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케로 좋은 아침입니다. 만약 영주권이 목표시라면 알라바마 산업 혁신 단지에 있는 한국 기업들은 어떻신가요? 요새 대체적인 분위기는 영주권 수속은 입사와 동시에 해주고 E2하고 H1B도 지원해드립니다. 자세한 부서와 직무는 면접진행후 정해지겠지만 경력직 대리로 시작한다고 치면 연봉 8-9만 플러스 보너스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주권 수속은 요새 조금 적체가 되어서 최소 3년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요새 알라바마 한인 기업 군단들 복지나 근무환경도 너무 좋고 기세를 타서 분위기 좋습니다
E2 면 한국 회사나 법인일 걸로 보이는데 그건 여기가 아닌 본인이 소속된 회사에 문의하세요.
본인 스스로 하는 self petition이 아니라면 취업 영주권은 스폰서를 필요로 하며 그건 전적으로 소속된 회사에 지원여부를 결정하죠.
회사에 문의하기 전 그 회사에서 영주권을 해준 이력이 있는지를 조사해보세요.
안되거나 없다면 그걸 해주는 곳으로 이직해야죠?
반도체 회사의 건설직군이 뭐죠? 그 회사 원청 소속이 맞나요? 아니면 외주?
아무튼 그 회사에서 보통 알려주는데,, 얼마 근무후 영주권 스폰 가능한지,, 안한지.. 일단 회사에 먼저 물어보세요.
그리고 EB 3로 신청을 하게되면,, 최종 영주권 나오는게 요새 6년 이상 7년도 걸립니다. EB3 엄청나게 오래 걸립니다.
글고 그 회사가 영주권 스폰을 해줄지 안해줄지는 모르잖아요.
반도체쪽 대기업이면 보통 영주권 안해주는걸로 아는데,, 그 밑에 협력사면 해주는 곳도있으니
일단 회사내에 먼저 물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