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8-1715:54:29 #3811702지나갑니다 162.***.160.53 9441
2024년식 NX350 풀옵션 구매한지 약 한달이 지났네요.
구매전에 GV70, X3, Q5, GLC 고민하고, GV70 or GLC 로 기울고 있던 찰나이 렉서스 딜러에 가서 NX를 시승해보니 급격하게 NX로 쏠리고 결국 다음날 바로 사왔어요 ㅋㅋ
운동성능의 GV70 은 다 좋았지만 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가 여전히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만 가능한게 좀 컸고,
반면에 NX350 은 화면도 시원시원하게 큼지막 하고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가 무척 맘에 들더군요. 승차감은 당연히 렉서스니 뭐..현재까지 한달동안 약 1천마일 주행해보니 렉서스를 사는 사람들은 왜 브랜드 충성심이 강한지 이해가 되네요.
다음차도 렉서스로 구매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제네시스 / 렉서스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고자 글 남깁니다. 구매 전에 꼭 시승 해보시길~
*Edit*
가격정보 뎃글이 많이 보여서 추가해드립니다.
2024 Lexus NX350 Luxury
추가옵션 :
– Surroundview Camera System
– Parking Assist
– Digital Rearview Mirror
– Cold Area Package (Heated Steering Wheel, Wiper/Windshield De-icer)
– Mark Levinson Speakers
– Power Tilt/Slide Moonroof
– Smartphone convenience Package (Wireless charger, digital key)
– Automatic Folding Rear Seats with rear heated seats총 구매가 (Tax, Registration등 포함) : $56,000
-
-
GLC 뭐가 부족했나여?
-
개인적으로는 내부 디자인이 맘에 안들었어요. 제 취향으로는 렉서스의 내부가 더 예뻐 보였네요 ㅎㅎ
-
니뽄차 쫒나게 타라 니뽄차
며칠전이 광복절이다. 그냥 조용히 너나 타고 다녀 어서 자랑질이야
-
ㅋㅋㅋㅋ그런 뎃글 쓰는 수준 하고는.. ㅋㅋ재밌네요
-
-
-
GLC는 돈이 부족했나 봅니다. 56k로는 못사거든요. 작년에 69로 산 사람
-
-
NX는 작은데..
RX 추천-
맞아요. 저는 혼자 탈거라 작은게 더 낫긴 하지만, 가족분들 같이 탈거면 RX가 낫죠.
-
-
렉서스는 처를 리프트에 띄워보면 압니다. 그걸 보면 사고싶은 마음이 싹 달아남. 싸구려 차죠.
-
아, 그런가요? ㅎㅎ 전문적인 부분은 잘 몰라서..
-
-
축하합니다. 근데 2000년대에서 오셨나…렉서스 충성도는 옛날이야기죠.
-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렉서스 충성도 지금은 많이 줄었나보네요. ㅎㅎ
-
-
위에분, 제가 몰라서 그러는데, 그러면 리프트 띄어 보시면 어떤차를 사는게 좋을까요? 일반인이 차량 하부를 볼일이 많이 없어 정말 몰라서 여쭤 봅니다…
5인 가족이 다 탈만한 차(가끔 한국에서 가족 방문시 7인승 필요) 미니벤 혹은 미국산 중고 중대형 suv (익스플로러~ 서버번, 유콘, 혹은 도요타 세코아) 생각하고 있는데 겐찮을까요?-
다른 브랜드는 모르겠는데 Toyota/Lexus관심 있으면 유튜브에 Car Care Nut 채널에 있는 비디오들 살펴 보시면 도움 될겁니다.
후드도 까고 리프트 들어서 짚어가면서 뭐가 잘됬고 뭐가 안좋고 설명해줍니다.
5년 이상 탈거면 토요타가 장기적으로 봤을때 유지비가 좀 더 쌀겁니다.
대신 미국차보다 공간이 좀 좁고 힘이 좀 딸리긴 할 거구요. 시승때 고속도로 올라가서 좀 밟아보기도 해보는게 좋겠네요.
오프로드 주행이 필요하거나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면 AWD되는 SUV가 나을 것이고, 그게 아니면 미니밴도 좋죠.
토요타/렉서스는 23년식 부터는 큰차들도 엔진 배기량을 줄이고 터보나 모터 달아서 나오는 추세라….
V6의 정숙함이 필요하시면 중고를 알아보는 수 밖에 없겠네요.-
+1
Car Care Nut 유튜브 채널 강추!
특히 차를 DIY로 고쳐가며 일이십년씩 오래 타기에는 토요타렉서스만한 브랜드가 없습니다.
