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석사 진로고민 입니다

  • #3094474
    회계진로고민 68.***.62.60 682

    회계업무하시는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학사 마치고 마케팅 3년 경력후 회계석사를 하며 구직활동중입니다. 제가 가장 궁금한것은요, 빅포는 일하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가 경력상의 이유인건가요?

    프라이빗은 그에 비해 업무양은 적다고 하는데, 그만큼 빅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는것이 후에 프라이빗컴퍼니에서 쌓는 경력과 많이 차이가 나는지요? 이직을 하거나 하는 경우에요

    제가 회계석사공부하면서 데이터분석, 기업분석에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요, 이런경우 커리어 선택을 어떻게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빅포지원한다면 어느쪽으로 해야하는지도 잘 모르겠어서요…

    • 뉴요옥 98.***.21.75

      안녕하세요 학부 바로 졸업하고 시카고 빅4중에서 하나 일하고 있는 2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물론 여러 Service Line마다 업무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제가 일하고 있는 Transfer pricing 쪽하고 같은 층에서 근무하고 있는 일부 Tax service 에 한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부서는 비지시즌 주 60시간, 비시즌 40시간 정도 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업무량이 많아서 힘든 적도 많이 있습니다. 적성에 맞으면야 오래하시겠지만, 어느정도 관심으로 5년 이상 하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대신 임금 상승률이 크다는 장점과, 단기간에 전문성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Corporate 이직 준비합니다
      데이터 분석, 기업 분석에 관심있으시면 처음 빅포로 Advisory 로 시작하지 않는 한 별로 직접적인 관련은 없을 듯 합니다.

    • 질싸해라 140.***.5.216

      꼬맹아 왜 빅포 빅포하는지 아직 모르냐?

      빅포및 nationwide firm들이 회계과 졸업생들이 가장 많이 흡수하고, 기본기부터 가르켜주는 직업 사관학교이기 때문에 career path의 시작점으로 유명한거지. 그만큼 employee turnover도 가장 높은곳중에 하나다. Mid level 이상은 정치로 살아남은 소수이고 그 밑은 대략5~10년내에 자의,타의로 퇴출되는거다.

      결국에 대부분 애들은 사기업으로 넘어간다고… 미국 국적있다면 힘있는 연방 권력기관가서 회계 직군의 internal auditor/investigator/special agent 일하는게 가장 사람대우 받는거다. 아님 남 밑에서 욕먹으며 굽신굽신 사는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