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2012 VW Tiguan을 가지고 있습니다. VW브랜드가 엔진이 한번 고장나기 시작하면 연속으로 고낭난다더니 지금 제가 그것을 격고있습니다.
3월: 엔진 피스톨 3개가 한번에 빠져서 교체, $1500
5월: 엔진 transmitter와 vacuum 사이에 고무링이 손상되어 엔진에 습기가 차서 고무링 교체밑 엔진청소, $2500
그리고 최근에 저는 아무런 이상징후를 못느꼇는데 Engine yellow light가 켜지면서 딜러샵에 갔더니 Turbo engine charger를 replace해야한다고 하네요. 요게 앞으로 $3500….문제는 조만간 annual inspection 받고 registration renew를 해야하는데.. 이 엔진라이트가 안꺼지면 emission test 통과가 안되서 리뉴할수 없다고 하네요. 차를 앞으로 1~3년은 더 타고싶지만 중고차값의 반인 $3500 쓰고 또 고장날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제가 여쭈어 보고싶은것은..
1. Turbo engine charger가 실제로 자동차 안전에 중요한지 굼금합니다.
2. NC safety inspection에 통과하는 방법은 없는지 굼금합니다.
3. 그냥 팔까요?ㅠㅠ 지금 carmax와 딜러샵을 통해 엔진 이상 포함해서 $6500까지 확인받아놨습니다.경험 많으신 차 고수님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