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actor & colleciton agency

  • #290887
    young 69.***.3.199 2780

    안녕하세요.

    제대로 설명이 될지 모르겠네요.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작년에 가게에 에어콘이 고장이 나서 한 회사에 전화했더니 에어콘하고 에어덕(?)청소 하는데 1200 불이 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고쳤는데.. 금방 제대로 작동을 안하고 계속 전화를 해도 안오다가 며칠만에 딴 사람이 와서 뭐 컨택터가 나갔다고 나중에 가지고 온다고 하더니.. 며칠동안 안오더군요.
    그래서 날씨는 덥고. (작년에 엄청더웠죠 ?) 에어콘이 안돼니까 손님들이 나가고 더이상 기다릴 수도 없고 다른 사람을 불렀습니다.
    그 분은 금방 고치더군요.. (하루와서 점검하고 다음날 다 고치거라고요. 역시 한국사람이 뭐든 잘하더군요. )
    암튼 그랬는데. 처음 회사에서 빌이 날라왔는데 2800 불이 날라왔더라고요.
    고치지도 못해놓고 처음얘기한것보다 많이 달라고 하니까 제가 난 못준다. 그랬거든요.
    (에어콘 못고친건 다른 사람이 고쳤으니 알고. .. 필터가 더러워서 청소하라고 불렀는데 그것도 제대로 못했더라고요. )

    몇번 말도 없이 계속 빌을 보내더군요..
    그러더니 어제 갑자기 collection company 에서 편지가 왔네요.
    여긴 2,183불로 되어 있군요..

    collection company 에 돈을 줘야 하나요 ? 안주면 어떻게 되나요?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

    • 초보자 192.***.156.11

      변호사에게 상담하세요.. collection agency에 넘어갔다는거 보니.. 벌써 Credit History에는 영향이 갔을것 같구요.. 필터 청소시켰는데, 잘했던 못했던 돈이 지불이 되지 않았으니.. 그쪽에선 그걸 빌미로 빌을 계속 보내는것 같군요.. 하여간 변호사들은 이런 문제 쉽게 해결해 줍니다.

    • 새집 192.***.48.157

      collection agency에 갔더라도 아직 credit
      에는 아직 문제가 없을겁니다. 특히 가게용 에어콘
      수리니까 개인 credit은 상관이 없을거고요.
      이제는 에어콘 수리회사보다는 collection agent와
      상대를 하셔야 합니다. 우선 전화를 걸어서 그 사람들이
      고치지 못해서 돈을 줄 수 없고 대신 다른 사람이 그것을
      고쳤다고 하세요.(이때 한국사람에게 받은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영수증을 보내겠다고 하시고 영수증과 그간의
      사정을 써서 등기로 보내시고 다음을 기다려 보세요.
      그쪽에서 님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하면 다시 연락이 안옵니다.

      이미 늦었지만 다음에 이런 경우가 생기면 에어콘회사에 대해
      서비스에 대한 돈을 지불할 수 없는 이유를 써서 등기로 보내고
      그것을 가지고 있다가 collection agency에서 연락이
      왔을 경우 이 편지 사본을 보내면 대개 해결됩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