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FBAR FATCA 해외 금융 계좌 신고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한국에 저의 이름으로 금융 계좌가 몇개 있다는걸 알게 되었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해외 금융 계좌 신고를 해온적이 없었습니다 (일반 세금보고는 매년 빼먹지 않고 해왔습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부랴부랴 FBAR 온라인으로 filing했습니다. 그런데 원래 제가 알고 있던 계좌는 FBAR에 신고를 했는데 부모님께 여쭤보니 제 이름으로 만든 보험, 비상장 주식등 제가 몰랐던 계좌들이 더 있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부모님께서 어렴풋이 기억만 있으시고 정확이 어떤 계좌에 얼마의 금액이 있는지는 기억을 하시질 못하십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혹시 이름과 주민번호 (지금은 영주권자라 주민번호는 해외이주신청을 하면서 말소되었습니다) 등 개인정보로 본인 명의 금융 계좌 조회해주는 서비스같은게 있나요? 그리고 원래 해외 금융 계좌 신고도 매년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동안 못했던 신고도 따로 자진신고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자진신고의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정리하자면..
1. 해외 금융 계좌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가 올해 처음으로 FBAR 온라인 파일링을 했는데 추가 계좌가 있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2. 제 명의로 되어있는 해외 금융 계좌가 몇개나 혹은 금액이 얼마인지 조차 모르는 경우 이런 정보 조회해주는 서비스가 있나요?
3. 그동안 못했던 해외 금융 계좌신고를 지금이라도 자진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인터넷에 글로 대답하시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해외 금융 계좌 신고 관련 해박한 지식이 있으신 회계사 또는 전문가들의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