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 님 타이어 공기압 질문이요

  • #3266815
    ㅇㅇㅇㅇ 174.***.137.34 4901

    제 차는 33 psi 가 표준인데 겨울에는 한달에 한 번 여름에는 두 달에 한번 정도 크로거에서 자주 충전해줘도 오른쪽 앞 바퀴와 뒤바퀴만 29 로 빨리 떨어집니다 아주 급격히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운전습관의 문제인가요?
    휠발란스의 문제인가요?
    트레드 편마모 문제인가요 편마모는 아닌거 같고…
    최악의 경우 서스펜션 문제인가요 ?
    혼자 오버깝쑝하는 건가요?
    닛산 로그 SUV FWD입니다. 참고로 … 감사합니다

    • bk 209.***.148.66

      지금 살고계신곳 날씨가 어떻냐에따라 다르지만, 29에서 hold 상태면 LEAK 는 아닌것으로 보이고,
      좀 놔둬보시죠. 29에서 쭉쭉 떨어진다싶으면 어딘가에 리크가 잇는거고,
      그게 아니다싶으면 기온이 떨어져서 그렇습니다.

      뭐 여담입니다만 제차에는 게기판에 실시간으로 공기압 모니터링이 뜨는데, (뭐 얼마나 정확한지는 별로 기대안함)
      아침에 시동걸때는 35PSI 였다가도 프리웨이 한번 주행하면 39~40 까지 갑니다.
      캘리포니아고, 기온은 75F 정도입니다.

      • 지나가다 173.***.229.14

        29로 떨어진다고 리크가 있다뇨… 무슨 말도안되는 말씀을 하세요.. 100% 날씨에 영향입니다. 원글자가 아마 북쪽 추운데 사시는분 같은데, 그런분이랑 bk 분 지금 캘리포니아 날씨랑 비교를 하시면 안되죠. 캘리는 절때 29도 셀시어스 이하로 떨어질수가 없는 날씨입니다.
        원글자가 타이어 압이 떨어지는 이유는 추운 날씨 때문입니다. 짐을 많이 한쪽에 두다뇨? 차에 누가 요즘 많은 짐을 한쪽에다가 기울게 하고 다닙니까?? 이사갑니까? 그건 말도 안되는 논리입니다.

        • bk 209.***.148.66

          아니 글을 똑바로 쳐읽고 댓글을 좀 다시면 안될까여?
          29PSI 밑으로 쭉쭉떨어지면 리크라고 안써놘???????????????????????????????????
          내가 날씨때문일거라도 안써놘?????????????????????????

          그리고 니가 타이어 연구해봤서여????????????
          Sprung weight 가 100키로만 올라가도 그쪽타이어 공기압에 영향을 미치거든????????????????????
          근데 그렇게 확연하게 차이는 없을거라도고 안써놘???????????????

          똑바로 쳐읽고 반박해라 알겠니? 참는것도 한계가있다

    • ㅇㅇㅇㅇ 174.***.137.34

      29인상태에서 한 번 놔둬 봐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좌회전을 좀 급하게 하는 편인데 원심력에 의해서 오른쪽 바퀴들이 더 심한 하중을 받아서 그럴 수도 있다는게 제 가설인데 말이 되나요?
      감사합니다

    • bk 209.***.148.66

      아뇨 타이어안에 O2 가 들어있던 Nitrogen 이 들어있던, 이것은 기체이므로 아무리 오른쪽타이어가 gforce 를 받는다고해도
      리크가 없는 밀폐된 타이어라면 공기압이 빠질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가능성이 있는건, 오른쪽이 왼쪽보다 공기압이 낮은건,
      원글님께서 왼쪽에 앉으시고 운전하고있고, 짐이나 이런것도 왼쪽에 많이 쏠려있으면 받는 하중이 늘어나겠져.
      그럼 타이어는 아주 미세하게라도 쨔부될거고, 그럼 프레셔는 아주약간 오를수도있겟지만
      그것도 거의 없다고 보심됩니다.

    • ㅇㅇㅇㅇ 174.***.137.34

      이런 전문성이 느껴지는 답변이 필요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12.***.196.65

      이 댓글들로 보아, 닉네임 bk는 차에 관해서는 항상 성실히 답변 잘 해주는데,
      중간에 다른댓글이 트집잡다가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아보임.

    • 206.***.14.182

      비슷한 경험이 얼마전에 있었습니다.
      전 네바퀴 35 psi 기준인데 뒷쪽 타이어 하나만 28 psi 까지 떨어져 있었습니다 (28 이후로는 꽤 오랜 시간 변화가 없었습니다).
      35psi 다시 주입하고 나니 하루에 1~2psi 씩 내려가더니 다니 28 정도에 머물러 있더군요.
      딜러쉽 가보니 뒷바퀴에 못이 박혀있었습니다.
      타이어샵가서 땜빵했습니다.

