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어느덧 벌써 코로나가 휩쓸기 시작한지 수개월 지났는데도 나아질 기미는 안보이네요.
다름이 아니라 그동안 이 사이트에서 (최근 많이 변질됬다 하더라도..) 많은 도움받고 글도 남기고 했었는데 한번더 도움 받아보려고 글을 남겨 봅니다.
현재 Data scientist로 남부에서 Fortune 500회사중 하나에서 근무 중입니다. 더 정확한 분야는 Supply chain 이고 경력은 3년막 넘었네요.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은 inventory optimization, demand forecasting, data engineering등 뭐 직업이 그렇듯 여러 다방면으로 손을 대면서 경력을 쌓고 있습니다.
Python, SQL, Spark, 이런건 기본이고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하기위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조지아텍 OMSCS도 이제 3과목이면 졸업을 압두고 있고 ML 스페셜라이제이션으로 졸업을 하려고 합니다. 아마 내년 5월에 졸업하지 않을까 싶네요.
나이도 이제 30대고, 졸업시기를 맞춰서 FAANG급 (그냥 마냥 IT 쪽에서 탑급회사라는 인식때문에..) 으로 한번 이직해보는것이 목표인데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딱히 회사에 불만도 없고 하지만 젊었을때 industry 리더급 회사에서 일을 해보는게 꿈입니다.여기 보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리서치쪽으로는 글이 많이 나오는데 ML/data science 쪽 이직 관련 글들은 많이 보이지 않아서 여쩌봅니다.
FAANG급으로 이직을 하려면, 지원하는 포지션 관련 프로젝트 경험, 석사외에 따로 준비해야될 부분이 있나요?
마냥 Leetcode에서 프로그래밍스킬을 조금더 다듬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현재 회사에서 경력을 탄탄하게 쌓는것 이외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궁금해서 여쭤봅니다.좋은 주말되시고 어느덧 광복절이네요.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