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소나타 중고는 별로인가요? (2.4 엔진)

  • #3946112
    엔진 76.***.19.10 1417

    9만 마일 조금 넘은 2013 소나타 2.4 엔진을 보고 있어요.

    레딧같은곳에서 알아보니깐, 문제가 많은 엔진으로 유명라더라구요. 보통 캠리같은 경우엔 20만 마일까진 일반적으로 탈 수 있는걸로 아는데, 소나타로는 20만 마일까진 힘들까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NN 209.***.152.156

      문제가 많은 엔진으로 유명….

      다 보고도 여기에 또 묻는거는
      싸니까 기어코 사고싶다 겠죠
      꼭 사세요 몸으로 느끼면 됩니다.
      운 좋으면 서바이벌 하고 자축하세요

      —–
      엔진 소음 나다가
      언제 엔진 정지. 시동안걸릴지 모름. 길거리 퍼짐.
      딜러 토잉해 가져가면, 엔진이 리콜 해당 모델이고, 자기네 규정 (미리 엔진 프로그램 교체, 딥스틱 교체 해야 등등) 에 맞다고 생각하면, 엔진 교체해줌. 수리기간 다른차 렌트는 안해줌. 몸고생, 시간고생, 돈고생..

      현기차 2010 년대 GDI 엔진 리콜 모델 리스트 서치하면 있음. 리스트에 없어도 문제있는 엔진 있다함. 현기차 딜러에 가면, 엔진이 쌓여있고 엔진만 가는 메카닉 하루종일 교체만 한다고 ㄷㄷㄷ

    • NN 209.***.152.156

      아주 가관이네요.
      2010 부터 2020 까지
      현기차는 거의 모두 걸러야

      근데 2021 년 부터도 안전하다고 할수없음
      요즘엔진은 아직 소송이 안 걸렸을 수도

      https://www.classaction.org/blog/what-hyundai-kia-drivers-need-to-know-about-the-758-million-engine-fire-settlement

      추가 소송이 2024년 생겼네
      https://www.classaction.org/blog/new-hyundai-kia-engine-failure-settlement-covers-2m-additional-vehicles

      • All 2011-2018 and certain 2019 model Hyundai Sonata;
      • All 2013-2018 and certain 2019 Hyundai Santa Fe Sport;
      • All 2014-2015, 2018 and certain 2019 Hyundai Tucson;
      • All 2011-2018 and certain 2019 Kia Optima;
      • All 2011-2018 and certain 2019 Kia Sorento; and
      • All 2011-2018 and certain 2019 Kia Sportage vehicles.

      추가 엔진 2024년 소송

      • 2010-2012 Hyundai Santa Fe vehicles with a Theta II 2.4-liter MPI engine;
      • 2011-2015 Hyundai Sonata Hybrid vehicles with a Theta II 2.4-liter MPI Hybrid engine;
      • 2016-2019 Hyundai Sonata Hybrid/Plug-In vehicles with a Nu 2.0 GDI Hybrid engine;
      • 2010-2013 Hyundai Tucson vehicles with a Theta II 2.4-liter MPI engine;
      • 2014-2021 Hyundai Tucson vehicles with a Nu 2.0 GDI engine;
      • 2014 Hyundai Elantra Coupe vehicles with a Nu 2.0 GDI engine;
      • 2014-2016 Hyundai Elantra vehicles with a Nu 2.0 GDI engine;
      • 2014-2020 Hyundai Elantra GT vehicles with a Nu 2.0 GDI engine;
      • 2012-2017 Hyundai Veloster vehicles with a Gamma 1.6-liter GDI engine;
      • 2010-2013 Kia Forte vehicles with a Theta II 2.4-liter MPI engine;
      • 2014-2018 Kia Forte vehicles with a Nu 2.0 GDI engine;
      • 2011-2016 Kia Optima Hybrid vehicles with a Theta II 2.4-liter MPI Hybrid engine;
      • 2017-2020 Kia Optima Hybrid/Plug-In vehicles with a Nu 2.0 GDI Hybrid engine;
      • 2011-2013 Kia Sorento vehicles with a Theta II 2.4-liter MPI engine;
      • 2012-2016 Kia Soul vehicles with a Gamma 1.6-liter GDI engine;
      • 2014-2019 Kia Soul vehicles with a Nu 2.0 GDI engine; and
      • 2011-2013 Kia Sportage vehicles with a Theta II 2.4-liter MPI engine.

    • rv 98.***.129.55

      https://www.carcomplaints.com/Hyundai/Sonata/
      2013년형도 문제 대상이네요. 거르세요.

