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COM 취업하고싶습니다!!

  • #2213016
    Johnny 223.***.169.103 4313

    안녕하세요. 본의아니게 구글링하다가 이 웹사이트를 알게되어 너무나도 기쁩니다.

    저는 현재 고려대학교 토목공학 석사과정중인 대학원생입니다. 고등학교때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한국에와서 대학교를 들어오게됬습니다. 아쉬운 미국 유학생활을 마치고 한국에서의 석사과정 이후 연구원으로서의 삶을 고민하는가운데 문득 미국에서의 생활이 그리워졌고 제 전공을 살려 외국계기업 취업을 고민하게되었습니다.

    AECOM을 검색하다가 본 사이트를 알게되었고 한국분들중 미국에서 석사까지하시고 AECOM에 입사하신 이력들을 발견하게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석사과정에서 토목/에너지/열환경 관련 연구를 하고있으나 제 주전공분야가 아니더라도 토목과 관련된 업종에 종사하고싶습니다. 여기 계신 미국에서 종사하고계신 선배님들의 조언및 입사의.개략적인 방법을 간략히나마 코멘트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현재개인적으로 미국진출의 꿈과 계획을 갖고 앞으로 더욱 관련 부분들을 조사하고 파악하려하는중입니다. 전반적인 부분 또한 도와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참고로 조지아에 위치한 WARNER ROBINS HIGHSCHOOL과 오레곤에 위치한 CANYONVILLE CHRISTIAN ACADEMY를 다녔습니다))

    • 영어 70.***.136.50

      영어 가 되고, 혹시나 한국 회사에서, 현장경험, 설계 (님의 경우, 매립지, 지중열시스템, 메탄가스 수거 시스템)경험이 있으면 미국 취업에 도움이 되겠으나.,
      그 이외의 한국서 연구경력, 박사학위, 약한 직장경력 등은 미국 취업에 도움이 않됩니다.

      올 수 있으면, 미국에 일찍 와서 환경 쪽 박사 하며, 동시에 취업 준비(영어, 네트웍, 잡서치)를 부지런히 하면, 가능성이 없진 않겠네요 . 상당히 힘들겠지만 ….

      • Johnny 203.***.137.206

        영어 님께

        답변 자세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 분께서는 제가 한국에서 석사 이후 미국에서 박사를 좀더 권유하시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네요.
        역시나 우려했던대로 학부를 한국에서 나왔어도 석사정도는 미국에서 학위를 받아야 취업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볼수있겠군요.

    • 73.***.203.133

      한국에서 뭔가 절박한 사정이나 이유가 있어서 배수의 진을 치고, 이를 악물고 해도 될까말까하는데, 말씀하신대로 “…한국에서의 석사과정 이후 연구원으로서의 삶을 고민하는가운데 문득 미국에서의 생활이 그리워…” 처럼 현재의 안정된 직장과 생활을 포기하고, ‘문득 미국에서의 생활이 그리워 ‘라는 이유로 그 힘든 과정을,
      그리고도 그렇다고 60-70년대처럼 미국와서 죽도록 고생하고, 금의환향?할 만한 대단한 결과를 얻지 못할 일을 하시는건 좀 무리인듯 합니다.
      와서 죽도록 고생해서 결국은 지금 하시는 생활 수준보다 더 나아질 확률이 요즘은 정말 적습니다. 연봉이 늘어나도 집세내고 세금 내면 똔똔일 확률 아주 높습니다. 뭐 님의 집안이 돈이 재산이 꽤 되는 집이면, 와서 현찰로 집과 차를 사고 살면 시작할 정도면 또 모르겠지만요. 그래도 본인이 죽어도 하겠다면 본인마음대로 하는것이구요. 남이 다른 사람인생 대신 살아주는 것 아니니까요.

      • Johnny 203.***.137.206

        흠 님께

        현실적인 답안 감사합니다. 수차례 고민해보고 심사숙고해봐야할것 같습니다.

    • ssd 75.***.214.154

      AECOM을 검색하다가 본 사이트를 알게되었고 한국분들중 미국에서 석사까지하시고 AECOM에 입사하신 이력들을 발견하게되었습니다.