    • 의견 202.***.18.75

      bk라는 사람이 차에 대한 전문 지식이 많고 글을 잘 올리는 것도 사실이지만 자신이 모든것을 다 안다는 식으로 조금만 다른 의견을 내놓으면 쌍욕을하고 말바꾸고 한마디로 gr을 하니 문제죠.

      이글도 자기가 쓰고 자기가 훌륭하다고 답글다는데 진짜 도데체 어떻게 미국에서 생활하면 이럴수 있을까 궁금해 집니다.

      너무 집이나 회사에서 구박을 받으니 인정받으려는 걸까요?

      저 아이피라도 좀 바꾸면 다른사람일까 생각이라도 할텐데 3-4개 아이피로 자기가 글쓰고 답글달고 칭찬하고 고맙다하고. 대충보니 컴맹같아 보이는데요.

      참 신기한 사람 같아요. 어쨌든 차알못들한테는 도움이 되지만 좀 Weird한 사람인건 확실해요.

      • bk 209.***.148.66

        내가 내가쓴글에 칭찬하고 그런다고? ㅋㅋㅋㅋㅋㅋ이건또 먼 개솔임?
        난 내가쓰는모든글 bk라는 닉으로 달아.
        내가 다른닉으로썻다는 댓글 복붙해서 가져올래?

        왜 가만있는데 되지도않는 말을 지어내서 또 랄G를 하게만드니?
        욕처먹는게 취미니? 막 희열을 느껴??

        • bk 174.***.5.239

          아 뭔말인지 알앗다. 원글 아이피가 174라서?
          이사람은 아이피가 174로 시작하면 다같은사람인줄아나보네.
          지금쓰는댓글은 무슨아이피로 뜨는지모르겠는데,
          내가 폰으로댓글달앗을땐 이거엿거든?
          bk 174.***.24.13

          LTE 시그널이 고정아이피라고 생각하네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하지도않으면서 존나노답이다 진짜.

    • ㅇㅇㅇㅇ 174.***.137.34

      저 no 아닙니다 타이어 로테이션 이야기 읽다가 문득 타이어 공기압 정말 궁금하고 신경쓰여서 문의 한 겁니다

      아 그리고 저는 하루에 1 에서 2 psi 처럼 급격하게 떨어지는 케이스는 아닙니다 왜 오른쪽만 유독 빨리 떨어지는지 궁금했습니다

    • 12 172.***.19.230

      수년간 지켜본 바로 bk는 말이통하는 사람한테는 지랄안함. 논리도 없고 앞뒤꽉막혀서 자기 얘기만하는 사람이 먼저 되지도 않는 얘기로 시비걸면 대체로 같이 난장판을 만드는 사람임. 아직 열혈 청춘이라 그런거 같음.

      • ㅇㅇㅇㅇ 192.***.129.16

        이 말에 동의. 전문지식으로 봤을 때 저 아래의 사람들이 이상하게 트집잡고 시비거는건 많이 보임. 못 끌어내려 안달인 조선인 종특인듯

    • 12 172.***.19.230

      그러고보니 bk가 먼저 시비거는 경우도 종종 있음.. 멍충이같은 글을 보면 참지를 못하는 성격인듯.

      • bk 174.***.5.239

        그건맞음. 어이없는거 고치라고하는글들잇죠?

        차가 정차중일때 소음이난다는데 타이어교체하라는 댓글 이런거는
        진짜 욕먹어도 싸지않나요?

        미니쿠퍼 사려는사람한테 게이라고 하는 댓글 등등.
        욕먹을만 하지안나여?

    • ㅋㅋ 174.***.11.172

      BK분 쓰시는거 도움 많이 되는데요..
      사람이 전문인이라해도 사람마다 이견이 있는데 왜케 딴지들을 거는지.
      본인이랑 의견이 틀리면 그런것도 있나보다 하면 되는데.
      너무 심한글들이 많네요..
      차에 대해 많이는 모르지만
      기계관련 분야에 몸담고 있으면서 어지간한 정비는 유툽 찾아가면서 하는정도 이지만 bk님이 쓴글 보면서 많이 공감도하고 배웁니다.

    • Rrrr 99.***.0.153

      Bk 장난허니? 저 현직 타이어 엔지니어 입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타이어에 압력이 떨어지는건 날씨랑 직접적인 영향이 있으며 차안에 무게나 한쪽으로 쏠리는거랑은 존혀 상관없습니다 뭘 좀 알고 가르치려고 하세요 제발..

      • bk 209.***.148.66

        내가 날씨때문이라고 안써놨어? 그리고 차 무게가 한쪽으로 쏠려서 기압이 바뀌는것도 아주 미세하게 바뀔까말까 하다그랬지?
        글 똑바로 안쳐읽고 댓글 질질쌀래?

