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1009:43:23 #3399512yellow 39.***.15.168 4897
제가 직장에 다닐거고 아내가 한국에서 직장을 휴직 하고 가는거구 아이가 하나이고 한국나이로 5살입니다.
회사를 출퇴근하려면 셔틀은 따로없고 대중교통도 마땅치 않아 차가있긴해야할것같은데요.
문제는 아이랑같이 있을 아내도 당연히 차가있어야 할것같은데요. 아내는 차두대를 소유하는게 부담스러워하는것 같아요. 하지만 전 차없이는 제가일하는동안 아이와 아내가 집에서 너무 갇혀있는 생활을 하게되지 않을까 걱정되구요.
그래서 차 두대를 생각하는데 유지비도 구입비도 만만치 않을거같아 걱정은 되네요. 보통 3-4인가족 기준으로 차두대 소유하고계신분들 꽤 있으신가요? 보통 그런경우 보험료나 기타 유지비가 어떻게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보통 어뗜 차들로 구성하는지도궁금합니다. 지금은 가족이 모두 움직이는 용으로 공간이 넉넉한 suv 혹은 해치백을 생각하고 나머지 하나를 혼자 출퇴근용으로 좀 조그마한 경차나 유지비생각하면 전기차?같은 건어떨까하는 생각도있고요.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아 지역은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입니다. 회사도 프리몬트고 렌트할집도 현재로선 프리몬트입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하여..
-
-
똥차라도 차 두 대는 있어야 합니다. 더군다나 애도 있는데…
하물며 동네 마트도 못 갈 걸요.
-
답변 감사합니다.
-
-
아이가 어리다면 아내가 더 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큰 도시 빼고 미국 대부분의 중소 도시에서는 대중 교통 이용이 불편하고 아예 없는곳도 있고 차가 있어야 아내도 시장도 가고 아이들도 돌보기가 쉬워집니다.한대는 사고 다른 한대는 리스로 싼거 빌리는것도 방법입니다.
-
리스도 한번 고려해보고 알아보겠습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
그렇게 돈이 걱정이 되면 아내가 직접 마트에서 저녁 파트타임 캐쉬어라도 하면서 돈 벌어오고 그 돈으로 차 한대를 더 유지하시는게 좋아요
-
차 두대는 필수라는 말씀 새겨듣겠습니다.
-
-
프레몬에서 프레몬으로 출퇴근이면 남편분이 자전거나 도보로 출퇴근하고 아내분이랑 아이가 차쓰시면 돠겠네요. 이 동네도 차 없이 장보러 다니기 힘들어요. 애들 플레이데이트도 하고 하려면 차 필수고요
-
그 옵션도 생각했는데.. 생각하고 있는 집이 회사하고 차로 20분정도 거리라서 사실 자전거나 도보는 좀 애매한 면이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가까운 집은 여러가지 이유로 고려하지 않고 있었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
-
미국에선 (특히 서부) 자동차를 차로 보지 말고 신발로 보면 됩니다.
-
아내분 차없이는 너무 힘듭니다. 경제적 부담이 너무 크다면, 남편분 출퇴근용으로 싼 중고차 하나 더 사시던지 자전거 같은 것 쓰시던지, 아내분께서 차로 출퇴근 시켜주시던지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일단 한대로 시작해서 말씀해주신대로 차로 출퇴근을 하면서 한대더 뽑을지 말지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
-
회사가 어디신데요? 회사가 South bay에 있으면 차라리 회사근처로 집을 잡으세요. 아이는 아마도 프리 스쿨 보내야할 것 같은데 음. 지난주 까지 프리몬트에 살았었는데 아쉽네요. 계속 살았으면 좀 도와드렸을텐데
-
마음만이라도 감사합니다 ^^ 회사도 프리몬트입니다.
-
-
돈 걱정이 되시면 상태 좋은 한국 중고차 한 대 사셔서 굴리세요.
