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ible Spending Account (FSA)라고 쓰시는 분 계신가요?

  • #3294546
    혹시 71.***.170.35 3125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FSA 라는 베네핏에 가입할 의향이 있냐고 물어보더라고요.
    비서 아줌마 말로는 자기는 안경맞추거나 약살때 쓴다고 가입하려면 하라고 말해주었습니다.
    혹시 이걸 직접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가 해서 글 올려봅니다.
    어떤 식으로 활용하시는지 조언도 듣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 asd 156.***.250.8

      FSA 는 보통 deductible 이 적은 보험을 들어주는 회사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즉, 보험이 좋다는 말).

      FSA 는 매 달 님이 원하는 액수를 FSA account 에 저축을하고, 나중에 out of pocket/deductible 병원비가 나올때 FSA card 로 페이할수있습니다. 즉 FSA 는 pre-paid/pre-loaded debit card 라고 볼수있습니다.

      FSA 의 가장 중요한 장점은 돈이 pre-tax basis 으로 저축이 됩니다. 따라서 FSA account 으로 저축하는 만큼 taxable income 이 줄어들겠죠.

      주의하실 점은 contribution cap 이 있고, 매년 넘어갈때마다 roll over limit 이 있기 때문에 그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개인적 조언은 님의 annual deductible 만큼만 넣어 두는 겁니다.

      • 혹시 71.***.170.35

        상세한 설명과 조언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처음 하는 회사생활이라 모르는 것이 많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dma 129.***.2.193

      저는 FSA를 이용해서, 이빨 crown이나, 안경, 콘택렌즈, 이빨 교정 등등 tax free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병원비 뿐만 아니라 처방전 약이나, 기타 의약품 , 심지어 콘돔까지도 FSA카드로 지급해서 다 free tax로 지출했습니다. 님의 FSA account 사용 설명서를 잘 보시면, 어떤 항목이 적용되는지 잘 할 겁니다.

      • 혹시 71.***.170.35

        예산에 맞게 적립해놓고 잘 사용하면 정말 좋은 것 같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직원이 가입하면 회사가 커미션받는 어떤 상품인 줄 알았습니다. ㅎㅎ

    • ㅇㅇㅇㅇ 192.***.129.16

      댓글 중 limited purpose fsa 와 일반적 fsa 를 헷갈려하는 글들이 있는데,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은 그냥 헷갈리게 하지 마시고 가만히 계시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원글도 댓글 정보 무턱대고 다 받아들이지 말고 (당연히 제 글도 포함) 본인이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님이 high deductible plan 을 가지고 있으면 병원과 약국에서 쓸 수 있는 hsa 와 치과와 안과만 쓸 수 있는 limited purpose fsa 를 열수 있으며, 아닌 경우 fsa 를 열수 있습니다. limited purpose fsa는 치과와 안과 관련 비용만 사용 가능하나 일반 fsa는 사용 범위가 훨씬 넓습니다. 공통점은 둘 다 pre-tax 라 세금 면제 혜택이 있고, limited purpose fsa 는 $500 한도 내에서 다음 해로 이체 가능합니다.

      you’re welcome

      • 혹시 71.***.170.35

        답변 감사드립니다. 가입한 보험은 디덕터블이 없는 상품이더라고요.
        일반 FSA를 오픈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언 감사해요.

      • dma 129.***.2.193

        ???
        댓글 중 limited purpose fsa 와 일반적 fsa 를 헷갈려하는 글들이 있는데,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은 그냥 헷갈리게 하지 마시고 가만히 계시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 혹시 71.***.170.35

          추가 댓글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오늘 가입 신청서를 받아보니 Medical FSA와 Dependent Care FSA 두가지를 신청하게 되어 있더라고요.
          치과 보험이 따로 제공이 되어서, 안경이나 렌즈 맞추는 정도의 적은 금액의 Medical FSA만 신청하려고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지나가다 149.***.7.28

      가입해두고 액수는 잘 계산해서 쓰세요. tax income bracket top에서 deduction을 받는 것이니 캘리 10만불 연봉자면 35%이상 deduct되는 효과가 있죠. 그래서 1000불 약정했으면 650불만 써도 본전입니다. 그리고 rollover는 회사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제 회사에서 지원 하는 FSA는 rollover 없고 다음해 2월까지 쓸수 있어요. 2월지나 남은액수는 다 사라지는거고.

      그리고, 병원, 안과, 치과, “처방전있는” 약들 다 혜택받고 (OTC약은 해당안됨), 그리고 fsastore.com에 있는것들 다 살수있는데, 이게 기준이 지멋대로라 잘 살펴봐야해요. 콘돔, 선블락, Bandage는 되는데 OTC 감기약, 진통제, 생리대는 안되요. 월그린, 세이프웨이, 월마트, 타겟등에서도 FSA Eligible Item에 대해 다 사용가능한데, FSA 카드 받는곳에서는 바로 쓸수 있고, 월그린처럼 안받는 곳은 나중에 FSA에 후불 청구할 수 있어요.

      • 혹시 71.***.170.35

        조언 감사합니다. 정말 활용 잘하면 돈쓰면서 부자가되는 기분일 들겠네요.
        잘 알아보고 빨리 가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GoGo 136.***.17.164

      요즘세상에 신입한테 FSA 주는회사라니…. 좋은회사 다니시나봅니다. 부럽네요.
      대부분의 회사들은 High Deductable Insurance 로 넘어가는추세입니다. 그거하고 HSA 를 묶어서 보조금 조금 넣어주고 땡.
      저희회사도 예전에는 FSA 가 있는걸 줬었는데, 이제는 그 옵션을 선택하면 너무너무 비싸져서 반강제로 HSA로 넘깁니다.
      회사에는 지병이 있는사람들이 높은분들중 많아서 FSA 옵션을 아직 없애지는 않는데, 가격표를 보면… 이건 HSA 밖에는 없는것으로 만들어놨더라고요.

      • 혹시 71.***.170.35

        댓글 감사합니다. FSA의 추세를 알게되었네요.
        회사에서 주는건 아니고 제 월급에서 얼마씩 떼가는것 같습니다. 매칭 같은걸 해주는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들어보니 HSA도 원하면 가입할 수 있고, 가족 플랜으로 가입하면 일년에 2400불까지는 지원을 해주는것으로 되어 있네요.
        윗분 댓글처럼 보험 디덕터블이 없으니까, HSA 없이 FSA 플랜만 가입을 하려고 합니다.

        • GoGo 97.***.145.20

          어떤사람들은 (특히 젊은 건강한 사람들) HSA 를 갖기위해서 일부러 하이 디덕터블 보험으로 가는사람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