이 쬐금(?) 높아집니다.
      잭의 둥근 쇠받침대 보다 넓은 나무를 올리면 미끄러질 좀더 위험이 커지겠죠.
      잭 포인트의 차체재질에 따라 나무든 퍽이든 올려서 써보면 적당히 감 잡힐겁니다.

      차종마다 잭 포인트가 좀 다르지만, 제 경우는,
      앞쪽 전체를 들어올릴땐, 라지에터 아래쪽의 쇠줄 묶는 hook에 올리고,
      뒤쪽이나 각 타이어쪽은 타이어 안쪽의 로워암의 넓은면에 올립니다.

      뭘 사든 안전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차 안쪽에 오랫동안 깊숙이 들어가는 건 자제하시고..

      전 오래 동안 깊이 들어가는 경우는,
      잭, 스탠드 4개, 파킹브레이크, 초크, 램프, 타이어등을 조합해서
      만일 하나가 제껴져도 다른게 2차 3차로 버티도록 하고 들어갔습니다. DIY보다는 목숨이 중요하죠^^

    • Dong & Dong 130.***.117.197

      MM 님의 말씀이 맡습니다.
      그런데 Jack Stand 두개를 쓰시면 훨씬 일이 쉽습니다. Lower Control Arm 교체등의 경우 별도의 Jack으로 그놈을 Jack Up 하면서 설치해야되는 일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Floor Jack 이라고 너무 밑지 마시고, 안전을 최우선 하시기 바랍니다.

      • 지나가다 65.***.82.204

        잭 스탠드 2개는 플로워 잭과 함께 꼭 같이 준비해야할 필수품입니다.
        2개 더 장만할지는 옵션이 되겠구요.

        플로워 잭을 사면 들어있는 매뉴얼에도 항상 나오는 내용이죠.
        이걸로는 들어올리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받치는 용도로는 스탠드를 사서, 거기에 떠 받치라고…

        DIY보다는 목숨이 중요하죠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