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N발급시 궁금한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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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IN 24.***.107.27 436

    머지않은 미래에 개인사업을 시작해 보려고 준비중입니다. 많은 사이트를 둘러보고 공부하는 중인데, 도저히 답을 찾을 수 없는 점이 하나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나중을 위해 EIN을 발급받아야 하는데, 지금 제 신분이 employee입니다. Employee 신분으로 EIN을 발급받는 과정에서 특별히 문제될 것이 있을까요? EIN은 고용주를 위한 번호인데, 피고용인 신분으로 EIN을 가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좀 애매한 질문입니다만, EIN 발급 후,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 제가 EIN을 발급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될 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알리고 싶지 않아서요.

    감사합니다. 꾸벅.

    • aaa 24.***.35.135

      필요하실 때 온라인 발급 신청하시면 결격 사유가 있지 않은 이상 바로 발급되니까 미리 받아두실 필요 없어요.
      EIN을 받았다는 사실은 본인과 IRS만 알고, 다른 곳에 알리지 않는 이상 타인은 알 수 없어요.

    • 잠재라 174.***.133.111

      EIN 발급 자체는 간단합니다. 그냥 온라인 폼으로 내면 받습니다. 그걸 사용하는 것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 즉, 사업 시작에 있어서 EIN 받는 것 자체는 대단한 스탭이 아닙니다. 나머지가 준비 안된 상태에서 그걸 미리 받아서 할 수 있는건 거의 없습니다. 지금 그것만 받아봐야 의미없단 얘깁니다.

    • 1234 107.***.224.232

      EIN은 Employer Identification Number의 줄임말이죠. 그 말은 EIN은 Corp 이든 Entity에게 발급된다는 말이기도 하구요.
      범죄에 연루되 조사를 받는다는 등의 일이 아니라면, 현 직장이든 어떤 누구든 알수있는 방법 없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10분내로 EIN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만, 그 전에 State에 Article of Incorporation 으로 회사설립을 먼저 하는게 순서입니다. 이 또한 수일내로 완료되니 지금 당장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고로 나중에 필요하실때, 주 정부에 회사 설립 및 IRS에서 EIN 발급받으시고,
      회사설립 및 EIN 발급받더라도 현 직장에서 알 수 있는 방법은 절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