NX는 rav4와 공유하는 파트가 많아서 토요타 딜러에 가도 파트 구하기도 쉬울 겁니다.
토요타 딜러가서 파트 주문하면 대개 overnight 쉽핑되서 그 다음날 도착하지요.
그 덕분에 자가정비하다 오래된 호스 부러먹어도 별 걱정이 없습니다.-
다만 주의할게… 저 유투버 도요타 매커닉이라서 도요타 혼다에는 굉장히 관대합니다. 예를들어 도요타 혼다 infomainment system 구린거 누구나 공감하는 바이지만, 절대 안깝니다. 현대는 꽤 좋은편에 속해도 informainment system 구리다 까고… ㅎㅎ 맨날 현대는 배기통 재로 싸구려라고 깝니다. ㅎㅎ 배기구 재료가 비싸야 할 이유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도요타 빠로서 현대에 대한 위기감 같은게 잠재되어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현대에 대한 레파토리는 항상 같아요. 평소 터보엔진 사지말라 말하면서 팰리세이드는 특별할거 없는 자연흡기 old school엔진이라고 까고… 일부 엔진 파트가 플라스틱이라 10년 넘게타면 내구성 문제 생길수 있다는데… 사실 수많은 도요타 엔진도 똑같거든요 ㅎㅎ 솔직히 별로 크게 깔게 없으니 그러는거 같습니다. 다른 댓글들 봐도 도요타/혼다에만 너무 bias되어있다는 평을 받아요. 다른 차 CVT미션 달리면 (태생적 한계를 언급하면서) 까대면서 수많은 도요타 혼다의 CVT는 또 안까요… 최근까지도 CR-V CVT로 악명높은데 말이죠 ㅎㅎ 아무튼 그래도 유지보수 비용 측면에서 많은 정보를 주니 괜찮은 유투버이긴 합니다.
-
-
-
-
유튜브 보면서 조립하는 현기를 사는
애들은 정신 이상인가? -
가격은 어느정도 였나요? 어라운드뷰와 워크인 그리고 HUD등도 등급에 관계없이 선택가능한가요?
-
어라운드뷰, HUD 모두 럭셔리 or F-Sport 트림에만 넣을수있네요.
저는 럭셔리 모델 5만6천정도에 구입 했습니다.
-
-
다른 브랜드는 모르겠지만, 현대와 기아차들 모두 고급 트림에서는 유선 android auto/apple carplay만되고, 오히려 싼 트림의 차들은 모두 wireless 로 됩니다. 이유는 비싼차에 premium 오디오가 들어가 있어서 입니다. 일반 오디오만 wireless android auto/apple carplay가 지원됩니다. 저의 현기차 두대중 하나는 premium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 오디오입니다. 확실히 프리미엄이 음질이 좋긴한데 무선이 아쉬울때가 종종 있습니다.
Edit: Bluetooth는 모든 차종에서 지원이 됩니다.
-
음질이 중요하다면… 유선으로 연결 해야하고, 아니라면 블루투스 동글하나 사서 끼워두면 wireless처럼 편하게 쓸 수 있긴 하죠.
새 것은 50~70불 이내면 충분히 찾을 수 있어요.-
Re: aa
당연히 블루투스는 자체 오디오에서 지원이 됩니다. 셀폰 블루투스 통해 연결되서 음악도 듣고 합니다. 프리미엄 오디오에서 wireless 지원이 안되는 것은 android auto 뿐 입니다.-
유선만으로 Android Auto/Car play가 되는 시스템에 무선으로도 되게 하는 블루투스 동글이 저 가격대이구요,
굳이 뭐 무선으로 꼭 향상된 음질로 듣고 싶다 하면 Dolby DTS같은 앱을 깔아서 시험해보는 방법이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그렇게 까진 해보진 않아서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Motorolla 거 사서 쓰는 중인데, 꼭 그렇게 음질이 나쁜 것 같지는 않네요.
그건 제가 귀가 예민하지 않아서 그럴른지도 모르겠지만, 유튜브 보니까 무선연결시 음질이 별로라는 리뷰들이 많네요.
유선에 비교해서 시동 걸리고 좀 기다려야 안드로이드 오토 작동하는게 단점이긴 한데,
운전석에 케이블 널부러져 있는 꼴 안봐도 되고 매번 USB 케이블 찾아서 꽂고 빼는 불편함 없이 쓰는 걸로 만족합니다. -
ㄴ그런 Dongle이 있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
-
-
-
-
길거리 차봐라
렉서스 비엠 밴츠 세차 자주해서
깨끗함
제네시스 차는 좋다고 하면서
관리는 소나타 같이 해서
먼지 쌓이고-
그건 니생각이고 임마 제네시스 요즘 도로에서 자주보는데 렉서스 보다 더 관리해서 타는 사람들 많더라..