    • 소나타 165.***.60.63

      현대차는 2009년 이후 차는 사면 안됩니다. 2006년- 2009년만 좋아요

      • NN 209.***.152.156

        좋기는 젠장 개판이었던 2000-2005 보다 좀 좋을뿐!

        CM Santa Fe. 도 별로.
        허구헌날 콘트롤암 스웨이바 나가고,
        얼라인먼트 틀어지고
        연비도 별로.
        디자인도 별로.
        뒤 깜빡이는 빨간색을 안쪽에 놔서 안 보이고
        바뀐것도 노란색 작은것

    • 1234 172.***.108.49

      21년식 소나타 1.6 터보차죠로 우버히는데 현재 38민 뛰었고 ㅈ소머품만 비꾸었고 아직 문제 없이 아주 질 딜림..현대1.6터보 엔진은 아주 reliable하고 고장안남 참고로 한국 울산에서 생신함.미국에서 엔진문제 있는차들 대부븐 미국산임 참고하시기를.

    • NN 209.***.152.156

      미국에서 생산한 엔진이 조립이 개판이라 문제고, 한국샌산은 괜찮다고요???

      이게뭔 X소리? 생산장소가 문제라고 뻥치다가
      설계수준이 개판인게 드러난건데 말이죠.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601497

      현대차그룹은 미국 공장에서 조립한 엔진에서 실린더 내 커넥팅 로드(피스톤을 작동하는 부품)의 조립에 문제가 발생했다며 그해 9월 47만대를 리콜했다.

      하지만 설계 결함이 있다는 내부 제보가 나왔고, 2017년 미국에서 119만대의 추가 리콜이 이뤄졌다.

      하지만 현대차그룹 측 해명과 달리 국내에서 조립된 엔진 역시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고 국토교통부가 조사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국내에서도 쎄타2 엔진이 장착된 16만4000대의 차량을 리콜했다.

      한국 내 대상 차량은 2010~2019년형 현대차 쏘나타(YF/LF)·그랜저(HG/IG)·싼타페(DM/TM)·벨로스터N(JSN) 등과 기아차 K5(TF/JF)·K7(VG/YG)·쏘렌토(UM)·스포티지(SL) 등 총 52만대다

    • 1234 172.***.107.170

      위에 임마 한국산 현대차가 엔진 문제가 없다는게 아니라.미귝산보다 훨씬 적다고.. 미국산 지동차들은 브랜드를 막론하고 문제가 많다.

    • TK 12.***.77.52

      2000년도 중후반 차들이 좋다고요??
      파워텍 유리미션을 아무도 모르는건가 아니면 진짜 바보들인가…그것이 궁금하다

    • aaaaa 216.***.108.193

      일반적으로 현기차의 엔진은 매우 약함… 10만 넘으면 대부분 너덜너덜 해짐… 신뢰성은 렉서스지…. 이야기 들어보면 일본은 엔진이 검증되면 잘 안바뀐다고 하던데,, 한국은 너무 자주 바꾸다 보니,, 신뢰성이 없다고 함 ,,, 현기자동차에 QA 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암튼 있어도 있으나 마나인듯..

    • 유구무언 70.***.81.156

      옴훠, 오늘 왠일로 현기차 쉴드치는 인간들 하나도 안보이지?

    • 세타2 엔진 98.***.232.13
    • NN 209.***.152.156

      현기차 존폐가 흔들려서
      거짓말로 쉴드칠 관계자들
      언제 대량 실직할지 모르니
      거짓부렁할 기운이 안 날거임.

      엔진문제는 실제 아직도 발생하는 중으로
      소비자 업계 다들 아는 문제이고
      유튜브 메카닉들 찾아보면
      현기차는 아예 쳐다보지도 말라고 함.

      길거리에 현기차 오너들 보면
      불쌍하다가 ㅉㅉ 바보…

    • noissue 72.***.54.78

      2017년식 6년 5만 정도 탔었습니다.
      아무 문제 없었구요.
      낌새도 없었습니다.
      엔진 문제는 평생 보증이었던걸로 아는데, 중고 거래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 ㅇㅇ111 128.***.141.153

      17 쏘나타인데, 엔진 교환했습니다 9만마일 타구요.
      근데 그 연식 쏘나타면 엔진 교환을 받은게 꽤 될껀데, 엔진 교환을 했다면 괜찮은 선택일수도 있어요.
      교환된 엔진은 품번이 기존꺼랑 다른데, 커넥팅 로드 베어링이나 등 대충 어느정도는 보강이 된 엔진이라 최소한 10만마일은 더 타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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