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잡 복귀 문제

  • #3696619
    COVID-19 172.***.229.66 1020

    앞으로 제 목표는 화장실 여러개인 집 장만입니다. 화장실을 혼자만 쓸 수 있었으면 훨씬 더 편했을것 같습니다.

    잡 복귀 복잡한 상황이 있는데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COVID-19 positive 나오고 닷새째부터 직장에서 일하러 다시 나오라고 합니다. 저는 계속 COVID-19 테스트 positive 가 나오기 때문에 바이러스 퍼뜨릴수는 없다고 못나간다고 하고 있고요.

    집에서 테스트하는건 공신력이 없는거니 밖에 나가 테스트 싸이트 두군데 들러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두군데 다 Antigen, PCR 둘 다 positive 가 계속 나왔습니다.

    싸이트에서 테스트한 검사 결과를 HR 에 업로드하고 여전히 positive 라 못가겠다고 했더니 테스트 결과만 가지고는 안되고, 몸상태가 안좋아 일을 할 수 없다는 Primary Care Provider 의견이 담긴 document 를 보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의사가 무슨 말을 해줄수 있을까 싶었지만 HR 에서 하라는대로 해보자고 병원에 전화를 했는데, 테스트가 일단 positive 로 나왔으면 CDC 가이드라인이 어떻든 직장에 복귀하면 안되는것이고, 이런 내용을 문서화해줄수는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복귀하라는데 확 그냥 회사 나가버릴까 생각도 했는데요. 활성화된 바이러스가 아니라 그냥 바이러스 죽은 시체들이 몸에 남아있는 걸지도 모르는거긴 하고요.

    하지만 어쨌거나 콧구멍을 한번 긁으면 거기서 COVID-19 바이러스가 드글드글 묻어나오는 상태에서 나가서 일하는건 저도 말이 안되도 동료들도 좋아할리가 없을테니 테스트 negative 나오기 전까지는 회사 안나갈 생각입니다.

    병원에서 들은 얘기를 내일 HR 에 전달할 예정인데 이게 앞으로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제가 놀란건 저같은 상황에서 저처럼 문제 제기를 하는 사람이 지금껏 없었던 것 같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가정용 키트로 매일 테스트 하지 않고 그냥 몸 아픈거 나아지면 직장에 나가는 등등 일상 복귀 했었던것 같습니다.

    저처럼 악착같이 매일 positive 냐 negative 냐 결판내겠다고 코를 후벼대는 경우가 없었던게 아니냐 싶습니다. HR 에서도 그렇고 병원에서도 그렇고 저같은 상황에 대한 질문을 받아본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정말 아무것도 모르면 모를까 매번 positive T 줄이 금방 선명하게 뜨는 상황에선 절대 나가서 일하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도 방금 코를 후비고 적셔서 방울 떨어뜨렸는데 negative 는 꿈도 꾸지 말라는듯 T 에 빨간줄이 금방 시뻘겋게 떠있습니다.

    처음 아프기 시작해서 열흘 됐으면 negative 는 아니더라도 T 줄이 좀 희미해지기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제 몸에 바이러스가 바글바글하다고 네온사인으로 번뜩이며 알려주기라도 하려는듯 합니다. 적어도 앞으로 3일은 계속 확실한 positive 가 나올것 같습니다.

    어제 싸이트 공식 테스트 받겠다고 밖에 나왔을때 보니 날씨가 덥다고 85% 정도는 마스크 벗고 다니더군요. 편하게 대화할거 다 하면서 완전 일상으로 돌아온듯 했습니다. 마스크 안쓰면 계속들 걸릴거 같은데 말입니다.