        그리고 난 레이스팀 서스펜션 엔지니어야 그게무슨뜻인줄알아?
        Unsprung weight 랑 Sprung weight 의 변화를 통해 타이어의 Friction load 를 수치화한다는 뜻이야.
        Sprung weight 가 한쪽만 늘어나는데 타이어 공기압에 아주 미세하게라도 변화가 없을거같애?

        Boyle’s law 라고 들어본적있니?
        타이어안에 공기를 가둬둘수있는 공간이 적어지면 (volume) 압이 올라가(pressure)
        sprung weight 가 올라갈수록 타이어는 위에서 아래로향한 load 를 더 받게되고, 무게에 따라 pressure 가 올라가.

        요즘 타이어 직원들은 무슨 아가리로 뽑니? 이런거 안배워? 졸라노답이네.

        그니까 원글같은경우는 좌회전할때 무게의 모멘텀으로 무거운쪽이 프레셔야 아주 미세하게 오를순있지만
        그거역시 해당사항 없을거라고 쓴거 니눈깔에는 안보이냐?

        그리고 쏠린다는건 또 어디서 쳐읽은거야?
        원글이 질문한건 쏠린다는게 아니라, 좌회전을 급격히해서 원심력때문에 타이어프레셔가 낮아지지않았을까? 라고 한건데?
        그래서 내가 아니라고 답한건데 먼 개솔이야?

        • 지나가다 167.***.176.39

          BK님 열받지 마세요. 괜한 트집 잡으려고 혈안이 되어있다 보니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댓글을 다는 모지리들이잖아요.

          “Rrrr 99.***.0.153″은 ‘디스카운트 타이어/아메리칸 타이어’ 스토어에서 일하는 현직 미캐닉일 겁니다.

    • 12 172.***.19.230

      야.. 이 정도면 진짜 bk가 이 사이트 안떠나는게 신기할 정도네… 난 이런 걸 다 받아주는 bk가 다 존경스러울 지경이다. 초등학생들도 이 뜬금없는 어그로들보다 국어를 잘하겠다.

    • bk 209.***.148.66

      다들 부탁인데 댓글 잘좀 쳐읽으시고 반박하세요.

      난 날씨때문에 공기압 떨어진것이다라고 분명 말했고, 원글님도 그리 이해했습니다 알겠습니까?

      이제 한글띄는 애색기들도 아니고 내용을 읽지를 못하네 진짜

    • Dick 144.***.28.142

      bk님
      몇몇분들이 험한 답글 쓰는것 신경쓰지 마세요.
      그리고 공감가는 자세한 설명 항상 감사하게 생각 합니다.

      • bk 209.***.148.66

        아니 진짜 이정도면 눈알이 없는 사람들이라봐도 되는거 아닙니까?
        내가 분명 기온이 떨어져서 그럴것이다 하는데 왜 다들 헛소린거죠???????????

    • Rrrr 69.***.186.185

      와 이거 무슨 집단으로 이상한 소리 하시네요. 타이어에 원리는 아시나요? 어떻케 만들어지는지 아세요?? 한국 타이어 들어 보셨나요? 저는 거기 직원입니다. 그래서 지나가다 한소리 한거에요. 기온때문에 떨어지는건 맞지만 당신이 말한 프리웨이 가면 39 psi 까지 간다고 하는데 그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요 원글님이 말한 29 로 떨어지는건 온도 문제도 있지만 어느차냐에 따라서 원글님 타이어 로테이션이 잘못됫거나 타이어의 안에 공기와 밖에 기온이 안맞아 제대로 타이어가 역활을 잘못하는거죠 그러다가 터질수도 잇어요 그럼 조신해야하고요 기온이 떨어지는건 맞지만 리크가 없는 밀폐된 타이어라면 공기가 빠질수가 없다뇨 무슨 근거이죠?? 공기는 타이어 상태 상관없이 온도 변화이 따라 빠지는겁니다

      • bk 104.***.175.62

        아니 이건 무슨 내가햇던말이랑 다를게뭐있는데? ㅋㅋㅋ 니가한말에 특별성은 뭐임?

        타이어 표면온도가 10도 차이낫을때 1파운드씩 차이를보이는건 아니?
        만약에 원글이 타이어온도가 80F 였을때 33파운드 였으면, 냉간시 타이어온도가 40F 로
        떨어졌을때 29파운드로 프레셔가 변하는것도 당연한건데 무슨 헛소리임?