-
-
정말 싼차가 아닌 이상, 품질은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 물론 호불호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본차의 장점이 많이 퇴색된 것은 사실입니다. 중국차가 들어 온다면 타 볼 마음이 있는 1인ㅎㅎ
-
오우.. 중국차는 저는 아직까진.. ㅋㅋ
-
-
까놓고 렉서스는 고급차 타고 싶은데, 혹시나 고장나서 돈날릴까봐 쫄아서 사는 차잖아.
여유있는 사람은 바로 독일차로 간다.-
여유라는게 어느정도를 말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그런 논리면 여유있는 사람은 영국차 타겠죠, 롤스로이스…
-
음.. ㅎㅎ공감하지 못하겠네요. 제가 여유가 엄청 많진 않아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여유가 있어도 차 수리하는데 불필요하게 돈 쓰면 좀 기분이 나쁠것 같아요. 그래서 잔고장 없는 렉서스 선택했습니다.
-
어느정도 맞느데 100퍼는아니 고 쫄리는게 돈때문에 쫄리는게 아니고 고장나서 고생하고 정비로 메카닉 ㅈㄴ 가야 될까봐 그러는거져. 그리고 차에 관심은 없는데 걍 고급 트림 타고싶은사람도 많고요. 리스하는 사람은 걍 돈없어도 독일 삼사 가는거고.
-
-
요즘나오는건 다 하이브리드인가요?
가격은 어느정도 받으셨나요?
관심있는 일인입니다 ^^-
저는 일반 모델이에요. NX350 Luxury, 2.4T
가격은 세금, 등 다 포함 5만6천정도 지불했습니다.
-
-
차 하체가 어쩌고 저쩌고 싸구려니 하는 놈들 치고 차 제대로 아는 놈들 단 1명도 못 봤으니 그냥 그런 말들 무시하시고 잘 타시면 됩니다.
미국에서는 차 출력이니 아무리 좋아도 필요 없구요 잔고장 없는 차가 짱입니다. 좋은 선택 하셨네요.-
ㅎㅎ맞는 말씀이십니다.
물론 독일 3사 좋죠. 근데 아무리 여유 있다고 해도 잔고장 나서 쓸데없이 돈 쓰면 기분 나쁘잖아요? ㅎㅎ 미국차는 피하는 이유도 이런 이유고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폴쉐 카이엔 가지고 있는 내가 승~
-
오.. 좋고 빠른차 타시네요. 축하드립니다 ㅎㅎ
-
-
저는 아직도 1세대 nx300h타는데 문제없고 불만없이 잘 탑니다. 브랜드 충성심이아니라 원래 렉서스가 그냥 적당히 럭셔리하고, 성능도 적당하고, 내구도도 좋고 그냥 문안한 그 맛에 타는거지요.
-
공감합니다. 도요타/렉서스는 내구성 하나는 인정해야죠 ㅎㅎ
-
-
가격정보도 쉐어해주시면 좋겠네요.
-
본글 수정했습니다! 총 5만6천정도 지불했습니다.
-
-
아니 고장날까봐 쫄아서 사는 게 렉서스라면 이건 엄청난 칭찬인데? 그럼 독일차는 돈 아까와도 말 못하는 허세로 사는 차란 말인데? ㅋㅋㅋ 아무튼 렉서스 잘 샀어요.
-
렉서스SUV는 한국 아줌마 할매가 가장 선호하는 차임..렉서스는 그냥 테슬라처럼 여성의 이미지가 상당히 강함.. 자동차 포럼에 가보면 렉서스 도요타 내구성 예전같지가 않다고 그러더군여.. 그만큼 요즘 고장이 잘난다고 애기져 . …옛날에는 잔고장 없는 내구성 좋은차였는데.. 이젠 그런 명성이 서서히 무너져가고 있어여..
-
저는 23년형 팰리세이드 1년정도 타고 있는데,
깡통 바로 위에 SEL 트림에 프리미엄 옵션하나 추가했습니다.
어라운드뷰,디지털 클러스트,1열 운전석,조수석,2열 양쪽까지
쿨 시트(이거 정말 짱입니다),20인치 휠,하만카던 프리미엄 스피커,
안전옵션은 거의 기본… 거의 풀옵수준입니다.
다만,애플카플레이 유선입니다.
