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3 진행. 얼마나 걸릴까요?

  • #3540565
    eb3 198.***.107.126 1062

    안녕하세요. 어제 회사 HR이랑 미팅후에 영주권 진행과정에 대해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원래는 올해 초에 시작이 되었어야했으나 중간에 회사 내부에 여러 큰 사건(?) 들이 있어서 업데이트를 계속 못받았었습니다.

    HR에서 말하기를 회사에서 영주권은 석사학위 이상만 진행해서 모든 서류가 석사 이상 급에 맞춰있다고해서 제 케이스는 준비과정이 좀 길었다고 했습니다. 포지션을 따로 만들어야했고 광고 준비도 좀 걸렸다고 합니다.

    회사에서 어떤식으로 PERM 준비를 하는지 모르겠는데 통상 이게 맞는 경우인가요?

    또한 학사학위로 PERM이 들어가서 거절될 리스크가 있다고 합니다. 회사 변호사 측에서는 “어떻게든” 해보겠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의 리스크인지 아직 감이 오질 않습니다.

    이직도 생각해봤는데 새로운곳에 가서도 최소 1년은 다녀야지 PERM을 진행할거 같고, 또한 학사 학위라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현재 회사에서 “이정도” 신경써주는 느낌이라 여기서 계속 진행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저의 상황과 고민들입니다. 선배님들의 경험과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학사로 PERM 진행 예정
    – 진행과정 중에 리스크가 있다고함
    – 천차만별이지만 평균 예상 타임라인
    – 다른 대안 수단? (온라인 석사학위)

    추가로 저는 3년차 개발자이고 H1b 는 작년에 받았습니다. (2022년만료)

    • 69.***.92.233

      다니는 회사만 탄탄한 회사면 큰 문제 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변호사들이야 혹시 모를 변수를 생각해서 항상 부정적으로 미리 얘기 하는 경향이 있구요.
      다니는 회사가 괜찮고 본인 포지션이 확실하면 영주권 받는데 문제 없습니다.
      저는 작은 미국회사 assistant office manager 로 들어가서 작년 2019 년 3월에 시작해서 올 10월 말에 영주권 받았습니다. 다들 그 포지션으로 광고 하면 지원자 엄청 몰릴거고, 미국인 써도 되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힘들거라 했는데, 일단 회사 재무 상황도 좋고 해서 그런지 아무런 rfe 도 없이 잘 나왔습니다.
      일단 해보세요.

      • eb3 198.***.107.126

        답변감사합니다. 포지션 (senior SDE) 은 확실한거 같은데, 비지니스가 조금 약합니다. 원래는 좋았는데 covid때 타격이 좀 큰 마켓입니다. 확진자가 엄청 늘어나는 현 상황을 보면 내년에는 어떨지… 타임라인 공유 감사드립니다.

    • 97.***.32.178

      요즘 같은 시기에 회사에서 그래도 적극적(?) 해주려고 하는건 좋은 신호라고 봅니다. 회사가 과거 스폰서 경험이 있고 변호사도 케이스를 해본 경험이 있으면 비교적 상황은 좋아 보이고요. 하지만 리스크는 어디서 하나 존재합니다. 진행 과정 동안 이직이나 스폰서 포기 같은 극한 변수도 존재 하고요! 힘내시길!!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