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교 고민!

  • #3094461
    ㅇㅇ 112.***.5.84 516

    이번에 회계학과 전공으로 편입학교 원서를 내려고 하는데요~
    어디 학교가 괜찮을지 잘 몰라서요 ㅠㅠ 당연 부동의 유명학교인 BYU, TEXAS, UIUC, USC는 아는데 그외의 학교는 잘 몰라서요~

    여러가지 조사 중 Public Accounting Report라는 자료를 보니 회계학 순위가 있더라구요.
    여기 신뢰있는 곳인가요? 아니면 US NEWS를 봐야하나요?

    제가 미국을 그냥 너무 좋아해서 취업을 어디서 하든 상관없지만 중부 시카고나 애틀란타에서 일하고 싶네요~. 그리고 편입할 겸 전미에서 회계학과로 명성이 괜찮은 학교를 가고 싶은 욕심도 들구요.

    취업시 영어실력 및 학점이 중요하지만, 가는 김에 괜찮은 학교로 꼭 가고 싶습니다!

    지금 저위 4개학교이외에 본학교가

    Wisconsin, ohio state 까지는 눈에 들어오는데…. 그 이외에는 잘 모르겠어서요~
    University of Missouri와 University of Florida에 대해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 SD 73.***.177.169

      취업하고 싶은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차타고 2~3시간 이내가 제일 좋아요, 아예 30분 이내라 학기중 인턴가능하면 더 좋긴 하지만요), 그 중에서 제일 비지니스 스쿨 랭킹 높은 학교로 가세요. 그러면 보통 됩니다. 시카고랑 애틀란타는 정말 다른 곳인데 너무 막연하게 생각하시는거 아닌지?? 시카고 가고싶으시면 UIUC나 Indiana Kelly, Wisconsin 등 괜찮을 거구요, 애틀란타 가고싶으면 UGA나 Georgia State 가시면 될거같네요. 회계에 계실거면 랭킹에 너무 민감해할 필요 없어요. 빅4를 비롯한 대부분 리크루팅이 지역 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 대형 주립대 혹은 사립대 다니는게 제일 좋아요. 타도시로 가는게 불가능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더 어렵습니다. 회계 말고 다른 쪽으로 빠지고 싶으면 좀 의미가 있지만 어차피 그 의미가 있는것도 좀 많이 위로 올라가야 의미가 있지 안그러면 별 의미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