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사이드미러 turn signal light 수리비

  • #3662856
    사이드미러 205.***.237.193 3513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게시판 이용자입니다.

    BMW 5 시리즈 신형 모델 사이드미러 turn signal light 수리비에 관해 여쭤보려고 글을 올립니다.

    약 2-3주 전에, 혼잡한 대형 몰 파킹 스트럭쳐에서 파킹자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전방에 파킹자리에서 빠져나오는 차가 없었음에도, 제 바로 앞의 차 (BMW 5시리즈의 신형모델로 보입니다) 가 가운데 서서 길을 막고 다른 차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길래, 왼쪽으로 비켜가다가 그만 제 오른쪽 사이드미러가 상대방 왼쪽사이드미러를 살짝 치고 말았습니다. 제 사이드미러에는 데미지가 보이지 않았지만 상대방 사이드 미러의 turn signal indicator blinker light 에는 약간 금이 갔습니다. 라이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은 확인했구요.

    다른곳에는 데미지가 없고 딱 turn signal indicator blinker light에만 금이 갔길래, 그 파트가 얼마나 나오겠냐 생각이 들어서 현금으로 수리비를 줘도 되겠냐고 물어봤지만, 상대방이 그 차는 리스차량이라 그냥 깔끔하게 보험처리로 하자고 하길래, 제 보험 정보와 라이센스 사진을 주고 헤어졌습니다. 저는 혹시모를 상황에 현장을 사진으로 남겼지만, 상대방은 사진촬영을 하지 않고 가더라구요.

    한동안 연락이 안오다가 2주가 넘어서 오늘 갑자기 텍스트가 와서는, ‘이거 quick fix인거 같고, 아직 보험회사에 연락 안했는데, 내 남편이 이거 직접 교체하는데 $675정도 나올것같다고 한다. 캐시로 보내줄수있으면 알려줘라’ 라고 하는데, 아무리 해당 차가 BMW라고 하지만 그 금액은 좀 과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정품은 훨씬 비싸겠지만, 아마존에 검색을 해보니 부품값이 $27 정도에 형성되어 있구요.. (https://www.amazon.com/Mirror-Signal-Indicator-Blinker-Light/dp/B088FQRWKS?th=1) 거의 제 한달 렌트비에 버금가는 돈이 나가는것이라서 마음이 참 어렵네요.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합당한 가격인가요? 그냥 보험처리하는 것이 나을까요? 첫 사고라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짧은 시간에 답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 다 감사드립니다! 여러 분들이 말씀해주신 대로 괜스레 보험회사 개입시키는 것이 꺼려졌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는것같습니다. 보험회사를 끼고 해결봐야겠네요. 많은 조언들 감사합니다 ㅎㅎ

    • 123 47.***.164.7

      좀더 내고 하셔셔 캐쉬로 처리하세요 괜히 사고 기록 보험에 올라가봣자 좋을게 없다고 봅니다

    • ㅗㅗㅗ 68.***.83.242

      해당 사이드 미러를 통째로 갈면 그 정도 혹은 그 이상 나옵니다. 해당 블링커만 교체하는 것이 통째로 교채하는 것보다 공임이 훨씬 덜 들기 때문에 어떤 경우 통째로 가는 경우가 더 쌀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 저의가 좀 의심가긴 하는데 그냥 보험 처리하세요.

    • E92 174.***.107.20

      딜러마다 다르겠지만 근처 딜러에 한번 교체비용 물어보세요…신형모델이고 깜빡이만 교체하지 않을겁니다…부서진곳 통째 앗세이에 교체공임까지 포함이라면 좋은가격입니다…그리고 링크 첨부하신건 OEM아닌 제품입니다…

    • 그냥 173.***.147.9

      그냥 돈 줘버리는게
      전에 600 달러정도 사고가있었는데
      보험 처리했더니 결국은 나중에 올라서 그돈 다내고
      꼬투리 잡혀서 몇년 이어지고
      내가 600 달러인데 보험 처리한 이유는 상대방이 백인 할머니라서 나중에
      딴말 할까 그랬는데 상대가 깔끔하게 나올것 같으면 그냥 현금 주는게

    • 지나가다 45.***.128.100

      당연히 보험 처리 하세요…단지 디덕터블이 높으면 현금으로 하시고 딜러 인보이스를 달라고 하시고 직접 지불 하세요..레임버스하지 말고

    • 1111 74.***.20.102

      요즘 차들은 그 안에 각종 센서류 및 열선 들어가 있어서 깜박이만 교체 하는게 쉽진 않을 겁니다. 아쎄이 통으로 교체하면 BMW 기준 부품값만 저 정도 나오는게 맞아요. 그리고 첨부한건 애프터마켓 부품입니다. 아무리 리스 차라도 그 사람도 나중에 차량 반납 할때 꼬투리 잡힐수도 있는데 당연히 OEM 부품으로 갈고 싶어하겠죠. OEM 부품 가격이 궁금 하시면 딜러샵 Parts 부서에 전화해보면 알려 줍니다. 그냥 보험 처리하세요. 괜히 나중에 꼬투리 잡힙니다.

    • 지나가다 205.***.233.179

      보험처리해요.. 한국 사람들 참 이상한게 보험 들어놓고 보험비 오를까봐 무서워서 못쓰는것은 뭔 심리인지? 보험은 이럴때 쓰라고 매월 돈내는건데… 그리고 정말 말대로 $600불이여도, 보험비 안 오를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 머냐 75.***.46.173

      보험 사용 안할거면 그냥 무보험으로 다니지, 보험있는데 굳이 보험으로 커버안 하는게 참 멍하네.

    • ㅋㅋㅋㅋ 161.***.140.201

      지나가다님이 정답.
      이럴 때 쓰려고 보험 드는 거예요.
      혼다도 사이드미러 $700쯤 힌다고 들었어요.

    • 음… 47.***.18.84

      현금받고 안받았다고 오리발 내밀면서 보험회사 다시 청구하는 경우도 있음.
      조심!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