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크라이슬러 pacifica minivan 어떤가요?

  • #2946933
    미니밴 67.***.31.52 5559

    자동차에 대해서 잘아시는 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가격대비어떤가해서요..
    일본차만 타다보니…식상해서…미국차를 한 번 타고 싶은데.크라이슬러에 대해서 평판이 그닥 좋지가 않아서요.
    bk님같은 자동차에 대해서 잘아시는 분에게 의견을 얻고자 합니다.혼다 오딧세이와 도요타 시에나와 비교했을때에요.
    미국에서 미국차를 유지하기에는 그닥 까다롭지 않을 것같은데..
    제가 생각이 짧은 것인지…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경험자 205.***.242.157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일본차, 한국차 미국차 안티나 알바도 아닙니다 저도 미국차를 한번 타보고 싶은 사람중에 하나인데… 현재까지 알아본 바로는 크라이슬러는 거릅니다…

    • 퍼시피카 76.***.178.76

      한번 테스트드라이브 해보시죠.
      저도 미니밴사려는중이여서 시중에 나와있는 미니밴은
      니산퀘스트빼고 다 몰아봤습니다.
      현재 새로나올 혼다 오디시를 타보고 결정하려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퍼시피카 상당히 좋습니다.
      남의말을 듣는것도 조금 필요하긴 하지만, 어차피 내가 결정할 일, 이것저것 시간을두고 비교한 후 본인이 가장마음에 드는차를 사는것이 올바른결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GoGo 136.***.1.112

      미니밴은 원래 크라이슬러가 선두주자였는데…. 누구보다 먼저 시작했고, 한때는 유일무이 한 존재였는데… 일본한테 완전히 뒤쳐져 버렸습니다.

      전 오디세이 10년째 타고있습니다.
      작년에 뒤에서 들이받히는 사고를 당해서 수리하는 약 3주동안 크라이슬러 2016년식 Town and Country 미니밴을 렌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마일리지가 5천마일인가? 정도밖에 안되는 새차였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탄 차에 정비나 기계적인 문제가 있었을 확율은 아주 적다고 간주합니다)

      6명을 태우고 고속도로를 달리는데, 80마일 되니까 차가 불안불안합니다. 전형적인 FWD 플랫폼의 단점인 피쉬테일 현상입니다. 혼자탈때는 큰문제가 없었는데, 뒷좌석에 사람을 태우고 짐을싣고 적재량이 올라가니까 불안해집니다. 측풍을 맞으면 바로 흔들거립니다. 아무리 트레일링 암 서스펜션이라고 해도 이렇게 흔들리면 안되거든요.

      거기다 저를 더식겁하게 만든건 브레이킹이었습니다. 고속에서 급브레이킹을 하면 차가 왼쪽으로 쏠립니다. 몇차례 해봤는데 비슷한 성향이 나옵니다. 설명드리자면 –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의 앞서스펜션이 내려앉으면서 Toe Out 되고, 브레이킹 하는 힘때문에 전륜서스펜션의 부슁이 밀리면서 Toe In 되게 됩니다. 이 두 현상이 동시에 벌어지는데, 이 두개가지를 정확하게 매치하게 디자인을 해야 브레이킹을 할때 차가 똑바로 달리면서 브레이킹을 하는겁니다. (ToeIn + ToeOut = 0 이 되어야함) 근데 이차는 안그런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80mph 에서 이런현상이 일어나는걸 그냥 뒀다는게 이해가 안갈정도입니다. 한두사람만 탄 상태에서는 크게 생기지 않는 현상이라서 그냥 뒀는지 모르겠지만 미니밴은 특성상 사람들이 많이 타게 되있죠. 미국마켓을 위한 미국차가 100mph 에서 이런현상이 일어난다면 큰문제삼지 않습니다만, 실제 고속도로 주행속도인 80마일에서 이러면 안됩니다. Ram 같은 픽업트럭은 잘 만들면서 Minivan 은 왜 이따위로 하는지 정말 이해가 안가요.

