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열 차량 chevy traverse vs volkswagen atlas

  • #3658012
    3열 차량 45.***.132.41 2786

    집의 아이가 두 명이 되면서 가지고 있는 컴팩트 suv와 중형세단 중 한 대를 팔고 좀 넉넉한 3열 차량을 고려 중인데요.
    제목의 두 차량이 일본차는 아니면서 나름 잘 팔리는 모델이고 가격대도 비슷해서 고려 중입니다. 이 중의 차량들을 소유해서 몰아 본 오너있으신가요?

    • 아저씨 75.***.5.205

      걍 미니밴 사요. 오토 슬라이드 도라서 애들 문 막 열면서 옆차 문콕 걱정 없고.

    • 허이쿠 70.***.86.77

      부탁인데… 서브프레임이 뭔지, 현재 텔루라이드 서브프레임이 어떤 모양으로 되어있는지, 꼭 검색해보세요.

      • 1111 104.***.211.192

        https://m.blog.naver.com/alamea/222029722903
        찾아 봤는데 이거 말씀 하시는건가요?
        위에 말한 차보다 현대 기아가 안정성이나 뭐나 다 우수하다고 나오는데요?
        현대 억까 새끼들 무슨 프레임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뭐가 나쁜건지 설명하라고 하면 또 못함

    • qwerty 70.***.27.144

      2019년형 Traverse 3LT (leather trim)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1. 2019년형만 하더라도 adaptive control 등 다른 3열 SUV가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safety option 들이 mid-level trim에서는 없었는데 지금은 거의 있는 걸로 압니다.
      2. 제일 만족스러운 것은 room mirror가 camera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2열/3열에 누가 앉더라도 방해 받지 않고 후방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시야각도 넓어서 사각 없이 좌우를 잘 볼 수 있습니다.
      3. 지금 대부분의 3열 SUV는 약간의 option만 더하면 들어 있겠지만 bird eye view (360 surround view)가 있는 것이 차의 크기를 보았을 때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후진시 좌우에서 들어 오는 차에 대해서 확실히 센서로 잡아 주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후진할 때 정말 편합니다.
      4. 엔진은 힘이 넉넉합니다. 어디 움직이면서, 3열까지 성인 남자 6명 태우고 움직을 때 힘이 부친다는 생각은 한번도 해 보지 않았습니다.
      5. 3년째 타고 있는데 특별한 잔고장이나 단차 문제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선입견인지 모르겠지만 미국차 특유의 딴딴함이 느껴집니다.
      6. Auto-stop/go가 있는데 따로 disable 하는 버튼이 없습니다. 이게 제일 무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신호등 걸리면 바로 Auto-stop 들어 가는데 있는 동안은 정말 조용합니다만 다음 신호 바뀌기 전에 다시 시동 걸립니다. 이걸로 얼마나 개스를 아낄 수 있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따로 control button은 없지만 기어를 manual shift로 옮기고 기어 단수를 최고단인 9단으로 세팅해 놓으면 Auto-stop/go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검색하니 나오더군요.
      7. 조용하다기 보다 가속할 때 특유의 가속음이 있습니다. 저는 조용하면 좋겠는데 이 소리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밟을 때 반응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그리고 9단 기어에 변속이 정말 자연스러워 출발부터 속도 붙을 때까지 변속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8. 3열을 다 세우더라도 트렁크 공간이 정말 넉넉하게 나옵니다. 이게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아마 3열 SUV 중에서는 길이도 가장 길고 wheel base 길이도 제일 긴 걸로 압니다.
      9. 당연이 Android Auto/Apple Car 다 됩니다.

      처음에 Ford Explorer 알아 보다가 주차장에서 2018년에 모델 체인지 한 Traverse 보고 전혀 후보도 아니었는데 바로 맘에 들어 후다닥 결정한 것 치고는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집에 아이가 아직 초등학생이라면 여전히 mini-van을 추천하며 중학생 정도 되어야 SUV 문 열고 닫고 할 때 신경 안 쓰고 다닐 수 있습니다.

    • 현기 173.***.147.9

      펠리세이드 텔루라이드 둘다 싼타페를 늘린차
      H 프레임 이라서 엔진 미션 밑구멍이 뻥뚫린차
      요즘 현기차는 다시 우물정자 프레임으로 돌아오고 있음
      H 프리엠이 좋다면 현기가 왜 다시 우물정자로 돌아올까 생각해보면 답이나옴
      지금이야 오래 안되서 문제가 없지만 나중에는 어찌될지 모름
      저런걸 msrp 보다 더주고 사는 사람들이 미친사람들이다

      • 지나가다 104.***.166.31

        미국에 미친사람이 참 많은데요.. 텔룰라이드 살려고 줄서서 기다리고 프리미엄으로 5천불 만불도 더내는데…
        누가 미친걸까요?

