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Analyst 로 커리어 전환하고자 합니다.

  • #3331579
    이민영 180.***.100.49 886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예체능계 4년제 마치고 관련 일을 하다 미래가 보이지 않아 미국으로 커리어 전환 차 석사를 가려고 합니다. Business Analytics 전공으로 석사 후 stem opt 로 일을 할 예정인데 관련 전공이나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받고싶습니다. 한국에서 SQL과 Python 은 배워갈 예정인데 정보가 많지 않아 어느정도의 프로그래밍 실력이 필요한지 석사 졸업 후 어떤 포지션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늦은 나이에 힘들게 결정한 일이라 도움이 정말 절실합니다. 메일 남겨주시면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echanic 72.***.118.110

      이번에 MSBA 졸업하는데 아직 취직 안됐습니다, 아니 못했습니다.

      지난학기 졸업한 인터내셔날 친구들 보니까 졸업후에 다들 또 어찌어찌 취직은 하긴 했는데,
      교수한테 들어보니 페이는 흠 글쎄요…

      저는 이 전공에 큰 꿈을 갖고 한게 아니라서 열정 부족으로 취직이 쉽지 않은거 같다고 봅니다.
      제가 열심히 하지 않은 부분 인정하면서도, 저는 전반적으로 그닥 추천 안합니다.

      다른분들 의견도 궁금하네요

    • Msba 99.***.75.157

      Msba가 Business analytics 석사를 말하시는건가요?
      수업내용은 괜찮은지가 궁금하네요 저는 돈보다 하고싶은걸 하고싶어서 페이는 아직은 크개 현실적(?)으로 와닿지는.않네요. 신분은 유학생이신가요? 취업잘되시길 바랍니다

    • 현직 63.***.104.154

      BA 포지션은 정부직, 사기업 막론하고 Master degree 를 요구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말 그대도 PM 과 고객 사이의 중간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연봉도 PM 과 비슷하거나 아래일 수밖에 없죠.

      BA 도 IT 업계가 진입하기 훨씬 수월하지만, 신분 문제 때문에 쉽지 않을겁니다.

      변두리 도시, 못사는 주를 타킷으로 먼저 지원해서 신분 문제를 해결하고,
      경력 쌓이면, 조금 큰 도시로 옮기시면 제일 좋은 그림이죠.

      취업비자, 영주권, 많이 힘들다고 여기서 말들 많이 나오지만,
      미국이 너무 넓어서 작은 도시, 작은 주에 기업들은 비자를 제공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작은 기회를 얻으시면 됩니다.

      굿럭.

    • TX 104.***.153.174

      저희 회사 ba들은 거의 인도인들인데 솔직히 하는 일은 별거앖고 일거리만 더 만드네요.. 진짜 열심히 하지 읺으면 민폐인 직종인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