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로 부터 온 황당한 이메일,

  • #291668
    황당이 147.***.1.53 2571

    어떻게 대응할까요? 전 한번도 이베이를 이용한 적이 없읍니다.

    eBay request: Pay your fees to eBay.
    Dear eBay customer,

    Due to our new services you have to pay for your eBay fees. You can pay with your credit/debit card. We will ask for your credit/debit card only once. We will charge your account once per month. However you will receive a confirmation request in about 24 hours after the credit/debit card is authorized.You have 24 hours from the time you’ll receive this e-mail to complete this eBay Request.

    To make the funds payable to us please use this link:
    http://signin.ebay.com/aw-cgi/eBayISAPI.dll?OneTimePayment&ssPageName=h:h:sin:US

    Thank you for using eBay!
    http://www.ebay.com/

    • H 65.***.186.2

      link는 ebay인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링크를 누르면 엉뚱한 곳으로 접속해서 (web browser에서 주소창을 확인해보면 다른 곳으로 가있음. 화면은 ebay인것처럼 보이지만) 개인정보를 (보통 카드번호) 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ebay뿐만 아니라 은행이나 카드회사인것처럼 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많죠…

    • 절대 67.***.222.223

      절대 그런 링크를 누르지 마세요
      정식 이베이나 페이팔 편지는 님이 받은 편지와같이 허접하게 오는게 아니라
      이베이마크나 페이팔 다 뜨고 정식으로 아이디 누구누구에게 보내는 편지라고 옵니다. 마크 다뜨고도 의심스러운경우는 편지의 첫글귀에 님의 아이디나 이름이 없는 경우입니다.
      이런류의 이메일도 저도 자주옵니다. 패스워드가 누출됐다 뭐 그런편지들..
      가짜 허위정보 뺴가려는 수작들이니 절대 누르지 마세요
      만약에 그래도 궁굼하시면 파란링크를 누르지 마시고 링크위에 오른마우스클릭해서 등록정보본후에 링크와 주소가 전혀 딴판인곳이면 더더욱 의심 스럽습니다.
      만약 링크를 뉴르셨으면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쿠키삭제룔 프로그램을 마구 돌려주세요.

    • met 68.***.211.198

      흠 요즘에 유행하는 피슁(phising)이라는 것입니다. 저런식으로 메일 쫙 뿌리고 걸려 들기만 기다리는 것이지요.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워싱턴 뮤추얼이나 시티뱅크니 하는 이메일들 함부로 클릭하고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큰일 납니다. 이미 TV에서도 많이 나왔고요.

      파밍(pharming)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그럴싸한 도메인을 하나 등록해 놓고 잘못 들어온 사람들을 울궈 먹는 것이지요. 그럴싸하다는 것은 aaa.com이라는 곳이 있다면 aaacorp.com 등으로 비슷한 웹사이트를 만들어 놓고, 완전히 aaa.com 인 것처럼 행세를 한다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