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1-0809:18:20 #36468694k 161.***.112.12 1847
이번에 오래되 1080 TV가 고장나서 55인치 4k TV 120hz 구매 예정 입니다.
케이블 시청은 안하고 랩탑만 연결해서 1080 컨텐츠만 다운받아 시청하는데요.
브랜드와 기종마다 4k 업스케일링 레벨이 다른가요?
하이센스 U8G, 삼성 QN90과 LG C1 OLED 비교중입니다. (참고중인 리뷰:https://www.rtings.com/tv/reviews/best/by-size/55-inch)
하이센스가 가성비는 좋은 평가가 있는데 5~700 불 더 주고 LG나 삼성을 살만한 가치가 어느정도일가 궁금합니다.
-
-
제가 TV OS에 관심이 좀 있어서 몇가지를 골고루 사봤는데
삼성 엘지에서 나오는 최신기술이 타사제품에 비해 화질이 좋기는 하지만 집에 놓고 몇번 보다보면 크게 값어치를 느끼며 살지는 않아요.하지만 hisense는 프로세서가 좀 느리고 반응속도가 눈에띄게 느려서 리모컨 누르고 화면에서 커서 이동하는데에 딜레이가 많이 심합니다. 티비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아요. 리모컨 안먹은 줄 알고 버튼 몇 번 누르고 나면 몇 초 후에 화면에서 클릭이 우르르 몰아서 처리됩니다.
TCL roku TV 제품이 프로세싱도 빠르고 화질도 꽤 괜찮고 가격도 경제적인데 뒤에 HDMI 포트도 많고 USB도 있고 뭐..
준수한 자체 스피커 이외에도 스피커 포트도 있고 벽걸이도 가능하고.. 뭐 최고의 가성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소비자 컨슈머리포트에서 삼성 엘지 제치고 1등인데 다 이유가 있더군요.
저는 3년전에 TCL 55인치 roku TV를 $280에 블프 세일로 샀었는데 아직도 가장 마음이 드는 티비네요. 요즘 반도체 대란 물류대란으로 가격이 두 배 정도 뛰었고 그런 딜은 당분간은 없을 걸로 보입니다.
저는 앞으로 티비는 무조건 TCL 입니다.
참고로 roku에는 온디맨드코리아 앱도 다운받아서 한국티비 무료로 그냥 시청가능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
답변 감사합니다. 랩탑 연결해서 사용하기 떄문에 OS는 상관이 없을거 같습니다. 유료로 한국 방송 다운받아 시청하는데 답변 참고하겠습니다. 일단 어느 모델이 1080p 콘텐츠 재생시 가장 좋은지 알아봐야겠습니다.
-
-
TCL 55인치 월마트에서 228불인가 프리 홀리데이 세일로 했었는데 지금은 OOS 이네요 아쉽.. 안방에 하나 놓고 쓰려고 했는뎅
-
다들 이야기하는게 OLED 는 화질이 넘사벽이라네요.
OLED >>> QLED (삼성) > 기타 잡 LED.
스토어가셔서 한번 보세요. 화질이 비교가 안됩니다.
고급형 LED TV들이 밝기는 좀 더 좋을 수도 있는데, 색감이나 컨트래스트는 뭐. 어쩔 수가 없는 거져.그리고 혹시 저가형으로 사실거면, 블프때 LG나 삼성꺼 저가형으로 사세요.
가격도 중국제랑 거의 차이 안납니다. 55인치정도는 300-400불대로 살 수 있어요.
윗분 말씀대로 프로세서가 좋아서, 훨 낫습니다.-
OLED가 화질이 더 좋지는 않습니다.
OLED가 색감이 더 좋지는 않습니다.
OLED가 명암비는 당연히 더 좋습니다.그래서 OLED TV는 항상 어두컴컴한 동영상을 Demo로 틀어놓고
반면 QLED 같은경우는 색감을 강조하는 동영상을 Demo로 틀어놓습니다.
-
-
일단 TV로 FPS 게임 하실거 아니면 120hz는 없어도 그만이긴 하죠.
가격을 크게 좌우하는 스펙들이 주사율 (refresh rate) 말고도 명암대비/밝기, 색재현률, 시야각 정도인데 LG OLED가 전부 압도하는 부분들이죠. 삼성도 QLED라고 나오는데 마케팅 용어이고 기존 LED 티비와 비슷한 수준이고요. 삼성 프리미엄 제외하면 그 가격에 애매한 스펙 티비를 살 이유가 딱히 없는듯 합니다.
저도 하이센스 5년 정도 쓰다가 LG로 넘어왔는데 솔직히 비교가 안됩니다. 불편한줄 모르고 지냈는데 조작 편의성이나 스피커까지 뭐 하나 빠지는데 없이 좋네요. 신품이 비싸면 워런티 포함된 refurbished 제품으로 사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
2016년 LG OLED와 2018년 Samsung QLED 둘 다 가지고 있는데 화질에서는 OLED 가 압승입니다. 특히 하얀 바탕에 뭔가 쓰윽 지나가는 장면이 나오면 QLED는 잔상이 남고 자막과 함께 보는 경우 어두운 장면에서 특히 영화 끝나고 크레딧 올라 가는 장면에서 균일한 밝기를 유지하는게 아니라 하얀 부분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전체적으로 밝아졌다 어두어졌다를 반복합니다. LED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요. 밝기는 QLED가 훨씬 밝고 일부 색감이 뚜렷한 부분은 QLED가 조금 낫지만 명암비에서 오는 몰입감으로 OLED가 모든 걸 다 커버해 줍니다.
번인에 대한 걱정도 많이 나오지만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많이 내려서 (2016년 당시 65인치 $3000 가까이 주고 샀는데 지금은 이 가격이면 77인치 살 수 있더군요) 어서 QLED가 고장나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희안하네….
화질은 해상도를 의미하는건데 OLED가 해상도가 더 좋아요?-
화질은 화면의 질을 말하는걸로 해상도 선명도 밝기 명암을 통칭하는 일반적인 표현이다. 화질이라 말하면 해상도만 말하는게 아니지.
-
-
-
LG OLED 77″ 2020초에 비싸게 샀는데, 지금은 2천불후반. 배 아프다.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피곤하지 않는데, 배우들 땀구멍까지 보여서 좀 그러하다. -
QLED OLED 비교해봤을때 QLED는 좀 밝고 쨍한면이 있고 OLED는 좀 어둡습니다. 직접 매장가서 두개 비교해보시고 본인의 취향이나 환경에 맞게 구입하시는게 낫습니다.
전 2018년에 OLED 65인치 구매했었는데 2년만에 번인이 생겼습니다. OS라던가 엘쥐의 리모콘 및 티비 자체는 매우 만족인데 번인이 짜증나서 다음 티비는 QLED 로 고려중이긴 합니다.
-
막눈이라…
LG, 삼성 대충 한 1천불짜리 삼.
요즘 75인치 이정도면 구입가능.
물류대란 전에는 85인치 저가형도 이정도에 나왔는데… 많이 올랐네… -
난 1, 2세대 삼성티비를 두대 가지고 있는데 고장나면 올레드를 사려고 벼르는데
산지 10년이 지났는데 고장이 안 나네요.
중국제는 아직 믿음이 안 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