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분께서 웬만한건 다 말씀하셔서 할말은 별로 없네요.
CFP직종. 분명 성장합니다. 이건 지금 경제상황을 모르더라도, 신문 조금만 봐도, 아니면 TV광고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정도까지 성장할지는,,,글쎄요…
분명 마켓은 영업활동하기에 좋아지고 있습니다만, 그 수요만큼 CFP가 공급되고 있습니다. 각 증권사, 은행들 중에서 CFP합격자들 상당히 배출되고 있습니다. 대학생CFP 합격자라도 은행, 증권사, 보험사 공채 떨어지는 사람들 수두룩합니다. 왜냐? 고급자격증인건 맞는데,열심히만 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사업도 가능합니다. 실제 CFP들이 개인사업장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잘안되죠. 아직 미숙한 시장에서 증권사, 보험사와 같은 브랜드가 없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상당기간 동안은 보험사, 증권사들 자산관리를 주도할 겁니다.
그리고, 에듀스탁???에서 자꾸 미국에서 CFP가 연봉높은 직업이라고 광고를 해대는데,,,맞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수 없이 많은 CFP들이 몰락하고, 살아남은 극 소수의 CFP이 성공하고 있는겁니다. 우리나라도 CFP시장이 성장하는 만큼 엄청난 경쟁이 있을 겁니다.
두서가 없었지만, CFP직종은 분명 비전은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도 높아지고 힘들어 질겁니다. 님이 진정 이 분야로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보험사, 증권사등 브랜드 금융기관으로 일단 취업을 하세요. 무조건 들어가야 합니다. 이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CFP가 되기위해서는 자격증을 따는데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금융회사에 취직하는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