한국차들은 품질과 내구성에 비해 중고차 가격이 토요타, 혼다 보다 $1000 이상 저렴하고, 거기다 보험료도 싼 편 입니다. 특히 중고라면 더더욱…
유튜브에 가시면 중고차 구매시 체크할 목록들 쫙 나오는 동영상들 많은데 (예 Chirs Fix), 그런거 한 번 보시고 거기서 나오는 항목 다 괜찮으면 사셔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참고로 본인은 심지어 렌트카 출신 중고 한국 세단 엄청 싸게 사서 (KBB 보다 $3000 정도 저렴) 3년 넘게 아주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
한국중고차 저렴하고 혼자탈만한거를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것도 좋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
-
저도 다른 도시에서 비슷한 상황인데 제가 대중교통 써서 출퇴근하고 아내가 운전합니다.
사실 일 하는 사람은 출퇴근만 해결되면 별 상관 없어서…-
그쵸 출퇴근만 딱쓰면 되는데.. 대중교통/자전거 등등의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현재로써는 딱히 답이 안나와서… 차 두대쪽으로 생각하고 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
제가 조언드릴께요. 미국에서 17세가 넘는 사람은 무조건 차 한대가 필요합니다. 아주 특별한 경우 (대학생 캠퍼스 내 거주하는 경우 등등) 제외하고 이게 원칙입니다. 차가 없으면 모든 기회가 나를 피해 간다고 보시면 되요. 풀타임 직장부터 알바까지 모두 물건너 가고 정상적인 아이들 케어조차 못하게 됩니다.
-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차 두대 필요함. 나중에 자녀분이 고등학교 sophomore/junior 이상되면 자녀분도 한대 필요함
-
어짜피 거주지랑 회사도 가깝고 하니 굴러가는 중고차 하나 싼넘 사서 출퇴근하시고 멀쩡한차 하나 와이프 드리세요. 여유 없을땐 그게 정답임
-
제일 현실성 있는 옵션인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
-
경제적으로 부담되시면 일단 차 한대만 하고 출퇴근때 카풀이나 대중교통을 찾거나
그동안은 아내분은 우버 이용하는 것도 경제적일 수 도 있습니다. -
지극히 현실적인 이슈네요. 저도 SUV한대로 출발해서 두번째차는 헤치백 소형차로 가족이 쓰고 있습니다. 보혐료 년 2000불, 번호판 갱신으로 년 700불,엔진오일 교환으로 400불, 그리고 연료비, SUV는 생각보다 무거워서 연료소비가 많습니다. 참고하세요.
-
저도 이민 초창기에 차 한대뿐이라 아내가 차가 필요하면 아침에 회사까지 라이드 주고 차를 쓰고 저녁 퇴근 시간에 회사에 와서 다시 라이드를 주는 불편한 생활을 잠시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미국 생활에서 차는 진짜 꼭 필요한 필수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
거의 유사합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픽업을 기다리고 다음날 아침이면 라이드 해주고, 그 반복, 아직도 두번째차 론 갚고 있지요.
-
-
-
모 예전에 제가썻던방법은 차사기가부담스럽고 차는필요한거고 남자는 딱 출퇴근만하고 여자는집에서 이곳저곳을다니죠
즉 남자보다 여자가 더차활용도가높습니다.
해서 여자분이 아침 저녁으로 남자를 라이드해줌니다
그후 여자는 차를 쓰는거죠 시간이갈수록 돈도 안정화되고 차한대 더살상황인지 본인이 체화됩니다-
여자분이 아침저녁으로 라이드한다면 5살 아이는???
5살 아이 혼자 집에 둬도 되나요?-
안되지요 당연히 같이 다니면서 아이도 같은 시간에 킨더를 가던 어디던 같이 라이드 하는 형태로 움직여 져야 겠죠 ….
-
-
-
저도 프리몬트로 이사갈 계획인데, 혹시 어디에 아파트 렌트하시는지 위치와 가격정보좀 쉐어 부탁드려도 될까요??
-
출퇴근을 scoop 을 이용해서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차 2대가 부담스럽고 운전을 좋아하시지 않으시다면 한번 고려해 보세요.
-
전기자전거 한번 생각해보세요. 훌륭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이 문제인데… 그 외에는 1시간 정도 출퇴근 문제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