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Community College 찬성 This topic has [7] replies, 0 voices, and was last updated 6 years ago by brad. Now Editing “Community College 찬성” Name * Password * Email Topic Title (Maximum Length 80) 밑에 반대글을 자세히 다 보지는 않았지만,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도 저는 CC다니는 것을 찬성합니다. ?? 무슨 말이 그러냐 ?? 라고 하신다면, 미국은 넓습니다..라고 말씀드릴수가 있지요. 미국이 넓어서, 한국처럼 딱 잘라서 이건 이렇다, 저건 저렇다라고 할수가 없어요. 한국에서 여기 들어와서 정보 얻으려고 기웃거리는 분들이나 지인들이 이렇다 저렇다고 들었다는 분들.. 맞는 말이에요. 하지만 또 틀린말도 되요. 그게 기후도 다르고, 사람들도 다르고, 분위기도 다르고, 마지막으로 법! 법도 다릅니다. 그래서 CC가 좋을수도 있고 나쁠수도 있는겁니다. 제가 생각 해볼때 CC가 좋을수도 있는데, 그것은 누가 다니느냐, 어떤 목적으로 다니느냐.. 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우선 개인 개인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먼저 알아야됩니다. 예를 들어 나는 CPA가 되겠다 정도도 아니고 Big4에 가겠다. 또는 State 에 auditor로 들어가겠다 또는 연방 IRS에 들어가겠다 라든지 나는 어느지역 공립 고등학교 수학 선생을 하겠다 의사 중에서도 마취과 전문의가 되겠다. PA또는 간호사가 되겠다. 뭐 이런식으로 좀 구체적인 계획이 있으면 대학교 첫 2년동안 writing, math, history, music, chemistry, statistics등 기본과목 교양과목은 동네cc에서 해도 된다 안된다 쫙 나옵니다. 직업이나 분야에 따라서는 대학부터 어디로 가서 정확하게 뭘하고 중요할수가 있겠지만, 왠만하면 이력서 쓸때 대학교을 2군대 3군대 다녀도, 결국 어디 졸업, GPA몇 요렇게 쓰고 맙니다. 마지막에 어디서 졸업했느냐가 ( 특히 대학원까지 나오면 ) 제일 중요하죠. 하하, 그리고 경력이 더 중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인턴을 어디서 했느냐? 2-3년 일하면, 어디서 무슨 일 했느냐가 진짜 중요한 경우가 많죠. 자아, 그런데 대학가서 괜찮은 베필 (남자던 여자던) 만나려고 한다면 학부도 좋은데 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대학도 비싼대로 가고요 (그래야 집에서 좀 도와줄만한 여력이 되는 집도 올테니까).. 그리고, 학부 학생이 만명이상되는데 말고 특히 사립 학생 5000명 이렇게 작은데는, 1학년부터 가는 것이 좋습니다. 1학년부터 같이 수업들으면서 팀 과제하고 친구만들고 하기 더 좋습니다. 이런데는 선생 아니 교수들도 더 친절하게 말도 잘 들어주고, 같이 농담 따먹기도 하기 좋습니다. CC는 선생들 돈이 작기 때문에, 퀄러티가 낮은 경우가 좀 있어요. 그렇다고 큰 대학이 다 좋다는 건 아닙니다. 교양과목은 짱깨 나 인도 GA/TA 들이 수업을 거의 다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런경우 CC가 더 나음. 결론 케바케임. 그리고 잘하는 넘(열심히 하는넘)은 어디를 가도 잘함.(성공함)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Upda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