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 비자 미국내 트랜스퍼 vs 한국 재신청 관련 문의

  • #3952300
    제발 75.***.75.221 440

    안녕하세요.

    새로 합격한 회사에서 한국 E-2 비자도 지원해준다고 하셔서, 미국 내에서 E-2 신분을 트랜스퍼할지 아니면 한국에 돌아가서 새로 신청할지 고민 중입니다.
    경력은 약 10년 정도이며, 처음에는 인턴 비자로 미국에 입국한 뒤 E-2로 신분 변경을 한 상태입니다.

    다만, 경력이 충분하더라도 미국 내 신분 변경을 한 경우 괘씸죄로 리젝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부모님이 많이 편찮으셔서 5년 동안 한국을 나가지 못한다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한국에 들어가서 E-2 비자를 새로 신청할 경우, 실제 리스크가 얼마나 높은지 현실적인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경북 123.***.3.158

      회사에 얘기는 해보고 이런질문하는거 맞죠??
      한국들어가서 E2비자 신청부터 인터뷰까지 기간은 얼마걸리는지, 합격하고 바로 들어오는건지? 회사에서 오케이를 해준다고 해도 J1부터 E2가 10년 텀이나 있었는데 영주권없이 그동안 뭘한건지??….
      5년기다리면 영주권나온다고 누가 그래요?? 485까지 나오고 6개월이 지나서 희망이 있다인가요 아니면 다시 첨부터 시작하는데 그냥 5년이면 나오겠지뭐 하는건가요?

    • ㄹㄹ 12.***.193.234

      작년 모 회사에서 님이랑 똑같은 케이스가 있었는데 비자 받으러 한국 나갔다가 다시 못돌아왔습니다. 아마 자살하고싶은 심정일겁니다. 경력이 10년인데 최초에 j1으로 비자를 받고온거 자체가 이해가 안되네요.. 첫단추가 잘못꿰진건 사실이고 이미 엎질러졌으니 지금 현상태로 그냥 계시는게 맞습니다.

    • 퉁퉁보 219.***.238.130

      경력이 J1전부터 있던게 아니고 J1기간부터 다 낑겨넣을때 반올림해서 10년정도라고 지어내는듯…
      그것 본인 뇌피셜의 경력이고 하는일과 어떻게 매치가 되는지 그리고 E2 트랜스퍼 하는데 일반 업무가 아니라 매니져급의 전문성을 어떻게 또 과대포장할지…그건 본인부담…
      그냥 한국 나가서 놀고 오고 싶은데 핑계가 부족하니 부모님을 거기에 붙이는건 덤이고…
      이런말하긴 참 뭐하지만 10~15년전이나 지금도 같겠지만 스탠다드 한참밑에 애들 데려와서 1년 막노동만 시키고 보내면 될걸 남아서 본인 인생만 쉽지 않은게 되버렸네요…저 아래 한국 남쪽에 소도시 친구들이 대부분, 그 삼국시대 학교들 있잖아요. 신라대, 고구려대, 뭐 듣도보도 못했던 학교에서 자동차과, 화학과 이런애들 취업을 할데가 없으니 무슨 지원이라도 받는줄알고 1500내고 J1으로 와서 한거라곤 술먹고 끼리끼리 놀기, 한국말만 하고 공부를 아예 끊어 버리니 암흑의 구렁텅이로…
      차라리 영어라도 열심히 공부를 했어야지…
      니네 선배 찾아서 물어보세요 어떻해하냐고…
      저기 많아요, 모비스, 만도, 서한, 현대중공업 등등
      딱봐도 어눌한 애들이 다 당신 선배요 후배입니다
      그래도 걔들은 영주권까지는 받음, 반은 사기긴 하지만…근데 다른데를 가려고 해도 영어로 인터뷰를 때려죽어도 통과가 안됨…스크리닝부터 떨어지는 실력들
      시민권 시험도 못볼정도의 눈물나는 인생들입니다.
      어디다니세요 물으면 현대1차 업체입니다…얘들한테 정확히 어디냐고 물으면 실례임…

    • 123 174.***.177.24

      J1으로 들어오셔서 미국내 E2트랜스퍼, ,또는.한국가서 E2 비자를 받냐. . 이건 정확히 답이.나옵니다.
      한국가서 e2비자승인되는건.매우.어렵습니다. 거의.모든 변호사도 가지말라고합니다. 이곳 미국에서 영주권계획이 있으면 영주권받을때까지 안정적으로 한국가지말고 존버를 해야합니다. 대부분 인턴비자로 와서 한국으로가서 e2ㅂㅣ자 받는건 매우 리스크가 커서 가지않습니다. 한국가서 e2진행을해서 리젝트되면 이제 미국은.오랫동안 못갑니다. 괘씸죄가 있다면 한국가서 E2를 받는거 더 크죠.. J1으로 올때 분명히 1년만하고 온다고 했을거고, 또한 1년이나 1년 6개월만 하고 오는것으로 되어있는데,, 그걸 어기고 E2로 트랜스퍼했으니 한국가서 E2하는게 더 어렵고 안될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미국내에서 E2트랜스퍼로 해서 생활하는게 더 현실적인게 맞습니다.

    • 123 174.***.177.24

      부모님때문에.한국을 가야한다면 미국은.정리하셔야합니다. 아무리.경력이 있어도 J1으로.와서 한국으로.가서 E2승인되는건 이곳.미국에서.e2트랜스퍼 되는것보다.훨씬 어려울뿐더러 안된다고 봐야합니다. 이곳에서 E2를 하시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회사에서 트랜스퍼 되고 영주권도 1년뒤에나 가능할건데, EB3, 지금부터 새로운.회사에서 1년., 그리고 영주권 , , 총 6년 이상은 기본, 7년이상이 될수있습니다. 부모님을 살펴야한다면 이곳 미국을 정리하고 가시는게 맞죠.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