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1,승인(8일)소식입니다.

  • #145481
    이한길 96.***.85.138 4543
    이한길 변호사입니다.
     
    Eb-1승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I-140)
    8일만에 승인받았습니다. 프리미움 수속으로 진행했습니다. 일반 진행보다 프레미움 진행이
    RFE가 받을 확률이 많습니다. 다행이 RFE없이 승인 되었습니다.
    접수 (10/31) 승인(11/7).
     
    의뢰인은 현직대학교수입니다. j 비자로 교환교수로 왔습니다.
    처음 우리사무실로 niw 문의가 왔었습니다.
    cv를 검토한후 1순위로 진행할 것을 권했습니다.의뢰인은 저를 믿고 1순위 프리미엄으로 진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식년을 위하여 오시는 교수님이나 , 연구소 소속직원들의 경우 체류기간이 1년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 niw를 통한 영주권 받기는 시간적으로 촉박합니다. 준비기간을 고려해야되고,또 대부분 j 비자를 소지하고 있어, 웨이버 문제가 발생하고  niw는 프레미엄 수속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1년안에 이러한 것을 모두 마무리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부족합니다.
     
    물론 스펙이 아주좋고, niw와 j 비자웨이버를 동시에 진행시키는등 서드르면 1년안에 영주권을 취득할수도 있으나 시간적으로 다소 촉박합니다.
     
    영주권 취득에 가장 중요한 I-140을 빨리 승인받기 위해서는 여러번 이곳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심사관이 카바레터를 한번이상 읽게하면 안됩니다.
    그러기위해서 카바레터를 어떻게 쓰고, 증거서류를 어떤 방법으로 심사관이 알기쉽게 찿을수 있게 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학교수님들은 niw보다 eb-1이 더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음)
    niw는 프리미엄 수속이 없으나 eb-1은 프리미엄 수속이 가능하니 시간에 쫓기는 교수님들은
    niw보다는 eb-1을 고려해보기를 적극 권합니다.
     
    이한길변호사
    703-595-8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