        그리고 타이어안 공기와 밖에 온도가 안맞는다는말은 도대체 먼 개솔이니?
        주행을하면 Coefficient friction 때문에 ambient temp랑 타이어온도는 차이가 날수밖에
        없는데, 여기서 타이어가 제역할을 못한다는게 먼 헛소리니??? ㅋㅋ

        너 타이어엔지니어 맞니? 타이어파는애 아니구?
        타이에 바람을 주입할때 아주 조금이라도 물이들어가면 (컴프레서에 물찬다 혹시모를가봐)
        타이어 온도에따른 기압차는 더 극대화돼. 혹시 몰랐니? 그래서 내 트랙카던
        우리 팀 레이스카든 무조건 Nitrogen 만 넣는데. 혹시 그런 예외변수는 생각해봣니?

        이러한 다양한이유가잇는데 한국타이어 엔지니어답변:
        로테이션이 잘못됐거나 (ㅋㅋㅋㅋ빵터짐), 타이어 안의 공기와 밖에온도가
        안맞아서 타이어가 제구실을 못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쟤가 진짜 한국타이어 엔지니어면 난 다신 한국타이어안쓴다.
        뭐이련 Byung맛 같은애가 엔지니어랍시고 상품을출시하냐.

      • bk 104.***.175.62

        어이쿠 타이어 엔지니어님, 그리고 사이드월 트위스트가 어느정도 이루어져야
        그것도 공기가 새는거지 일상 스트릿주행에서는 그냥 저온에 공기가 수축해서
        로우리딩으로 나오는경우가 태반인거 모르쎄여????

        진짜 한국Rs4 가 도대체왜 컵투랑 랩타임이 이렇게 차이가 나나
        평소에 졸라궁금햇엇는데 니가 알려줘서 고맙다 껄껄.

        니네회사 그래가지고 2021년 Formula 1 서플라이어 할수있겠냐?
        엔지니어들이 저모냥인데. 그냥 피렐리한테 계속 맡겨라.

        • asdfadfs 4.***.99.197

          마음아프지만 공감함.. 피넬리에 계속 맡기고 있음..

    • 공기압 218.***.31.155

      표준이 33psi면 4계절에 36-37정도 넣고 다니시면 아주 좋습니다. 미국 고속도로협회에서 권장하는 수치입니다.

    • Rrrr 69.***.186.185

      우선 한국 타이어가 세계 타이어 점유율 1위다..혹시 모를까봐…넌 어디 엔지니어니? Coefficent friction 때문에 ambient temp 와 타이어 온도가 차이날수 밖에 없다? 여기있는 사람들은 다 바보같애? 그렇게 교묘하게 그럴듯 하게 쓰면 다 속을것 같애?? ㅋㅋㅋ 나 엔지니어야…생각나는 대로 그러게 막쓰지마라 제발 아.. 우선 위에 말은 틀리지는 않았어 근데..그건 tractor 나 ATV 같은 종류 차에만 해당 되는거지 일반 차들은 이미 타이어를 만들때 공장에서 다 그런 수치가 variance 가 차이 안나도록 장해 놓고 tolerance 도 + _ 로 어느정도 차이가 나게 되어 있어..그렇게 따진다면 요즘 나오는 차들은 psi 나 공기압이 떨어질수가 없다는거야..타이어랑 그 근처에 있는 판넬이랑 안맞는 경우도 있어 그럴때 직접 타이어 압력이 빠지는거야 즉 material spec 이 서로 안맞는거지. 이제 알아들엇기를 바래 제발..

    • Rrrr 69.***.186.185

      스피드 레이팅은 타이어 설계 할때 부터 만든거야. 타이어가 어떻케 만들어지는지는 본적잇어? 압력이랑 수치가 서로 안맞을때 tolerance 차이가 나서 타이어가 불량이 나거나 타이어 안에 온도차이가 나는거야 밖에 온도가 가장 중요해 타이어 수명은.. 그리고 뭐? 로테이션을 안해도되?? 로테이션을 해야지 발란스가 맞아서 전체적인 차 수명도 늘고 스피드도 빨라져.. 왜이렇케 이상한 소리만 하니??

      • bk 174.***.1.138

        너 지금 내가 말하는거 하나도 못따라오고있어 알아?

        스피드레이팅은 설계할때부터 만든거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니까 니가 엔지니어래매? 그럼 설계를 니가할거아니야? 컴파운드도 니가 고르고?

        스피드레이팅을 정할때 그럼 니가 안정한다구? 그럼 누가정하는데?ㅋㅋㅋㅋㅋ
        엔지니어가 컴파운드 고르고 Friction heat 를 테스팅안하면 뭘로 스피드레이팅을 정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뭐? 밖에온도가 타이어생명을 가른다고?
        넌 여기서 일단 엔지니어가 아니야. 밖에 온도가 타이어수명을 결정하는게아니라
        니네가 고른 컴파운드가 Friction을 얼마나 낼수있으며 (그립) 그거에따라
        발생하는 열을 얼마나 견디냐에따라 결정돼 알겟냐?

