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에서 F-1으로 변경할 때 재입국 과정이 매우 시급합니다.

  • #3082912
    sun 99.***.196.204 938

    현재 저는 어학연수로 알링턴 텍사스에 미국에 와있습니다.

    F-1 비자 법률상으로는 학교시작이 8월 21일에 시작이면 한달 전부터 들어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사정상 미리 미국에 와있어야 했기 때문에 ESTA를 발급해서 약 3주 전에 도착해서 알링턴에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학기가 시작되기까지 1달밖에 안남아서 F-1비자로 변경 해야 하기때문에 멕시코로 가야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이리저리 수소문을 알아본 결과 학생이기 때문에 비행기는 부담이 되고 ‘그레이 하운드’?라는 버스를 통해 샌디에이고 까지 갈 생각입니다.

    제가 정말 궁금한 것은

    1. 그레이하운드 버스를 통해 샌디에이고에 도착한 후 버스 정류장에 내려서 국경 검문소까지는 어떻게 도착하는 건가요??
    (1) 또한 검문소에서 모든 비자 일을 마무리하면 부근에 택시 같은 것들이 있나요?

    2. 국경소를 들어가고 다시 나올 때 바로나와서 재입국 과정이 바로 가능한건지, 아니면 일정 시간 동안 멕시코 땅에서 있어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미국에 처음 온 것인지라 도움이 매우 필요한 상황입니다. 모든 조언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흐익?? 68.***.120.84

      수소문을 해서 알아본게 비행기값은 비싸고 버스를 타고 샌디에고까지 가는것?? ㅎㅎㅎ

    • Slim 207.***.43.82

      1) 그 버스가 샌디에고 정확히 어디에 도착하는지 아시나요? San Ysidro 라는곳까지 가셔야 합니다.
      (1) 국경 접견지가 아울렛 등이 있는 곳입니다. 역시나 San Ysidro 라는 지역.
      (2) 1초만에 재입국 하셔도 됩니다만, 줄이 꽤 길고 오래 기다리셔야 합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게, 멕시코에 육로로 입국하고, 미국으로 재입국하려고 할때….줄이 엄청나게 길게 서있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근데, 그 줄은 Sentri 를 위한거고, 님의 경우는 F-1에 도장찍어야되는 신분이므로, 그 줄말고 옆에 짧은 줄이 따로 있을겁니다. 그 짧은줄에 서시면 됨. 전 그것도 모르고 긴줄에 4시간동안 서서 기다렸네요. 스탭프 찍으려면 6달러 정도의 수수료 냈었습니다. 챙겨가세요.

      • sun 99.***.196.204

        정말 감사합니다.

        그러면 그레이 하운드 버스 정류장에 내려서 San Ysidro 까지 택시를 타고 가면 되는건가요??

    • Engaged 166.***.125.30

      텍사스에 있으면서 돈아낀다고 켈리포니아까지 가요? 가까운 텍사스에도 보더가 있는데 뭐하러 그까지 가요? 걍 엘파소 가세요.

      • sun 99.***.196.204

        감사합니다!

        엘파소를 통해서도 국경소를 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엘파소에서 아무도 재입국 했다는 이야기가 없어서요. ㅜㅜ

        그러면 그레이하운드 버스타고 엘파소에 내려서 국경소까지 택시타고 가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