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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조언 겸허히 듣기 위해 이렇게 이멜드립니다.
현재 영주권자이고 미국에서 작년 2월부터 일을 시작했습니다. 파트 타임 포함 일하는 곳을 두곳이고,
자동차 보험 과 회사에 있을때 잠시 건강보험을 했습니다.제가 스스로 이거나 아니면 CPA에게 2021 Tax return 관련 작업을 할경우 질문입니다.
1) 제가 미리 준비해야 할 서류는 일한 두곳에서의 W-2 폼, 건강보험 과 자동차 보험?관련 폼 등이 필요하나여? 추가적으로 더 준비해야할 서류가 있나여? 통상적으로 건강보험 과 자동차 보험은 어떤 폼을 달라고 하면 되나여?
2) 보통 회계사를 통해 일을 진행 할때는 얼마정도 평균 수수료를 내나여?(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지만여..) 저렴하고 일잘하는 추천 해주실만한 회계사 있으면.. 또는 무료로 제가 직접 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ㅎㅎ
3) 통상적으로 2021년에 4월 전까지 Tax Return을 한다는것은, 2020년 1월부터 2021년 1월 말일까지 일한 부분과 관련있는건가여?
4) 결혼은 하였는데.. 법적으로 미국에서 와이프가 있다는 proof는 없는상황입니다..( 와이프가 현재 영주권이 없는상황이고 처음 미국을 2~3개월 방문만 해서여..통장,ssn,driver license,income 아무것도 없네요..)이런경우 tax return 할때 불리하게 작용하는 부분이 있나여?미리 감사드릅니다.ㅎㅎ
에고 너무 많은것을 여쭈어 봤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