        니가하는말은 지금 내가 니네 맥스써머 Rs4를 평년기온보다 낮은 40F 정도에서
        버튼윌로우를 4세션뛰어도 트레드뽀송뽀송할거라 이거지?
        기온은 낮으니까 수명은 졸라오래갈거 아니야 그치? 프릭션은 상관도없으니까? 그치?

        구라엔지니어 그렇게살고싶냐? 너 공장에서 타이어 찍는일하지?
        말하는게 어쎔블리라인 이야기밖에안하는게 딱 공장에서 일하는앤데 ㅋㅋㅋㅋㅋ

        • sasasasa 173.***.229.14

          ㅋㅋㅋ 너가 좀 어디서 줏어 들은거는 많은건 인정하겟어.. 그래서 좀 아는것도 인정하고… 근데 사람들이 게속 물어볼정도로 그런 실력 절때 아닌거는 알지?? 설계를 설계 팀에서 하지 왜 엔지니어가 하니?? 타이어회사에서 설계팀 조직이 가장큰건 알고 있니? 엔지니어들은 상대도 안되.. 우리 한국 타이어만 봐도 그렇지.. Friction test 가 아니고 저압력 테스트 low pressure passing test 를 해서 우린 타이어가 불량인지 아닌지를 고르게되, 어디서 들은건지는 모르겟다 friction test 라는게 잇는지도 모르겟고… 뭐 잇을수야 잇겟지 내가 모든걸 다 아는건 아니니깐.. 그리고 타이어랑 열은 별로 상관 없어..그거 알지? 어차피 불에 타면 다 타는거지, 뭐 그럼 타이어가 불나고 있는데 불을 견뎌야하니? FR test 라도 거쳐야하니? 타이어는 rocket science 가 아니야, 정말 간단해, 온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항상 받고, 열도 테스트랑은 타이어랑 관계가 없어. 제발 알고좀 말하자

          • bk 104.***.175.6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졸라웃기네
            오구오구 설계팀은 따로있어서 엔지니어가 스피드레이팅을 정하는게 아니다?
            설계팀이 뭔데 스피드레이팅을 정해? ㅋㅋㅋㅋㅋ
            컴파운드를 정하는건 엔지니언데 설계팀이 스피드레이팅을 정해요?ㅋㅋㅋㅋㅋㅋ

            야 그리고 Friction test 가 아니라, friction 과 heat 를 알아야 스피드레이팅을
            정하는거라고했다. 타이어가 열이랑상관이없다?ㅋㅋㅋㅋㅋㅋ
            스피드레이팅이 그럼 그 타이어가 견딜수있는 열에 기반한거지 그럼 뭐냐??
            타이어에서 제일 중요한게 Heat and operating temp 에따라 니제품의 friction이 변하는마당에
            열은 중욯하지않다? 어짜피 불에탄다?ㅋㅋㅋㅋㅋㅋ
            이런 대답이 엔지니어란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쳐웃긴다야

            니가 니 아가리로 증명햇네 Low pressure passing test 를통해
            불량인제품을 거른다고. 그니까 넌 엔지니어가 아니라 어쎔블리라인 직원인거져.ㅋㅋ
            로우프레셔패싱테스트 ㅋㅋㅋㅋ 영어 나열하면 니가 엔지니어같으세여? 공돌아?

            직업엔귀천이없다지만 공돌이가 엔지니어라곤 하지말자. 존나 역겹고 추하다.

            • sasasasa 173.***.229.14

              나 참고로 한국 타이어 엔지니어로 12년 있었다. 너보단 훨씬 잘알어. 넌 스펙이 대채 몬데? 길거리 자동차 수리? 친구들과 앉아서 차에 관한 예기하는거? 언제쯤 이럼 대기업 와볼라하니? 2년안에 장담하는데, 한국타이어가 세계 1위 점유율 성과 올린다. 요즘 월드시리즈 한창인데 야구는 보지? 한국 타이어로 도배 해놨다. 정 궁굼하면 오늘 류현진 나오는데 티비나 한번 쳐봐라. 한국 타이어로 노래를 할것이다 fox에서. 대체 타이어랑 열이랑 무슨 상관인데? 너가 정말 모르니까 tire 101 으로 갈켜줄께. 타이어랑 열은 전혀 상관이 없고, 열은 조금도 안들어가. tire 를 만들때 가장 중요한건 비드와, 철강인데 그 비드들은 woven sheet 으로 만들어져 있어. 그래서 철의 압력을 더 강하게 해주는 역활을 하지. 이게 바로 우리 한국 타이어에서 타이어를 만드는 과정이다. 알았냐? 대체 너는 소속이 어디냐? 발켜라 언릉. 설마 고딩은 아니지? 고딩들 shop 에서 알바 많이 하던데 요새.. 감히 대기업 한국 타이어한테 덤비지 마라… 부탁이다

            • bk 104.***.175.62

              너 엔지니어아닌거 니말투에서도 티나고, 니 대가릿속 지식에서도티나.
              나는 말햇다시피 위시본/댐퍼 엔지니어고, 커리어는 Pirelli World Challenge 팀에서
              4년 댐퍼디자이너로 있엇고, 지금은 오픈휠시리즈 포뮬러카 f4 f3 디자인한다.