      여기 포럼에 오시는 수많은 오디세이 타시는분들이 동의하실겁니다. 오디세이는 7명 태우고 80마일 90마일 달려도 정말 편안합니다. 깔끔한 느낌의 직진성도 아주 좋고, bump steer 나 roll steer 경향도 정확하게 dial in 되어있습니다. 브레이크도 정확하게 듣고, steering 도 기분좋습니다. 괜히 베스트셀러가 아닙니다.

      세단은 닷지챠져, 포드토러스, 쉐비 임팔라 등 일제와 견주어도 큰차이 없습니다.
      픽업트럭은 무조건 실버라도 아니면 F150 이고요.

      그런데 미니밴은…. 아직까지는 혼다 토요타 입니다. 가격때문이라면 하위트림을 사는한이 있어도…. 크라이슬러 미니밴은 사지 마세요.

      • gkgk 136.***.1.170

        미니밴의 배스트셀러는 크라이슬러 미니밴입니다. Caravan 과 Town and Country 는 같은 차이고 두 차를 합하면 오딧세이보다 두 배는 더 팝니다. 말씀 하신데로 괜히 배스트셀러가 아닙니다.

        • GoGo 107.***.218.253

          모르시나본데… 캐러밴은 판매량의 1/3 이 렌탈플릿용입니다.
          시에나나 오디세이는 렌탈카로 거의 찾아볼수 없습니다. 리테일 세일이죠.

          2010년인가? 몇년정도 오디세이와 캐러밴의 판매량이 거의 같은수준이었습니다.
          1/3를 렌탈플릿으로 땡처리하는 캐러밴과 거의 100% 리테일 세일로 팔리는 오디세이는 비교불가입니다.

          오디세이가 미니밴 베스트 셀러입니다.

          괜히 베스트셀러가 아닙니다.

    • zkj 73.***.188.139

      미국차를 꼭 사야된다면 크라이슬러는 젤 마지막에 고려할 브랜드이지만 (다른말로 하면 가장 피해야할)
      이번에 퍼시피카는 잘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시승한번 해보세요.
      오디세이 끝물에 할인 많이 받고 사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 미니밴 67.***.31.52

      자세한 답변들 정말 감사합니다.참고해서 구매에 응하겠습니다.

    • 지나가다 49.***.19.137

      ‘크라이슬러/닷지’는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윗 분들 말씀처럼 퍼시피카는 한 번 시험 운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독일의 다임러 벤츠사가 크라이슬러를 합병했을때 (다임러-크라이슬러), 다임러와 공동 개발했던 벤츠의 ‘R Class’를 베이스로 해서 태어난 모델이 퍼시피카입니다. 퍼시피카의 요즘 리뷰들을 참고하시면 좋겠지요.

    • 128.***.91.208

      그나마 미국차 중에 살만한 차는 캐딜락과 뷰익 브랜드라고 들었습니다. 길거리에 드문 차는 안사시는게… 케바케지만 친구가 퍼시피카 2005-2009년까지 타면서 속썩는걸 봐서리…

    • 토끼535/M3 24.***.51.143

      이번에 Pacifica Limited 시승했었는데 너무 맘에 들더군요 전 내년 봄에 구매할 예정입니다.

    • A 108.***.246.182

      오디세이도 미션문제가 많았죠 요새는 없어졌나요? 운이 없으면 걸리는거고 아니면 잘 타는 거죠. 그리고 요새 그 덩지의 차에 겨우 80님 90마일 밟았다고 안정성이 없는 차가 있습니까? 어쩌다 렌트한 밴이 레몬이었다고생각하는 게 맞는 겁니다. 밴이면 크라이슬러 카러밴이 파이오니어라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죠.

    • opti 64.***.253.85

      이번에 가지고 있는 오디세이가 교통사고가 나서 렌탈론 퍼시피카 받고 운전하고 다니는 중입니다.

      장점은 :
      승차감이 오디세이보다 좋다.
      오디세이 보다 조용하다… (예 비교될 정도로 조용합니다.)
      의자들이 깔끔하게 접힌다…

      단점은:
      트렁크 용량이 적다…
      7인승이다.

      이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가지고 있는 오디세이는 2013년 형이고 렌탈은 2017년 형이지만
      크라이슬러의 문제였던 잔고장과 미션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탈만한 차인거 같습니다. 아니면 그냥
      속편하게 3년 리스로 계속 바꾸어 가면서 타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