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기다 질문할 내용인지 확신이 안생깁니다만…
워낙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라…혹시 아시는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한국지사에서 근무하다가(FAE, Sales) 비지니스가 점점 커지는 관계로 본사로 발령이 나서(AE) 근무한지 2년정도 됐습니다.
원래는 엔지니어로 근무하는 거지만….미국에 있는 한국 커스터머들의 중요성으로 가끔 골프를 칠기회가 생기는 군요.
당연히 저보고 나가서 접대하라는데….-_-
골프채살돈좀 아껴볼라고…..이베이에서 골프채를 샀는데(380불정도)..이게 영 찝찝합니다.
아는 분이 추천해준 것이 Taylor Made사의 R7 CGB MAX iron set이라…이베이에서 feedback이 많은 seller(한 15만명한테 리뷰를 받았고 99.5%정도 positive feedback을 받았습니다)중에 골라서 중고채를 구입했습니다.
자기네들이 Taylor Made로부터 damaged입은 골프채를 구입하여 자기네가 가지고 있는 다른 shaft로 reshaft해서 판다더군요.
지불전에 serial #를 달라고 했더니…일일이 확인해 줄수 없다면서…받으면 확인하라길래…지불하고 받아서…Taylor Made Customer Service에 serial #확인해 보니…그런 serial #가 없다네요….
열받아서 seller한테 애기했더니…전에 없던애기를 합니다. 원래 Taylor Made에서 자기네 한테 물건을 팔때 Taylor Made 데이타베이스에서 serial #를 삭제하고 줬답니다.Taylor Made Customer서비스담당자들 여러명한테 물어보니…대부분 말도 안되는 애기라고 하고….한명만 serial #가 없더라도 진품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답답해서….로컬 샵에 까지 가서 육안확인 해봐도….구분 못할정도로 진짜 같습니다..물론 샤프트는 다른 회사 샤프트라 잘 모르겠구요….
물론 반환은 받아준다곤 하지만…지금까지 제가 들인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면… 이놈들이 정말 가짜를 판건지….아님…제가 정보가 부족해서…판매자 말대로..진짠데….가짜로 오해하고 있는건지 혼란스럽습니다…
이회사가 테일러메이드나 캘러웨이는 아니지만…미즈노나 마루망 또는 미국 다른 중소 브랜드 공식 retailer네요..(미즈노나 다른 골프제조업체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했습니다)
미국 테일러 메이드 제품은 주로 3~P까지 파는데…이놈은 또 4~PAS까지 있는 걸 봐서..중국제 짝퉁일 가능성도 있고….샤프트도 Stiff라는데…샵에서 무게 재보니…Regular급이네요….
판매자하곤 애기가….환불해준다고 하구요…shipping비포함해서요…
반송하는 shipping label도 보내준다고 하네요.
니네 못믿겠다고 하니깐…..Fedex에 제품 보낸 확인되면..바로 입금해준답니다…이렇게 하면..안전한지요? 제가 ebay도 이용이 초보라서…
이것저것 두서없이 여쭤봐서 죄송합니다…혹시 골프전문가 분들있으시면….조언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