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 poly san luis obispo에 관해서 아시는분이나 대학진학 조언 부탁드립니다!!

  • #2250475
    록바 73.***.201.142 7776

    제가 대학교를 알아보던 중 cal poly slo 라는 처음들어보는 대학이 있길래 관심을 가져서 알아밨더니 공대쪽으로는 어느정도 캘리포니아에서 명성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공대(electric engineer or computer science)를 희망하고 있기도 하고학비도 괜찮고 캘리포니아에 있어서 위치도 괜찮은데,

    물론 저는 미국에서의 취업을 1순위로 생각하고 있지만, 미래에 만약 제가 미국에서 잡을 못잡아서 한국으로 리턴해야한다고 가정했을때 이대학에 한국인도 별로 없고 한국사람들이 잘모르는대학이다 보니까 한국에서 취업이 가능할까요?

    제가 이대학교를 가고싶은 이유가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학비도 다른대학보다 비교했을때 많이 싸더라고요 하지만 한국에서의 인지도나 이학교의 위치를 봤을 때 인턴잡기가 쉬울까요..? 그래서 제가 나중에 한국으로 리턴까지 생각해서 그나마 인지도가 있는 uw seattle도 생각중인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cal poly에 대해서 혹시 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192.***.54.40

      각대학마다 유명한 학과가 있죠? 이학교가 인지도가 있는 학과에 지원하는건가요?
      주변동료들 학교를 다아는건 아니지만 아는사람중에한명이 그대학을 나왔습니다.

      • 록바 73.***.201.142

        음.. 어느특정학과가 유명하다고는 안나와있고 공대가 강세라고 하더라고요 이학교는

    • 1111 67.***.15.124

      사실 실리콘 밸리 아니면 별로 널리 알려진 학교는 아닌 듯 한데, 이 동네에는 여기 출신 많습니다. 오히려 SJSU 보다 여기 출신이 많은 것 같아요…..

      • 록바 73.***.201.142

        네 저도 처음들어본 학교라서요ㅋㅋ 제 목표는 캘리포니아에서취업을 하는거라서요:)

    • ㄴㄴㄴ 98.***.95.213

      미국에서 (갈 수 있는) 제일 좋은 학교를 가는데 어떤지요. 괜히 이상한 학교에 꽃히지 말고.

    • 도시계획가 76.***.78.180

      물론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은 아니지만 cal poly slo는 캘리에서는 좋은 학교중의 하나입니다. 건축학과의 경우 미국 탑10안에 들구요. 박사과정이 없는 교육중심(연구중심이 아닌)의 학교로는 전미에서 탑5위안에 드는 학교입니다. 버클리나 UCLA같은 top UC 학교와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UCR나 UCSC와 같은 하위 UC학교 보다는 우수한 학교입니다. CSU계열 학교에서는 당연 top이구요. 대부분의 전공에서 SJSU보다는 훨씬 우위죠. 말씀하신것처럼 저렴한 학비등을 고려하면 비용대비 효율이 높은 학교입니다.

    • SLO 104.***.204.100

      원글은 캘리를 안가보신것 같은데, 무작정 캘리포니아에 대한 환상은 아주 위험합니다. 아주 허접한 평야위에 학교만 떡하니 있는 곳들도 있어요. 다행히 캠퍼스 주변 분위기를 본다면 CalPoly SLO는 상당히 괜찮은 동네 맞아요. 명성도 그 지역에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구요. 근데 제일 중요한 건 영어에요. 영어 잘해요? 못하면 학교 명성은 큰 도움 못 줘요. 한국으로 돌아간다고요? 0.01% 정도만 알아주는 학교죠. 한국갈 생각에는 전혀 도움이 안되는 학교인 것 맞고, 미국에 남아서 잡 구한다면 추천할 만하네요. 근데 학교 이름빨이 주는 효과는 한국보단 낮아요. 그냥 기회가 많이 온다는 정도에요. 절대 학교 명성이나 캘리포니아 환상 등에 안주하지 말기 바래요. 미국 애들도 공부 잘하는 애들은 상당히 우수한 학생들이 많아요. 요즘 미국 대학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져서 좋은 학교를 갈 수록 거기서 만나는 미국애들도 절대 만만치 않을 거에요.

    • ?? 71.***.88.205

      칼폴리, 특히 san luis obispo는 이렇게 듣보잡 취급당할 학교가 아닌데요. 칼폴리 출신이 혹시라도 이런 포스팅 올라온 거 보면 매우 기막혀 할겁니다.
      다만 한국 들어가실 거면 그냥 한국 사람들한테 널리 알려진 학교 가는 게 좋습니다. 한국엔 님 같은 사람이 님 말고도 아주 많을 거라서.. (비꼬는 거 아님)

    • goCardinal 99.***.141.20

      cal poly 와 uw 모두 엔지니어링 (EE/CS)로 매우 우수한 학교들입니다. 두 학교 모두 훌륭한 프로그램을 갖고있고 커리어페어등 다양한 취업기회들이 있을껍니다. 그런데 uw는 마소/아마존 의 성지인 시애틀과 가까워서 좀더 기회가 많은것 같습니다.
      목표가 캘리포니아 취업 + 추후 한국 취업도 고려 라고 한다면 uw를 저는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 APM 64.***.14.234

      모교가 듣보잡 취급 당해서 로그인 하게 만드는군요..
      미국 취직하시려면 학교 명성보다 전공부터 잘 선택 하시길. ( National Society of Professional Engineers ABET Accreditation 여부 등등..)
      본인도 유학생 출신으로 취업해서 일하고 있고
      저희 학교 건축, 엔지니어링 쪽 은 Berkley 랑 비교 할 만 하고 졸업하는것도 빡세니
      무시 하지 마시길..
      아래 링크 걸어둡니다.

      http://talk.collegeconfidential.com/cal-poly-pomona/1391425-2013-u-s-news-rankings-ucs-vs-cal-polys-engineering.html
      http://www.sanluisobispo.com/news/local/education/article39454305.html

      • 록바 24.***.67.174

        혹시 본문은 읽고 오셧나요? 저는 cal poly를 무시한적도 없고 가고싶은데 정보가 없어서 물은거구요. 저는 시애틀에 살기도 하고 혹시 한국으로 리턴할 상황에 대비해서 한국인동문들이 많은 유덥도 생각하는거지. 저는 칼폴리를 무시한적이 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칼폴리에 대한 정보를 얻고싶어서 이글을 올린것이지, 절대 듣보잡이라고 언급한적도 없습니다.

    • 역시 한국.. 218.***.61.134

      그냥 뭣도 모르면서 칼폴리가 어쨌네 저쨌네ㅋㅋㅋㅋ하여튼간 미국대학 나오시면 미국에서 취직하는게 답입니다.. 한국가봤자 어디 인서울 간신히 한놈들이 무시하고 난리나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