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묘한(?)일이 생겨 구글도 해보고 했는데 별 유사 사례도 없고 하여 혹시 여기 비슷한 경험 하신 분들 있나하여 글 올려봅니다. 저는 잘 안 가지만 와이프가 아침 일찍 일하러 가기전 스타벅스를 들러 커피를 픽업하는데, 현금카드가 연결된 스타벅스 앱을 쓰거나 아주 가끔 앱이 잘 안 켜질 경우 애플페이로 계산합니다. 우연히 은행 계좌 내역을 검색해 보니 지난 2년간 일주일에 평균적으로 한 두번 정도는 똑같은 금액이 스타벅스 이름으로 동시에 이중으로 지불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오늘도 똑같은 일이 발생하여 와이프가 처음으로 직원에게 물었더니 현금으로 환불해 주었다네요. 물론 과거 이런 일이 계속 있었다고 말하니, ‘I have no idea…’ 답변만 돌아왔지만요.
스타벅스 서비스 센터 전화해보니 와이프가 직접 연락해보면 방법을 알아보겠다고 하는데, 전화 받는 사람 톤도 마치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나’ 라는 식으로 못믿는 눈치였습니다.
아주 큰 돈도 아니어서 어떻게 할까 망설이는 중인데 혹시 유사한 경험 하시거나 그래서 환불을 받으셨던 분들 있으면 경험 듣고 싶어 올립니다. 참고로 와이프는 LA 의 Santa Monica city 근처의 스타벅스를 이용합니다. 스타벅스 자주 가시는 분들는 은행 계좌 한번 이참에 확인해 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