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소나타 세타2, 2.4리터 엔진 어떤가요?

    • Deek 65.***.22.142

      2.0 Sport 엔진과 2.4리터 엔진, 뭐가 다른가요?
      감사 합니다.

    • GL 73.***.75.88

      2.4 GDI이니 세타2엔진 맞지요. 뉴스보니 50대 까보니 50대 전부에서 실린더벽 끍어먹고 있는 증상이 발견되었다네요.

    • bk 198.***.193.154

      its a piece of crap. stay away.
      buy something that has TCI turbo.

    • 현기 173.***.78.162

      현기 세타2엔진 종특입니다. 옛날 아반떼 (세타엔진 아닌) 20-30만키로 뛴 엔진도 열어보니 아주 깨끗한데 요즘 현기차 3만 5만 키로 뛴거 열어보니 실린더 벽 해먹고 있다다군요.

    • engine 96.***.64.165

      미국에서는 4년치 해당하는 소나타 YF모델이 공식 리콜/보상처리되었구요. 현기왈 알라바마 공장의 공장청결도 문제라 한국생산/제조/판매 소나타는 문제없다고 리콜 계획없다 합니다. 보증기간만 연장해줬구요. 근데 정작 한국 세타2 엔진 열어봐도 이미 실린더벽이 망가지고 있다는건 반전.

    • 엔진 192.***.143.1

      미국 2015형 LF 2.4 L 소나타 소유자로서 뉴스등을 주의 깊게 봤는데요. 위의 문제는 세타엔진 중에서 2011-2014 GDI 모델이 장착된 YF 소나타 등에 나타나서 리콜등 조치 받은 것 아닌가요? 미국 포럼들 보니까 LF의 세타2는 괜찮은 것 같던데요? 물론 나중에 나타날 수도 있겠습니다만… 미국에서는 리콜을 동해 대처가 괜찮게 되는 것 같아서 일단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예민한 편인데 엔진에서 특별히 소음이 난다거나 문제 없었습니다. 저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 엔진 192.***.143.1

      찾다보니까 이런 말도 있네요. If you like the Sonata and you’re uneasy about the Theta engine, just get an ECO model with the ‘Gamma’ 1.6T

    • 국산 14.***.66.215

      현대표 GDI엔진의 문제랍니다.
      한국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있는 현대자동차의 비밀(사내비밀)입니다.
      직분사엔진의 고열을 처리하지 못해 실린더에 변형이 생겨서
      발생되는 문제점이라고… 영하로 내려가는 겨울엔
      현대차는 되도록 차고에 잘 넣어주세요….

    • 엔진 192.***.143.1

      음… 어차피 주관적인 경험이니 차이가 있을 수 있겠고 본문이 엔진 문제가 있느냐고 물어보셨으니 답해보자면 섭씨 -20 도는 우습게 넘어가는 미네소타 지역에 살고 있지만 저는 문제 없었습니다. 몇 안되지만 주위 소나타 타는 사람들 중에 엔진 얘기하는 사람들 없고요. 뭐 문제가 있으면 NHTSA 가 그냥 넘어갈일은 없으니 지켜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