제가 알기론 12인치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사이즈는 무선이
안된다고 해서 유선으로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나 기아는 고급차는 유선이고 가격이 낮은 차는
모니터가 작은 사이즈라서 무선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아마존에서 애플카플레이 무선키트사서 무선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팰리세이드 전에 풀옵션 BMW X3 를 탔고,
지금은 인피니티 QX60 를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옵션으로
같이 타고 있는데,솔직히 팰리세이드에 상대가 안됩니다.
옵션으로도 상대가 안되고,같은 옵션인데도 차이가 너무 큽니다.
예를 들어서 어라운드뷰는 인피니티QX 가 가장 최근차인데,
화질이 최악!!! 현대나 X3 는 화질이 1080P 라면 인피니티는 640P
현대의 쿨시트는 정말 시원한데,
인피니티는 쿨시트 켜도 구분이 안될정도…기능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정말 무시못할 정도로 한번타면 다른 차로 벗어나기 힘들까 같습니다.
다만 단점이 가격이 너무 올랐고,거기에다 프리미엄까지..-
니싼 인피니티는 망한 회사죠…. 럭셔리차 근처에도 못가는 인피니티 아큐라.. 이젠 혼다도 맛탱이가 완전갔어여..혼다 도요타는 전기차도 한대도 못 내놓고 있고. 도요타는 파워트래인 엔진 미션 20년째 사골로 우려먹고있죠…도요타는 기술 발전이 더이상 없어여.. 그냥 굴러가는 경운기 ㅋㅋ
-
Re: 한국인.
요즘 자동차 트렌드 좀 아시네요. 토요타는 판매대수는 여전히 1위이지만 지는해이고, 다른 일본차들은 맛이 가고 있죠. 특히 도요타 포함해서 일본 전기차는 답이 없죠.
현대차그룹이 올해 상반기 글로벌 판매대수로는 3위로 올라섰고, 영업이익으로는 1위. 영업 이익율도 1위(테슬라의 가격인하가 첫째 요인이겠지만). 세계 자동차시장 판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토요타가 전기차 기술이 없다는 것은 인정할 수 없네요.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가 지금 더 좋은 수익을 준다고 여기에 집중해서 생산을 하고 있어요.
현재 차세대 배터리로 각광받는 solid state battery로 대량생산을 준비하고 있고, 상당히 앞서고 있다는 기사들이 많이 보여요.
https://www.theguardian.com/business/2023/jul/04/toyota-claims-battery-breakthrough-electric-cars
지금 대량생산 못하는 GM 포드는 전기차로 손실이 많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Re: brake
도요타 전기차 기술 떨어지는 것 사실입니다. 작년에 나온 bz4x 도 중국 BYD 전기차에 도요타 뱃지만 붙인 차라고 보면 됩니다. 그나마도 바퀴 빠질 위험 때문에 판매된것 전량 회수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본인들이 전기차 기술이 뒤쳐졌다는 것을 스스로 알기에 언론 플레이만 몇년째 입니다. 작년인가 아키오 회장이 20여대의 컨셉카 비슷한 차들 세워놓고 도요타 미래 전기차 계획이라고 발표한 적이 있죠. 그 중에 한두대만 진짜 컨셉카였고 나머지는 굴러가지도 않는 찰흙 덩어리들이었죠. 도요타의 다급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준 장면입니다. solid state battery 도 몇년째 입으로만 떠들었지 진척이 없습니다. 몇달전 언론에 2027년까지 전고체 배터리차 양산계획을 발표한것 저도 압니다. (링크된 기사를 보니 같은 얘기군요.) 문제는 목표 년도만 뒤로 밀리는 똑같은 언론플레이만 몇년째 입니다. 진짜로 경쟁력있는 가격에 전고체 배터리 차를 양산할때 까지는 그냥 도요타 전기차는 없다라고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
-
-
-
Re: 지나가다..
팰리세이드 좋은것 공감합니다. 저는 2020 Telluride 4년 넘게 타고 있습니다. 4년전 모델인데도 요즘나온 왠만한 요즘 차보다 기능이 좋습니다.
-
-
저위에 독일차 비싸서 못사고 렉서스 산다고? 요즘 렉서스 가격이나 알고하는 말인가? 꼭 바보같은 놈들이 말도안되는 비교를 하고앉았네. 각자의 기호인거지 그걸 이런식으로 비교하나 ???
-
독일차가 비싸다는 것들은 대체 얼마나 가난한 거냐?ㅋㅋㅋㅋㅋㅋㅋ
-
다들 지들은 (돈많고) 독차 사고 싶지만, 굳이 안산다… 뭐 이런 분위기네… ㅋㅋ
역시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