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 오래전에 케이블 인터넷 연결해서 cable modem 과 router 셋업할때 알아본바로는…
그 당시 케이블 모뎀은 다운속도가 up to 343 Mbps, 업 up to 131Mbps.
라우터 속도는 1 Gigabit.
네트웍 하드웨어 자체는 데이타를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전달할 수 있는 스펙을 지녔지만 PC 나 노트북 자체가 그 속도를 감당할 수가 없는듯 했고요.
인터넷 속도의 변수라면 오로지 Internet Provider 에 얼마를 더 주고 빠른 인터넷 플랜을 쓰느냐에 달려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나노초 단위로 신속하게 뭘 낚아채야하는 일이 생겼는데 번번히 놓쳐서 인터넷 속도를 더 빠르게 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매크로 실행 여부는 빼고 이야기를 진행시켜보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보면 Down : 23.7 Mbps 이고 Up: 2.3 Mbps 인데 Down 도 그렇게 빠른 속도가 아니지만 Up 이 2.3 Mbps 인게 일반 초고속 인터넷보다 10배 정도 느린것 같네요.
살다보면 바로 엊그제 cable modem 과 router 를 사다가 설치해놓은거 같은데 따져보니 10년 가까이 된 경우 같은 일이 종종 있는데 이번에 cable modem 과 router 를 최신걸로 새로 장만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Verizon FIOS 가 안들어오고 케이블 인터넷 회사 독점인 지역인데 가장 비싼 인터넷 플랜이 스펙상으로 그렇게 속도가 빠르지도 않았습니다.
우선 케이블 모뎀과 라우더를 갈아보고 속도 나오는거 봐서 인터넷 플랜을 업그레이드 해야 할지 아니면 플랜 업그레이드부터 하고 봐서 모뎀 라우더를 새로 사야 할지 생각중입니다.
어떤게 더 현명한 방법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