    • 1234 73.***.230.51

      2021년 아틀라스 몰고 있습니다. 크기는 넉넉하고 가속 핸들링 좋습니다. 연비는 뭐 다들 비슷비슷하고, 잔고장은 모르겠고, 가끔 블루트스가 끊길때 있습니다. 만족하는데, 몇년 후엔 전기차로 갈아타려고 지나가는 차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어짜피 뭐 팰리니, 텔루니 다 거기서 거기에요. 그냥 찹니다. 가격 딜 잘 되고(그러면 일단 팰리 텔루는 제외), 잔고장 없는게 짱입니다. 트레버스는 엔진이 일단 사골이니까 잔고장 염려 없고, 아틀라스도 이제 사골쪽으로 넘어가니까.. 뭐 별 큰 문제는 없을껍니다.

    • ㅇㅇ 174.***.195.225

      팰리세이드 옵션은 빠방해서 좋은데 승차감이 너무 아님. 길 상태가 조금만 안좋아도 자세가 흐뜨러짐. 개취이지만 나는 쉐비 트래버스 사골 승차감이 더 나음. 비슷하지만 포드 익스플로러 승차감도 후륜기반에 상당히 괜찮음. 근데 쫌 비쌈.

    • EE 24.***.38.25

      3열을 이용하실거면 타호,유칸급을 사시고
      그게 아니면 미니밴을 사세요.
      트렁크 공간이 넓은걸 원하신다면 트래버스와 아틀라스가 맞습니다.

      개인적으로 미국차는 대형 아니면 가성비로 탄다는 느낌이라
      아틀라스 추천.(단 수리비는 따블)

    • 3열 차량 45.***.132.41

      댓글들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감이 좀 오는군요.
      Traverse 하고 Atlas 를 생각한 것은 사실 디자인때문이었습니다. 길에서 볼 때마다 느끼는데 세끈하고 이쁘더라구요.
      현기차도 생각해봤습니다. Telluride가 외부디자인은 마음에 드는데 내부디자인이 제 취향이 아니고 Paliside 는 내부는 마음에 드는데 외부디자인이 마음에 안 들어서. 그냥 30k~45k 정도 돈을 쓰니까 그냥 맘에 드는 것을 살려고 합니다.
      미니밴도 같은 이유로 안 살려고 합니다. 가족을 위해 디자인을 희생하는 느낌? (욕 먹더라도 어차피 집에서 돈 버는 사람이 사는 거니까 ㅋ)
      Atlas의 걱정되는 점은 차가 좀 힘이 달라지는 않는지 정도. 딜러쉽에서 잠깐 몰아본 것으로는 고속도로와 또 다를 거 같더라구요.
      타호나 유칸은 제 호주머니 사정으로는 너무 비싸더라구요.

      • 1234 98.***.106.246

        2021 아틀라스 터보 몹니다. 저는 첨에 6기통 할까 4기통 할까 고민했는데, 결국 가격과 연비에서 4기통 갔습니다. 확실히 로컬 달릴땐 6기통이 부드럽긴 합니다. 4기통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 있죠. 그런데 그 차이가 점점 적응되기도 하고 한두번 장거리 뛰고 나니 차가 더 부드럽게 잘 나가는 느낌? 이 들기도 합니다.

    • 멍뭉 98.***.37.183

      Jeep Grand Cherokee L 추천합니다

    • justice 24.***.209.8

      Grand Cherokee L은 불필요하게 길고 연비 최악입니다. 인포테인먼트는 쓸만합니다.

    • 1111 104.***.211.192
    • 하아 203.***.110.11

      이분은 자동차 얘기만 나오면 무조건 텔루라이드 외치네요 ㅎㅎ
      님말마따나 그렇게 좋고 인기가 많아서 구하기도 힘들고 비싼차를 굳이 추천하는 이유는 뭔가요? 미국사람들이 텔룰라이드에 아주 푹 빠져서 줄서서 기다린다면서요? 그럼 그 줄에 합세해서 기다리라는건가요 뭔가요?
      무슨 차 추천글만 올라오면 앞뒤안재고 텔루라이드를 외치니 현기 알바인가 싶기도 하고.

    • 허이쿠 70.***.86.77

      뭐…다들 자기가 아는걸 척’ 하고 사는 세상인데, 굳이 아는척이라고 해야되나?
      근디, 댁같이 현기차만 옹호하는 분들은 대체 뭘 근거로 아는척을 하고 사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