      여기 계신 미국에서 종사하고계신 선배님들의 조언및 입사의.개략적인 방법을 간략히나마 코멘트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인이 방법을 써놓고 물어보는건 그냥 확인하고싶은건가요?
      미국서 고등학교 다닌건 전체적인 질문과는 상관없어보입니다
      대차게 까인 미국가고 싶어요 글이 바로 몇글 뒤에 있는데 검색을 그닥 열심히 하지 않았나봅니다

      • Johnny 203.***.137.206

        ssd 님께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방법을 써놓다고 생각했다기보다는, 한국에서의 석사과정 이후 미국에서의 취업 가능여부 사례가 있을까하고 글을올려봤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녔던것에 대한 언급은 고1부터 4년정도의 유학생활을했는데, 그기간동안 배운 영어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나온 학생들보다는 더 뛰어날 것이라 생각되 미국에서의 기본적인 생활을 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는 생각을 드리고 싶어서 언급을 하였습니다.

        • ssd 75.***.214.154

          영어가 중요하죠 하지만 취직의 당락이 영어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미국 바로 넘어와서 취직이 되는경우는
          영어는 일하는데 지장없음 혹은 능력이 좋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은 둘째가 되는경우가
          대부분이었네요
          모든건 가능합니다 그게 글쓴이에게도 적용이 될런지는 본인밖에 몰라요
          그냥 지금부터 이력서를 계속 넣고 연락이 와서 인터뷰를 할때쯤이면 여기 들어오시는 분들의
          좋은 답변을 기대하셔도 될듯.

    • MBA 167.***.88.140

      세 줄 요약:

      한국에서 학교 졸업했는 데 미국 취업하고 싶다

      미국 대학원은 갈 생각 없다

      영어는 좀 한다

      워킹유에스 생각: 식고 자라

    • 173.***.146.27

      한국에서 미국 취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의 사례들이 게시판 역주행 해보시거나 검색 좀 해보시면 다년간 쌓인 사례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결국 필요조건은 신분인데, 한국에서 미국으로 바로 취업하기가 아주 어렵기때문에 항상 결론은 석사나 박사 유학으로 나오는 거 같네요. 취업비자로 검색해보시면 왜 다른분들이 비관적인 댓글을 주셨는지 이해가 가실거라 생각됩니다.

    • .. 66.***.94.58

      한국 분들이 유능하니까 봅니다. 제가 추천하면 스폰서 해주는 포지션에 취직 됩니다. 단, 조건이…

      영어.
      줄줄 막힘 없이 나오고, 오탈자 없이 이메일, 보고서 써내려가고..

      경력
      업무에 관련된 지식, 기본 법, 규정 들을 어느정도 알아야 합니다..

      이 두가지 없이,…. 무슨 학력, 업무와 무관한 경력, 자격증, 토익점수, 학점.., 다,…. 볼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미국회사에서 채용하는 위치에 있는 분들이, 대부분, 같은 의견일 겁니다.

      한국서는 S대, 일류대 출신을 요모조모로 써 먹을 수 있겠지만, 미국 서는 삼천포 분교 출신이 영어 더 잘하면 뽑습니다.

    • PB 65.***.165.104

      미국 석사후 aecom 에서 5여년간 일했었습니다. 일단 aecom이던 다른 회사이던 토목 관련 엔지니어링 회사는 apple이나 google 처럼 해외에 있는 인재를 뽑을만큼 여유가 있지 않습니다. 미국내에서도 직장 구할려는 사람이 많으니깐요..
      미국 aecom에 입사하실려면 일단 미국에 있어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야 인터뷰도 보고 그러겠지요. 미국 엔지니어링회사에 입사하실려면 미국에서 학위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보장되는건 아닙니다. 가능성이 높아지는거지요.
      또는 동남아나 (싱가폴 등) 다른 나라 (호주, 중동) aecom 으로 지원도 해보세요. 그쪽으로 우선 갔다가 능력을 인정받아 회사 안에서 미국오피스로 이동할수도 잇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