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비자 캐나다에서 연장 해보신분 잇나요?

  • #3527602
    궁금한사람 72.***.109.113 642

    안녕하십니까,
    석사과정하고 잇는 유학생입니다. 제 f-1비자가 내년 6월쯤에 만료되는데, 제가 알기론 i20만 유효하면 비자가 만료되어도 체류신분에 문제가 안된다고 들엇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생각난게, 비자연장 안한 상태에서 외국여행을 가면 미국에 다시 못들어온다는게 생각이 드네요. 재입국시에는 i20랑 F-1이 둘다 valid해야 하는게 맞죠?)

    한국 안가지 한 7-8년되엇고 그냥 캐나다가서 하면 된다는 말을 보앗습니다.

    1. 캐나다에 가서 비자인터뷰 하면, 그날 바로 나오고 바로 미국에 재입국 가능한가요?

    2. 만약에 캐나다에 갓는데 어떠한 경우로 비자발급이 늦어지면, i20가 유효해도 미국에 다시 못들어 오나요?

    • 지나가다 73.***.163.171

      캐나다는 현재 연고가 없는 단순 관광객 입국금지입니다.

      1. 아뇨. 발급되는데 며칠 시간 걸립니다.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국이 아닌 곳에서 발급 받으시는 건 거절당하거나 문서 진위확인을 위해 캐나다 영사관에서 한국 대사관쪽으로 검증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이유로 administrative processing 을 시키는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60일 안에 처리가 되지만 심한 경우 몇달까지 걸리는 것 까지 본 적 있습니다.

      2. 거절당하면 못 들어 오십니다. 비자 신청을 안하실 경우 캐나다에 30일 이내 체류인 경우 automatic visa revalidation으로 기존 만료된 비자 제시후 입국이 가능합니다.

    • 궁금한사람 72.***.109.113

      지나가다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한국에 가서 그냥 해결하고 오는게 제일 깔끔 하겟네요.

      만약 제가 비자연장을 안햇으면 외국여행은(캐나다 말고도 예를들어 유럽) 그냥 일체불가라고 생각 하면 되나요? 아니면 말씀하신 30일 미만 여행일 경우 만료된 비자로 i20와 함께 문제없이 다시 입국 가능한가요?

    • 학생비자 172.***.228.125

      학생비자 보통 5년 받지 않나요? 7-8년 나가지 않으셨는데 내년에 만료 되는게 가능 한가요?

      학생비자 지금까지 D/S로 체류 가능 했으나 트럼프가 바꾸겠다고 선언했고 시행되면 지금 가지고 계신 만료일이 지나면 나가서야 할수도 있습니다.

      http://www.shadedcommunity.com/2020/09/25/학생-비자f-1-체류기간-최장-4년으로-제한/

      기사 참고 하세요.. 뉴스 잘 보시구요 거기에 맞춰서 대책을 세우세요.

      대학원 과정이 얼마 남았는지 모르겠지만 이미 학생비자를 오래 가지고 계셨어서 한국에서 연장 할 경우 deny 확률도 없지는
      않습니다.

      만약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어 D/S 가 유지 될 경우, valid 비자 없이는 미국에 다시 못돌아옵니다. 여행일체불가.

    • F비자 173.***.120.112

      F 비자는 캐나다에서 못받으실껄요? F 비자는 H 비자와 달리 여권 발행국가에서만 발급받을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부터 확인해보세요

    • Lawis 106.***.23.139

      (질문1) 캐나다에 가서 비자인터뷰 하면, 그날 바로 나오고 바로 미국에 재입국 가능한가요?
      (답변) F-1비자 같은 비이민비자는 물론 본인의 국적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도 신청할 수 있지만 비이민비자의 중요한 심사 기준중 하나인 비자 신청지에 본인이 어떠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지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본인이 캐나다에 아무런 경제사회적 기반이 없고 단지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 단기 입국한 것이라면 바로 그 이슈 때문에 F-1비자 발급이 어려울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국적국이거나 다른 이유로 사회경제적 기반이 있지 않은 국가에서는 미국 비이민비자를 신청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질문 2) 만약에 캐나다에 갓는데 어떠한 경우로 비자발급이 늦어지면, i20가 유효해도 미국에 다시 못들어 오나요?
      (답변) F-1의 경우 비자 스탬프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도 캐나다에 30일 이내로 체류하고 다시 재입국한다면 유효한 I-20를 가지고 입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규정 상 가능하다고 해도 최종 입국허가 여부는 입국심사관의 재량에 달려 있기 때문에 입국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규정 상 가능하지만 입국심사관의 재량에 따라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
      usvisa@lawis-intl.com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