    보통 감기에서 회복한 뒤 처음 밖에 나갈땐 기분이 상쾌하고 가뿐하게 마련인데 이번에는 그런거 없이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전보다 나이가 있으니까 달라진건지 아니면 COVID-19 이 쎄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화장실 청소를 얼마나 했는지 셀수가 없을 정도 입니다. 그렇게 많이 했으니 이제는 화장실 청소에 도가 터서 휙휙 금방금방 쉽게 해치울수 있게 된거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안 귀찮을수는 없죠. 욕조 청소하기가 싫어서 샤워를 닷새 안했는데도 머리가 가렵지 않은 기적이 일어나기도 하고 소변도 오래 참게되고 합니다. 자는게 최고더군요. 계속 자면 한번이라도 화장실에 덜 가게 되고 저도 좋고 가족도 편하고 그렇더군요.

    회사에서 합리적으로 잘 처리해줬으면 좋겠는데 과연 어떻게 해줄지 모르겠네요..

    • Wtf 76.***.2.195

      Get a lawyer and ask your goddamn lawyer you cheap shit

    • Brad 174.***.73.120

      존나게 기네.
      걍 회사나가던지 식리브 쓰던지 해라.

    • 코비드 166.***.190.8

      솔직히 이제 코비드에 너무 민감하게 하는게 이상한거 아닌가요?
      거의 감기처럼 끝나는데 제 와이프 아이들도 걸렸지만 예전 한국에서 독감보단 심한가 싶은 정도 였던것같습니다.
      이제 뭐 그러려니 해야죠 그리고 경기침체 대응하려면 열심히 일해야죠 온사이트도 나가고..

    • 코비드 166.***.190.8

      돈 많으면 뭐 코비드 핑계대고 회사 도전해도 뭐…
      암튼 금수저 흙수저차이 아닐까 싶네요

    • 모아모아 192.***.111.180

      뭔 회산데 positive에 나오라고 하나요? 누가 옮아서 많이 아프면 소송 걸 수 있겠네.

    • 운동하는여자 74.***.189.131

      N95인가 마스크 쓰고 직장에 출근하세요.
      불복종하면 해고할 수 있어요.
      의사도 출근 못한다라는 서류를 해줄 수 없다면요.

    • 안되실 확률 높음 172.***.189.248

      걍 다른 일자리 구하시고 깔끔하게 그만 두세요.

    • 어이쿠 174.***.239.55

      뭔 개씹허드레 회사길래 파지티브 떠도 회사 나오래요?

    • oiuoi 139.***.183.184

      너 Brad 냐?

    • ㅋㅋㅋㅋㅋㅋ 162.***.12.46

      두줄이면 임신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nti_1_25_227 72.***.167.222

      회사의 매니져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해고사유가 되고 실제로 해고도 많이 된다
      짤리고 싶으면 계속 그리 버팅기던가

    • 니ㅑㅎ괴갸혀 45.***.86.71

      회사에서는… 괜찮으니까 출근해라.
      의사는…. 몸이 아프지도 않은데 회사 결근 서류 해줄수 없다.
      .
      .
      그러니까…몸이 아파서 출근을 못하시는 것도 아니고, 그냥 양성 반응이 나오니까, 바이러스 퍼뜨릴수는 없다고 회사에 못나간다고 하고 계신거군요.

    • 9999 98.***.185.238

      여기 말고 Department of industrial relations 에 문의하셔서 답변 받으시고 회사 HR과 얘기하십시오.

    • 지나가다 75.***.105.84

      바이러스 검사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이해못하셔서 나오는 현상같습니다.
      바이러스 검사는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검출하지 않고 바이러스에 존재하는 RNA 물질중 다른 것과는 구별되는 고유의 RNA 시퀀스 일부 조각만 찾아 양성 진단을 내립니다.
      따라서 지금 바이러스가 면역세포에 다 죽고 파편이 남은 상태에서 진단에 사용하는 RNA 파편을 함유하고 있으면 양성 판단을 내리는 상태라는 거죠.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고 해서 지금 바이러스를 전파한다고 얘기할 수 없고 단지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었다는 것만을 제시합니다.
      증상후 5일이 지나면 살아있는 바이러스의 전파력은 현저히 낮아서 안심할 수준이라는 과학자들의 연구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5일 격리가 되는 것입니다.
      지금 양성이라도 살아있는 균이 아니라 죽은 바이러스 파편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직장에 나가세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