              내가 피렐리월드챌린지 수년간 TC SpecA 참가하면서 수많은 피렐리엔지니어들과
              실랑이한게 바로 Heat 다. Thermal capacity and dissipation.

              니가 어느공장 공돌인지는몰겟는데, 엔지니어로써 Heat 가 상관없다는 어처구니없는
              개솔을 하는사람은 너가처음이고, 앞으로도없을듯. 그니까 앞으로 허언증 구라를
              치려면 타이어와 Heat 는 뗄레야 뗄수가없는 관계로 알아둬라.

              그리고 한국자동차 2년안에 1위절대못한다 이 B융신아.
              2020년까지 점유율 목표가 10프론데 그정도로는 5위도안된다
              아무리 공돌이라도 회사사정을 그러케모르니?ㅋㅋㅋㅋㅋ

              https://www.google.com/amp/cm.asiae.co.kr/ampview.htm%3fno=2016032212051203938

            • sasasasa 173.***.229.14

              ㅋㅋㅋㅋ 너 링크 올린 기사. 무려 3년전이야 3년전! 너는 다니는 회사에서 source 어케 구하라고 가르키지도 않티? 3년이면… 보자, 3년전이면 좀 오버해서 테슬라라는 회사는 모두에게 정말 생소한 회사였다.. 지금 어떻케 됬니? 우리 한국 타이어도 마찬가지다. 3년전 10% 점유율 목표? 그래 뭐 사실이라고 치자… 지금은 어떻니? arguably 전 세계 1위 점유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bridgestone, good year 등 덜덜 떨고 있다. 그러고 pirefelli world challenge? 무슨 소규모 자동차 대회니? 회사니? 주식있어? capital 은 년간 매출은 어떻케 되는데? 와 기가 막힌다, 그런곳에 좀 있었던 사람이 대기업을 상대로 자동차 지식으로 시비를 건다니.. heat 이랑 관계 없다는 말그리고 안했다… 난 그저 나의 12년 엔지니어 생활에서 얻은 타이어에 관한 지식과 바람이 빠지고 안빠지는것의 관한 정확한 현상
              이유 등에서 설명한것 뿐이다. 단지 그 case 로 봤을때만 heat 과 thermal capacity 와 는 관계가 없다는거다

    • 12 172.***.19.172

      Rrrr 99.***.0.153 2018-10-2318:23:37
      Bk 장난허니? 저 현직 타이어 엔지니어 입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타이어에 압력이 떨어지는건 날씨랑 직접적인 영향이 있으며 차안에 무게나 한쪽으로 쏠리는거랑은 존혀 상관없습니다 뭘 좀 알고 가르치려고 하세요 제발..
      ——–
      일단 이 님은 지식을 떠나서 대화를 이어가는 논리가 엉망이에요. 이게 지식이 부족한데, 있어보이려고 막 쓰다가 논리가 엉망이 된건지.. 아니면 본래부터 말이 안통하는 고구마던지… Bk씨는 논리가 개판인 사람을 보면 정신 못차리고 흥분합니다. 아니면 bk씨 흥분하는거보면서 낄낄댈라고 일부러 이러는건지…

    • Rrrr 174.***.131.98

      너 입으로 증명햇네 그거 challenge 인가 뭔가 회사 아니라고….그래 너가 그런데 잇던고랑 뭐 다좋은데 어쨋든 회사는 아니자나 결론 은 ㅋㅋㅋ 그니까 한국에 potential 제 1등 자동차 대기업 대 한국 자동차한테 제발 대들지 마라.

      • bk 209.***.148.66

        이래서 너랑 나랑은 레벨자체가 다르다니까?

        모터스포츠대회가 회사일수가있냐?
        니는 포뮬러원 참가했다그러면 포뮬러원 리버티미디어에서 일한게 되냐??
        파익스피크힐클라임에 나가면 파익스피크가 회사가 되냐????????? 뭐래는거야 이 비융신은

        대학교육마치고 상용차로 들어갈건지 모터스포츠 분야로 들어갈건지로 커리어가 갈리는데
        이 비융신은 무슨 한국타이어 어쎔블리라인이 포텐터지는 직업인줄알고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회사이름을 바꾸셧네? 1등 자동차 대기업 한국자동차 다니세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안쪽팔리냐 공돌아?

