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card debt

  • #305835
    Erik 69.***.96.217 5970

    안녕하세요.

    제가 크레딧카드 빚떄문에 요즘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여기에다
    들을 남깁니다. 현재 3개의 카드에 총 7000불 정도의 카드 빚이
    있는데, 3개월 안에 한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F1신분이고요, 정말 솔직히 다 청산하고 돌아가고 싶은데
    지금에서는 어쩌할 방법이 없네요.

    나중에 다시 미국으로 올지도 몰라서. 행여나 제 신분에 문제가 생기는건
    아닐지 해서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76.***.228.83

      세상일은 모르는 일…송금 받아서 다 청산 받아서 귀국 하는게 낮지 않을까 싶네요.

    • nicky_jeon 152.***.96.136

      다들 미니멈만 갚게 해놓고 돌아갑니다. 주소 변경해서 친구네로 해놓으시고 온라인으로 한국에서 계속 조금씩만 갚던데요. 송금 조금씩 해야죠. 우편물만 안돌아가면 문제없는 듯….

    • 음… 24.***.40.106

      나중에 이민법상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출입국과 크레딧 카드 채무와는 아무 상관없다는 말이죠. 영주권, 시민권 받는것과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개인과 개인사이의 거래에서 생긴 문제이기 때문이죠. private VS private .미국 정부가 개인간 거래까지 참견하지 않습니다.

      역으로 말하면 미국 정부에 빚이 있다면 당연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런 크레딧 카드 빚은 설령 파산을 하더라도 이민법과는 상관 없습니다.

      크레딧 빚 안 갚고 한국 갔다가 다시 돌아 오시면 그때 크레딧 카드 회사나 콜렉션 에이젼시가 돈 갚으로고 연락 올겁니다. 그동안 이자도 싸였을거고요.. 그런것도 알고 계시길.

    • 지나가다 99.***.182.192

      콜렉션으로 넘어간후에 깍아달라고 하시면 원금까지 깍을수 있을 겁니다. 단, 크레딧 스코어를 신경쓰지 않으신다면요. 우선 미니멈만 갚으시고 한국돌아가신후에 상황을 보며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돈이 있으면 당연히 갚고 돌아가시면 되게습니다.

    • .. 64.***.253.42

      기록 최소 7년까지는 남아 있습니다.
      콜렉션에서는 그 이후도 꾸준히 그 간의 원금+이자를 갚으라고 연락이 올 것이고요
      그 간 불어난 원금+이자를 가지고 페이먼트 플랜으로 딜을 합니다
      일시불로 갚으면 얼마, 할부는 얼마 이렇게…
      일단 콜렉션으로 넘어가는 경우는 당연히 추천하지 않고, 현재 크레딧 회사와 딜을 해서 갚는 방향을 추천합니다

    • 흠? 70.***.130.46

      윗분 말씀대로 하시길…그게 최선입니다.

      음님이 조금 일반화하셔서 말씀하셨는데…
      이민법과는 관계가 없지만 여기저기에 카드빚을 남겨놓고 사라질 경우
      크레딧 카드 회사나 은행에서 고의적인 fraud로 file할수 있고,
      그런 상태에서 입국한다면 바로 바로 체포되어 jail에 수감됩니다.
      그런 사람을 얼마전에 주위에서 직접 봤습니다. 좀 오래전 빚이라
      괜찮을줄알고 관광비자로 그냥 들어오다가 공항에서 바로 jail로
      가셨지요.

    • 걱정.. 114.***.98.219

      저도 글 올리신 분과 완전 동일한 상황에 있는 사람입니다. 당장 한 달안에 짐 싸서 나가야하는 상황이고, 그 안에 한 10000불 좀 안되는 돈을 갚을 능력은 전혀 안되고요.. 다시 들어올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사람 일이라는거야 모를 것이고요. 하다못해 관광으로라도 몇 년후 올 지 모르고요.

      저와 같은 경우도.. 윗분들 답변해주신 것처럼..
      일단 미니멈 페이먼 해놓고, 한국 나간 후에 직접 BoA 크레딧카드와 연락해서 갚을 능력이 지금으로선 안되니, 달마다 조금씩이라도 갚겠다.. 깎아달라..하면 될까요;;

      저도 이 크레딧카드 스트레스에 밤잠을 제대로 못자고 있습니다.. 흑흑;;

    • 노파심 141.***.164.201

      미국에 15년 유학 경력의 아직도 학생입니다. 제가 본 유학 생활동안 상당수의 많은 한국 유학생들이 크래딧 카드에 빚을 지고 있다가 말없이 귀국을 해서, 주변에 남아 있던 친구나 선후배들의 눈살을 찌뿌리게 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저도 상당한 액수의 빚이 있습니다만, 제가 밥을 굶더라도 카드빚 갚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정들이야 있을실테고, 어쩔수 없는 경우겠지만, 되도록이면, 우편물 수취 주소를 한국 본가로 해두시고, 날아오는 빚독촉도 본인이 감당하시기 바랍니다.

      저와 함께 10년이상 ELI 부터 같은 학과 같은 전공 실험실까지 학부 마치고 연구원으로 몇년, 그리고 학교와 전공을 옮겨서 석사 과정에 함께 있던 친구가 학위를 포기하고, 온다 간다 말없이 야밤도주를 한 상태입니다. 여기 저기 수소문 해보니, 가족 모두가 한국의 부모님 댁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다녔던 학교 연구실로 청구서와 심지어는 전화까지 옵니다. 전화는 지도 교수님 방으로 심심치 않게 오는데, 아마도 콜렉션 에젼시 같습니다.

      미국인 지도 교수님은 같은 한국인인 저에게 상황을 물어 오시는데, 참 챙피합니다. 사실데로 한국으로 간것 같다고 말씀 드렸지만, 전화는 끊임없이 옵니다. 콜렉션 에이젼시는 본인이 없다는것을 잘 믿지 않는지, 아니면 다른 에이젼시인지 끈질기네요. 제가 전화를 대신 받아서 사실을 이야기 할까 생각해 봤지만, 제 발음으로 제가 외국인 인줄 알면, 그때부터 더 끈질기게, “네가 본인이 맞지 않느냐”면서 더 귀찮게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한국의 당사자에게 다른 사람을 통해서 알렸더니, 싸이 홈페이지 마져 닫고 잠적했습니다. 여기 저기서 듣기로는 이런 경우는 미국 입국시 공항에서 문제가 생긴다고 하더군요. 만약을 위해서 윗분들 말씀데로, 한국으로 돌아 가서라도 꼭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의 경우 해결해 주는 회사에 맡겨서라도 반드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