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기서 눈팅 열심히 하면서 많은 도움 받고 있음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현재 신분은 H-1b (2016년 10월부터 시작)이며, 두번째 세금보고를 준비하고 있으며, 직접 해보려고 알아보는 중입니다.
[2016년 세금보고]
회사 회계사를 통해 준비된 서류를 가지고 직접 IRS에 방문하여 신고하였습니다. 동반가족들의 ITIN 발급 떄문에 그랬습니다.
이때, FATCA 및 FBAR에 대해 잘 몰랐기에 회계사에게 문의하지도 않았고 따로 해야한다는 언급도 듣지 못했습니다.
아무튼 7월 경에 늦게나마 신고를 하였고, 이것저것 보완요청에 응하다보니 9월-10월 넘어서 check을 받은 것으로 기억하네요.[2017년 세금보고 준비]
올해는 좀 서둘러보고자 알아보다가 FATCA 및 FBAR를 뒤늦게 알게 되었고, H-1b 도 해당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질문들…]
H4인 배우자와 자식 둘 있는 상태입니다. MFJ로 신고했었고, 그럴꺼구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FATCA 및 FBAR도 해야하는 상황이구요. (주변에 안하는, 안해온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서 놀랐습니다.)
소득은 W-2에 해당하는 것만 있는 상태입니다. 기타 준비서류는 1095 정도… 교회헌금 낸 것 정도…1. 위의 내용 정도면 제가 직접 할 수 있을까요? 직접 하실 경우는 보통 어떤 방법으로 준비하시나요?
2. 2016년 보고 때 하지 않은 FATCA 및 FBAR를, 올해 진행하면서 같이 할 수 있는 것인가요? 2016년 누락분은 그냥 잊어버리고 2017년 해당내용만 보고해도 되는 것인가요?소중한 경험 나눠주신다면 그를 토대로 더욱 열심히 알아보고 잘 준비하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