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끼리 자본금 이동에 대한 세금부과 질문

  • #3645341
    0000 168.***.151.247 749

    안녕하세요.
    A라는 회사(C-corp)를 소유하고 있고 곧 B회사(C-corp)를 오픈하려합니다. A에서 B로 100만불정도(이 돈이 loan으로 나온 돈일 경우/ A회사의 수익일 경우로 나눠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의 자본금을 보내려고 하는데 세금을 minimize하면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business to business로 보내게 될 경우와 A회사의 자본금을 저의 individual accout로 보내고 거기서 다시 B의 business account로 보낼 경우에 세금에 있어 차이가 많이 날까요? 몇프로 정도의 세금(corp tax를 내는 것인가요?)을 내야되나요?
    또한, 기본적으로 회사에서 자본금 자체에 대한 세금을 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11 172.***.99.201

      실제 practice는몰겠고 그냥 회계원론적인 관점만 얘기드리면…A에서 individual이 withdraw 받으면 dividend가 됩니다. 물론 dividend는 개인에게는 double taxation으로 tax 내야되고요 . 이 individual이 개인돈으로 B를 만드는 것이니 그냥 100% ownership corp이 됩니다. 그것 말고 아마도 A 에서 바로 subsidiary B를 설립할수 있을 건데요? 그게아니고 그냥 cash를 A에서 B회사로 보낸다? 회계처리를 어떻게 하실려구요? 거래가 있어야죠. revenue던 liability던. 이미 B가 설립되어있으면 그냥 investment 로 B stock 처리하면 되겠죠. B는 initial stock 발행하고요. 자세한 상담은 CPA와 하세요.

      • 0000 168.***.151.247

        답변 감사드립니다.
        식당을 오픈하는거라 stock을 발행하지는 않습니다.
        세금이 발생한다는 것은 수익이 발생했을 때 내는 것이잖아요 그렇다면 A라는 회사에서 돈을 빌리는 것 (loan from shareholder)로 하고 B회사에 자본금을 이체했을 경우는 세금을 내지 않나요?

    • JSTA 24.***.26.227

      회계적으로 처리하는것은 liability 아니면 equity 둘 중 하나 이지만, 이보다는 회사 구조와 관련된것 이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더군다나 만약 회사 A 가 foreign company 라면 더욱 중요 하고, domestic company 라고 해도 여러가지 고려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회사를 운영하고 계시고 더군다나 $100만불이 왔다갔다 할 정도면 인터넷에서 아무 책임없는 답변을 참조하는 것 보다는 본인 회사를 담당해 주고 계시는 회계사님하고 상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0000 168.***.151.247

        답변 감사드립니다.
        회사 CPA분과도 상담을 하였는데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회사 CPA께서는 individual account에 돈을 이체한 후 그 돈으로 business account로 넣으면 50%정도의 세율이 부과되고 그 방법을 추천한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individual account에 들어간 순간 income으로 인식이 되어 50%의 세율이 부과 되는 것인가요? loan을 받아 생긴 자본금이라 사실 income이 아닌데 50%라는 세율이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만약 독립적인 corp이 아니고 자회사의 개념으로 회사를 세우면 intercompany transaction이 되므로 자본금 이체에 대한 세율은 없는 것인가요?

        • JSTA 24.***.26.227

          현재 담당 회계사님이 계시고 그분이 조언을 주셨으면 그분을 믿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그분의 조언이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면 다른 회계사님께 정식으로 컨설팅을 요청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돈주고 조언을 받았는데, 무료로 그보다 더 좋은 조언을 얻는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전체 내용을 듣지 않았기에 쉽게 단정지어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제가 생각해도 뭔가 좀 이상하긴 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ㅎㅎㅎ 174.***.135.246

      EA나부랭이 말은 듣지 않는게 좋죠

    • 이순신 216.***.199.156

      A 에서 B로 론으로 돈이 나가는 걸로 해서 옮기세요. 정식으로 서류 잘 갖춰서 하고 market rate에 따라 이자율 잘 정하고 스케줄에 따라 payback도 제대로 하면 별 문제 없습니다.

    • 3333 67.***.3.130

      “전체 내용을 듣지 않았기에 쉽게 단정지어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제가 생각해도 뭔가 좀 이상하긴 합니다.”
      이 중에 한 말,
      제가 생각해도 뭔가 좀 이상하긴 합니다” 은 본인에게 연락하세요~ 하는 뜻으로 들리는 건 왜일까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