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Wisconsin주에서 재학중인 21살 sophomore입니다. 현재 F-1비자 입니다.
2018년 7월 초에 미국에 왔고 계속 지내고 있습니다.앞으로를 위해 미리 영주권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근처 한인교회를 다니고 있는데 대학원을 나오셨음에도 영주권신청이 잘 해결이 안되서 한국에 돌아가시게된 분을 1년간 몇분 만나게 되었습니다. 석사 박사를 해도 영주권을 따기 힘든 요즘이라 재학중에 비숙련이민에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부모님께 제가 이런 생각을 가졌다는 것도 말씀드리지 못했어요. 한인교회 분들께 여쭤보면 비숙련이민에 대해 잘 모르시고, 대학원 가면 되지 왜 비숙련이민을 생각하냐는 답변만 해주시더라구요…
정확한 정보는 변호사 상담을 통해 얻는게 제일이란 건 알지만, 그 전까지는 스스로 나름 알아보려고 합니다.
EB3 이민이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는지 정확하게 알고 싶습니다.
LC와 140 485를 다 받아야만 일을 할 수 있나요? 노동허가서(LC)를 받은후에는 180일안에 140을 신청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일은 언제쯤 하는거죠?
변호사 없이 개인이 이민과정을 처리할 수 있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