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대학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 칼리지 지원할 때… EAD 나오고 H4 상태에서 485 펜딩 중 이어도 international 상태로 지원해야 하나요?
고등학교 칼리지 카운셀러를 만났는데 영주권이 없으면 아마도 international 로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하는데 ..
아 .. 너무 오래 걸리며 조바심이 나네요.
주 마다 틀리니까 개인이 좀 더 알아보세요.
예전 내가 원글님과 비슷한 고민을 했기에 내 경험을 얘기하자면 우리 애는 같은 주에 있는 학교에 진학을 했고, 진학 할 때 international로 진학을 했습니다. 다만, 이곳에서 5년 이상 거주했기 때문에 학비는 in-state로 적용 받았습니다.
알겠지만, 미국 대학은 대부분 citizen, green card holder 와 international 입시 전형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여러 부분을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진학 후에도 international은 학비에 추가로 붙은 항목이 있습니다. 애가 1학년때 영주권이 나오니 추가 부분은 deducted 됐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답변을 주셔서 감동받고 있어요. International vs 영주권 나오고 나서 전형에서 아이들 competition 차이가 난다고… 인터내셔널은 너무너무 힘들다고 칼리지 카운셀러가 말씀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걱정 중 입니다. 정말 이 두 차이가 admission 받는데 큰 차이가 나나요
제가 알기론 대학마다 다르겠지만 international은 뽑는 정원(seats) 자체가 상당히 적습니다. 5-15% 정도 밖에 안될껄요? 그러니 경쟁이 더 치열하겠죠… 그리고 다른 나라 잘하는 아이들도 지원하고… 저희 주는 오래 살아도 영주권이 없으면 in state 학비를 적용해주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