        니가 진짜 한국타이어에서 엔지니어로 있으면, 니가 개발에 참여했던 제품군 하나 말해보고 니가 뭘했는지 한번
        쫙 서술해봐라 ㅇㅋ? 어쎔블리라인에 있을테니 뭐 제품군정도는 말할수있겟지…

        하여튼 허언증 정신병자들 졸라많아

    • 지나가다 107.***.109.108

      bk가 얼마나 반사회적이고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글이네요.

      본인은 변변한 대학못나오고 미국에서 근근히 생활하면서 저리 욕하는 걸 보면 자격지심이 진짜 쩌네요.

      사회에서 만나면 얼굴도 못쳐다 볼 사람들한테 욕을하니 얼마나 신날까?

      형이 볼땐 네가 너무 너무 측은하다.나이들어 네글을 네 자식들과 네 늙은 부모 앞에서 크개 읽어봐라.

      네가 얼마나 불쌍하고 측은한 인간인지 알게 되겠지.

      계속 네 입으로 똥을 싸라. 그게 카타르시스를 준다면 얼나나 좋겠니.

      지나가다 넘 불쌍해 너를 아는 형이 한마디 남긴다. Surprise!

    • Rrrr 174.***.10.173

      ㅋㅋ 대학 마치고 기업들어가는지 스포츠 분야 들어가는지 정한대 ㅋㅋ 너같으면 애플들어갈래 아니면 신임 스마트폰 개발하는 단체들어갈래? 상대도 안되는게 ㅋ 한국 타이어 들어는 봤지? 년매출 1조 걷든히 넘어 너가 소속해잇는 challenge 단체? 우리가 후원해주지 않으면 존재 하지도 못해 그거알지?
      자 그럼 내가 개발한 타이어 알려줄게 엄청 많지만 하나만

      Psi30 lv21 – 고성능에 FR 흡수력까지 동원된 타이어다 구글링해봐 한번 2009 년에 만들었고 현기아차에 다 들어가고 요즘엔 daimler tesla 등 다른 오이엠들한테도 다들어간다
      내가 구구절절 너한테 답변 안하는건 내가 그러기 아까워서야 야 솔직히 말해서 진짜 유명한 가수가 연습생한테 구구절절 노래 어케하는거에 대해서 토론하거나 말하디? 딱 너가 그꼴이야 challenge 그 단체에 잇으면 한국타이어 같은 대기업에서 하나라도 더 배우고 공부할 생각을 해라 제발

    • bk 209.***.148.66

      야 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에 언제 고성능타이어를 납품했어?????? 라고했다 글똑바로 쳐읽어라

      그래서 니가 내놓았던 대답이 optimo h426 출고용 oem 이라 이거지?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니네회사에서는 도대체 어디서부터가 고성능이니? h426 은 올시즌이면서더 WET/SNOW 로드홀딩력이
      개판이라 전세계 중고타이어시장에서 제일많이 쌓여있는 타이어중 하나일텐데,

      도대체 니 기준에서 고성능은 어디서부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럼 니기준에서 V12 부터는 슈퍼카용이겠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k 174.***.13.69

      야 엔지니어 공돌아?
      H426이 출시된지가 언젠데 10년전타이어 내놓고 땡이야?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럼 니가 할일은 이제끝난거아니야?
      현직 엔지니어래매, 그래서 지금은 뭐하는디?ㅋㅋㅋㅋㅋ
      옵티모H426 고성능같은 소리하고앉앗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asasasa 173.***.229.14

        바보니? 개발 10년전에 했다고 말했을텐데. 그럼 딱들어 맞잖아 내가 개발한 시기, 양산들어간 시기. 한국 타이어에 대해서 모르면 좀 가만히 있자. 한국타이어보다 잘나가는 타이어 회사 지구 상에 존재하니? spec 으로 보다 물성으로 보다 bond strength 로 보다 technical spec 으로 보다 한국 타이어 따라올 회사 있니? 내가 그냥 빈말로 세계 1위라고 말하는게 아니야. FR test 도 세계 최초로 pass 했고, bonding strength 가 0.92 psi 밀도라서 세계 최고라는건 2015년에 이미 인정 받았어. 제발 모좀 알고 짓거리자 짓거릴래면. 너가 challenge 인가 거기 있었던건 알겠는데 누누히 말하지만 대기업 상대할만한 그릇은 아니야. 그건 너도 인정하지? 대기업이 최고야. 왠지 알어? 그만큼 뒤에서 받혀주는 세력이 있고 재정이 있어서야. 대기업출신 아니고 대기업에서 일안하고 있으면 제발 그정도 지식으로 짓거리지말자. 방금 만들어진 엔터테이먼트 회사가 YG 상대로 이길려고 드는거 봤어? 제발 그러지말자, 너가 나보다 실력이 좋을순 있어 지식이 많을수도 있고 하지만 상대는 YG 야…그걸 명심해… 제대로 쳐다볼수도 없는곳….YG 라고… (이건 비유)

        • bk 209.***.148.66

          나 쫌 바쁘니까 딴건 안읽고 딱하나만 물어볼게,

          H426 개발에 들어간 시간이 어느정도돼?

