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2-1310:52:41 #3282981RRL 174.***.22.140 3017
현재 워싱턴 디씨쪽에 사는 30대 초반 싱글남이구요, 현재 연봉 12만불 받고 있습니다. 혼자 사는데 큰 문제는 없는데요, 제가 워낙 뉴욕시티를 좋아해서 하도 자주 가다보니 아예 이사가 가고싶어져서 이곳저곳 어플라이 해서 인터뷰 몇번 봤는데 두곳에서 오퍼가 왔습니다. 한곳은 15, 한곳은 16만불 제시했는데요.. 뉴욕이 물가가 살인적이라는 말을 듣고 많이 꺼려집니다. 뉴욕 물가 정말 살인적인가요? 그리고 가게되면 현재 타는 차는 가지고 가지말아야 할까요? 뉴욕경험 있으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
-
ㅇㅇ 충분히 가능함
-
이정도 가지고 살수있을까요 글 더이상 안올라 왓으면 좋겠다. 10억벌어서 1달에 1억씩쓰면 당연히 못살고 1억벌어서 한달에 300만원쓰면 쓰고도 모을수 있는게 돈인데 이런글에서 원하고자 하는 답은 무엇일까..?
-
님께서 어디살건지, 어떤 라이프패턴을 가지실건지.. 무엇을 드시면서 살건지에 따라 가능/불가능 해집니다.
https://smartasset.com/mortgage/what-is-the-cost-of-living-in-new-york-city -
디씨에서 12만받고 잘 살다가 뉴욕에서 16만으로 올랐는데 못살면 이상한거겠죠ㅋㅋㅋ
디씨도 충분이 비쌀텐데요. 간단히 엑셀로 만들어서 비교해보세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본인의 소비패턴을 모르니 정확한 답이 불가능합니다.
렌트비
식비
자동차, 주유
휴대폰
외식
여행…대충계산해도 렌트비, 주차비정도 차이날것 같은데 4만불정도의 차이가 날것 같진 않네요.
-
못살아요
얼마나 뉴욕 비싼데요 -
우쭈쭈
-
못살아 그냥 거기 있어라
-
원글입니다. 뉴욕 렌트를 알아보니 2000불 아래는 상태들이 많이 안좋네요. 원베드룸 괜찮은건 3000이 넘어가는군요;살인적이네요..
-
자랑질은 친구한테해요….이런데다가 하지 말고.
이것도 지친다 아주
-
줄줄이 낚이는 게…워킹유에스는 강태공들에게는 최고의 어장입다
-
ㅁㅊㄴ
낚시글. 어디 한인 물류 회사에서 일하면서
-
현재 워싱턴주에 살고 있습니다. 샌프란에 남은 자산 95빌리언으로 5가족 살 수 있을까요? 요즘에 작은 사업 몇개 말아먹어서 가오좀 상하는데
-
여기 10만불도 못벌어서 부러워 열폭 하는 사람들 엄청 많네
-
맨하탄 말고 옆동네에서 사세요
-
ㄴㄴ 그걸론 못살아요.. 그냥 지금 사는 찌끄레기 동네에서 근근히 살아가셈
-
뉴욕에서 16만불이 부러워 할 수준인가요? ㅎㅎ
파이낸스나 컴싸 쪽에선 그냥 대졸 초봉 수준인데… 제 생각엔 진짜 궁금해서 올린 듯 합니다.
맨하탄 스튜디오는 3~4000 은 있어야 깨끗한 곳 살 수 있고요.
16만불로는, 세금내고 렌트 내고 401K 맥스로 넣고, 식비로 좀 쓰고 하다 보면 남는 돈 없을 겁니다. 저축하시려면 좀 아껴써야죠.
저는 30초반에 30만불 법니다만, 그렇게 풍족하다고는 못 느낍니다. 보통 반은 렌트+생활비, 나머지 반은 저금 합니다. -
원글입니다. 하루종일 일하다가 지금 나와서 폰으로 답글들 보는데 충격 받았네요… 제가 뭘그리 잘못했길래 조롱하는 댓글들이 많죠? 이곳 게시판에 뉴욕, 캘리 어디어디는 연봉 어느정도 이상은 받아야 생활 가능하다는 글들을 많이 본 기억때문에 요즘은 어느정도 벌어야 쪼들리지 않을지.. 한번도 안살아본 뉴욕가서 저 연봉으로 괜한 고생 하는건 아닌지, 부족하면 경력쌓고 어느정도 연봉을 올리고 가야되나 진짜 궁금해서 올린건데 ..
-
아이비리그 대학원 나오고 건축 6년차에 연봉 7만으로 맨하탄에 일하고 저지시티에 살고 있습니다. 16만으로 충분하실거에요.
-
Jersey City
PATH 로 출퇴근, 뭐 나쁘진 않겠네요 -
원글님 너무 상처받지 마세요..
이곳에 경험많고 조언해주시는 좋은분들도 많지만 평소에 사회생활할때는 불만이 있어도 아무말도 못하지만 이런 얼굴과 이름이 공개되지않는곳에 그렇게 눌려왔던 불만을 익명을 이용하서 분출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귀담아 들으실 필요 없어요.. -
어디에 사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솔직히 시티(맨하탄) 안에 살면서 출퇴근하면 렌트비 무시 못하구요.. 퀸즈나 브루클린 쪽 살면 그래도 렌트비 세이브 하실수 있을 겁니다.
-
뉴욕사는사람둘이 전부 16만불 받지는 않겠죠 가능합니다 일단 가보세요 가시고싶다면서요.
-
몇년 된 툴이지만 이걸로 한번 해보세요. DC에서 12만불 받으시면 뉴욕 맨하탄에서는 18만불 이상 받으셔야 비슷한 생활수준 유지라네요.
https://cnnmon.ie/2UGDTQJ -
원글자가 충격받았다고 댓글을 달았는데 말하는게 디씨에서 12만불 받는 사람같지 않음.
또한 워낙 뉴욕시티를 좋아해서 하도 자주 갔다는 사람이….. 뉴욕이 물가가 살인적이라는 말을 듣고 많이 꺼려집니다. 뉴욕 물가 정말 살인적인가요? 하고 천연덕스럽게 묻습니다. 그렇게 자주 가봤다면 돈도 많이 쓰고 다녔을테고 물가를 알텐데…
연봉 오퍼까지 받은 사람이라면 저렇게 물가가 살인적인가요? 하고 한국에 있는 사람처럼 묻지 않죠. 렌트비 집값부터 물어봐야 정상. 오퍼받으면 당장 거주지가 급한 문제.
어느 지역에 어느 주거지에서 살까는 걱정이 안되고 엉뚱하게 차를 가지고 갈까요 말까요 부터 걱정.
-
레이디가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폴매카트니, 로버트드니로, 맹나연 뭐, 이런사람들이 사는 도시죠.
돈 얼마 벌는데 살 수 있나요? 이런 질문 하는 분들에겐 좀 힘들죠 -
20후반 금융쪽 10만불 받고 일하고 맨하튼에서 sublet사는데 저축하긴 빠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