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친구부부가 Albuquerque, NM에 와서 잠시 머물 예정입니다. 머무는 동안에 그랜드 캐년을 여행하길 원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Albuquerque에 한인 여행사나 미국 여행사가 있는지요? 아니면 직접 차를 렌트해 운전해서 가는 것이 좋을까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Sedona > Grand canyon > Antelope canyon 경로 추천합니다.
일박 또는 이박을 어디서 하실지는 고민해보셔야하고요.
시간만 괜찮으면 뉴멕시코에서 출발. 세도나 관광하고 (볼게 그랜드캐년보다 더 많습니다.)일몰 보고 1박하고 일출 보고..
(Sedona – Flagstaff 구간은 89A 길 좋습니다. Flagstaff에서 뭐 좀 드시고 Grand canyon 으로 다시 출발하시면 됩니다.)
그랜드캐년 투어하고 일몰 보고 1박하고 일출 보고.. (애들이 있으면 junior ranger도 좋습니다.)
바로 출발해서 앤탈롭캐년 11-1시 정도에 있는 투어.. (앤탈롭캐년이 있는 페이지는 교통 단속 진짜 심합니다. 속도가 한 30 인가로 갑자기 줄어드는데, 여기 저기 다 걸려서 티켓 먹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뉴멕시코로 돌아오는 여정이 좋을 것 같아요.
Antelope canyon은 꼭 미리 투어 예약하셔야 합니다.
Four Corners 근처 Navajo nation에 살고 있습니다.
Flagstaff 쪽은 (Page, 그랜드 캐년 ) 겨울철에 항상 눈이 있어 운전을 조심하게 하든지
4WD 나 AWD 자동차에 winter 타이어를 장착하고 다니는 것을 권합니다.
겨울철에 사막 지역을 운전하려고 하면 조심하여야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Albuquerque 남쪽에 있는 White Sands National Monument나
Guadalupe Mountains National Park, Carlsbad Caverns National Park
아니면 더 멀리 있는 Big Bend National Park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