    • 타이어소비자 174.***.10.73

      한국타이어 엔지니어님.
      요즘 한국타이어 많이 뜬거 인정합니다. 포드차 스포츠 트림들어간차들 대부분은 Factory로 미셸린 아니면 한국타이어로 끼어나옴. 옛날엔 금호타이어나 한국타이어는 싼값에 끼는 타이어였는데 몇년사이 한국타이어는 많이 발전했죠. 깜짝놀랬음.

      • rrrr 173.***.229.14

        곧 세계 최고가 될것 입니다. 타이어하면 한국타이어 입니다. 오늘 WS 경기가 그 끝을 보여줄겁니다.

        • bk 209.***.148.66

          이 또라이는 타이어 품질이야기하는데 WS 스폰서쉽 말하고있네
          넌 엔지니어랑은 진짜 거리가 멀어. 말투에서 그냥 나와.

          • rrrr 173.***.229.14

            엔지니어는 무슨 과학적이고 코드 말만해야지 엔지니어인줄 아니? 말투에서 나온다는게 무슨말이니?
            엔지니어는 무슨 스포츠 얘기하면 안되고 월드시리즈랑 비유하면 안되니?
            참 이상한 생각을 가지고 있구나.
            난 H426을 개발 했고 10년전에, 거기서 밀도랑 압력 수치를 낮치는 일에 관여를 한사람일 뿐이야. 그것도 위대한 한국 타이어에서.
            제발 타이어에 관한 지식이나 자동차 지식가지고 나를 상대 하려고 하지마라.. 정말 피곤하다. 자동차 경력 얼마나 되니? 설마 그 challenge 에서 일한거를 경력이라고 하진 않을테고… 내말은 “회사” 에서 얼만큼 일했냐는거지… 없어? 그렇타면 나를 상대하려고 하지마라.. 최소한 여기 글남기시는 자동차 경력 있는 분들

            • bk 209.***.148.66

              10년전에 개발참여해서 언제출시햇다고?

            • rrrr 173.***.229.14

              야 제 작년에 출시 했다고 몇번 말하냐? 내가 개발해서 전세계적으로 천억단위 매출올렸고 그것때매 회사가 먹고 산다. 이제 좀 알겠니? 어른들은 이렇게 산다. 어디서 타이어에 대해 좀 아는 행새 좀 하고 다니는것 같은데, 너가 생각하는것 보다 훨씬더 큰 세계가 있단다. 쟈 이제 여기 사람들 그만 혼돈하게 하고, 너의 세계 로 돌아가거라

    • sasasasa 173.***.229.14

      너야 말로 피렐리 나가서 주차 요원했니 ?
      글고 생각좀 하고 말해라, 내가 공장돌리면 여기서 글은 어떻케 쓰니?
      자꼬 공장 공장 하는데, 너 공장해서 일했었구나, 공장에서 뭐 일한게 어때서 그러니, 거기서도 line leader 하고 supervisor 하면 10만불 넘게 벌수도 있는거야. 내가 개발한 psi30lv21 New Model 은 H426 이라는 제품으로 전세계 적으로납품했어. 그래…뭐 … 우린 비지니스하고 물건 파느라, 그렇게 한가한 자동차 challenge 대회? 무슨 피레릴? 그런대 신경 쓸 겨를은 없었지… 매일매일 팔아서 돈벌어야하는데 그럴 여유가 있겄니 그리고 우리 tier-1 이야. 우리가 현기아에 낲품을 못해봤다고? 현대랑 한국타이어와의 partner쉽 교류, consolidation 다 몰랐구나? 언론에서도 보도 엄청 되었는데, 납품한지 20년이 넘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우리 기업이나 oem 에 대해서 배우고 와라.. 여긴 피렐리 찰린지 에서 놀던 사람이 와서 비빌수있는곳이 아니다

    • asdfadfs 4.***.99.197

      이글도 마음이 아프지만 공감함… 고성능타이어는 한국타이어제품 현기에 안들어가죠. 현재까지는 계속 다른 브랜드 비교 테스트에 많이 떨어지게 나오네요. 피넬리만큼 차에 맞게주문제작성능가격 다 되는 브랜드는 한국타이어랑 비교하는것 자체로 기분이 상할듯하네요. 미세린도 주문제작좀 해주지…ㅜㅜ 나쁜시키들.

    • sasasasa 173.***.229.14

      bk 한테 얼마 받으셨어요? 아님 친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