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입사한지 얼마 안된 신입사원이고, 영주권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회사에서 영주권 프로세스를 시작하자고 하는데, 매니저는 EB2로 이밸류에이션이 나와도 EB1으로 진행하겠다고 이야기해보라고 하네요. 프로세싱 시간이 많이 차이가 난다고요.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혹시 아시는 분이 있을까요? EB1은 제가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너무 많은 것 같아서 EB2로 진행하고 싶어요.
Bn님 말씀이 일반적으로는 맞기는 합니다.
제 경우는 이밸류에이션후에 EB1B였나…이게 가능할거 같다, EB1B랑 EB2 PERM중에 고르라고 하더라고요.
Fragomen (저희 회사랑 파트쉽 맺은 이민펌) 말로는, 원래는 EB1B가 빨랐는데, 작년 기준으로는 그게 그다지 빠르지도 않고, 제가 준비할게 많다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귀찮아서 PERM으로 했는데, PERM으로 하면 LC받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더라고요. 제가 할거 다 준비해서, 작년 1~2월쯤 Fragomen에 냈는데, 이유는 기억이 안나는데 5월인가 6월인가 파일링 하더라고요. 그리고 9월인가 10월쯤 LC받은거 같고요.
그 후에 제 140/485 관련서류 준비해서 11월쯤 Fragomen에 전달했고, 실제 Fragomen은 12월말에 제출 했습니다.
아마 EB1B였음 서류 준비가 11월전에 마무리 되어 12월 전에 파일링 했을거 같긴 합니다.
근데 주변에 EB1B나 EB2 NIW로 한 친구들 보면 추천서 받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스트레스 받아 하는걸 많이 봐서 저는 그냥 PERM으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