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인터뷰 후 기간

  • #3950660
    답답쓰 211.***.161.181 885

    원래 2차인터뷰가 끝이라고 했고
    3차 인터뷰는 연봉협상 등이라고 했었는데
    2차가 끝나고 3차 법인장 인터뷰를 보자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지원자 인터뷰 본 후 연락 준다고 했는데 2주가 지나도 연락이 없네요. 헤드헌터한테 follow up을 보내도 답장도 없고..
    원래 탈락하면 탈락이라고 연락이 오나요? 아니면 이런식으로 시간끌기로 그냥 체념시키나요
    한국회사입니다.

    • 힌국회사 136.***.251.100

      원래 미국에 있는 한국회사들은 상대적으로 시스템과 프로세스가 미국회사와 다릅니다.
      주먹구구식이 많지요… 그래서 인터뷰 프로세스도 그때그때 달라지고 합니다.

      일단 법인장 인터뷰를 하자고 한것은 좋은 시그널입니다.
      보통 채용전에 예의상 법인장도 후보자 채용 결정에 관여를 하게 하기 위해서 일종의 인사치례입니다.

      2주가 넘는것은 지원한 부서의 부서장이 바쁘고 일을 체계적으로 하는 스타일이 아니거나
      법인장이 바뻐서 일정잡기가 어렵거나 해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보통의 주미 한국회사들이 탈락자에게 탈락통보를 할 정도로 신경을 써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172.***.195.218

      한국회사가 뭐 어떻게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원글만 보면, 미국회사도 그래요. 인터뷰는 그냥 회사마다 부서마다 상황상황 다 다른것이기 때문에 내부사정을 모르는 상태에서 왜 그런지는 모릅니다. 그냥 회사가 필요하면 님이 피하고 싶어도 연락이 꼭 옵니다. 컨택을 해도 답이 없는것은 대부분 바쁘고나 님을 무시해서가 아니라 답을 해줄것이 없는것이죠. 탈락한 사람을 신경을 안써주는 것도 아니고 (탈락자 신경써주는 회사도 있나요?) 원래 탈락통보는 다 끝나고 나중에 HR에서 나갑니다.

    • 조언 142.***.164.142

      다른사람 이야기는 댁이 제일 맘에 들지 않다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오퍼가 갔고 만약에 안되면 연락 올 수 있어요.
      적어도 한달이나 이멜 올때까지는 기다려보세요.
      참고로 진짜 가고 싶으면 채용매니저 이멜주소를 안다면 이전직장 상사의 추천장 같은 것을 보내면서 정말 일하고 싶다고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qwerty 32.***.47.34

      인터뷰 혹은 사전 인터뷰 후에 더 이상 진행하지 않을 경우 따로 알려주지 말라는 조언이 HR로부터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한마디의 안된 이유가 표현될 경우 그걸 가지고 소송으로 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인터뷰 후 더 이상 진행하지 않을 사람의 경우 follow up 이메일이 와도 답장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경우 따로 연락 없으면 혹은 follow up 이메일 보냈는데도 답장이 없으면 안 되었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너무 한 곳에 신경 쓰지 마시고 하나 지원하고 결과 기다라고 다음 것 지원하는게 아니라 하나 지원하고 잊어 버리고 또 다른 것 지원하고 하면 됩니다. A 먼저 하고 B 지원하는데 A에서 연락 오면 어떻게 하냐고 생각하는데 그건 그 상황이 닥치면 그 때 고민하면 됩니다.

    • ㅠㅠㅠㅠ 73.***.86.128

      법인장 인터뷰 ㅋㅋ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