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홍준표 “도쿠가와식으로 하겠다”

  • #101246
    politics 65.***.88.202 2918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가 2일 방송법 등 쟁점법안 처리와 관련, “앞으로 장기전을 할 것”이라며 민주당이 국회 점거농성으로 탈진할 때까지 서두르지 않고 장기대치전을 펼치겠다는 방침을 분명히 했다.

    홍준표, ‘오다’에서 ‘도쿠가와’ 식으로 전술 전환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더 이상 야당한테 일방적으로 끌려다니며 협상을 할 수 없다”며 더이상 협상할 의사가 없음을 드러내면서도 “물리적 충돌로 국회를 세계적 조롱거리로 만들어서는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본 전국시대의 다이묘(大名.영주)인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차례로 거론하며 “새가 울지 않을 때 오다는 죽인다고 했고, 도요토미는 울게 만든다고 했고, 도쿠가와는 울 때까지 기다린다고 했다”며 “앞으로 도쿠가와 이에야스식으로 야당과 협상하겠다”고 했다.

    지난해말까지 쟁점법안 등을 강행처리하려던 ‘오다 노부나가’ 방식이 김형오 국회의장 반대 등으로 무력화되자, 도쿠가와 이에야스식의 장기전으로 전술을 바꿨다는 의미다.

    그는 “국회의원들과 경위들간 충돌은 국회의장의 권한이지만, 의원끼리 충돌하는 것은 국민이 바라지 않는 만큼 그런 일은 하지 않겠다”며 “물리적 충돌은 한미 FTA 비준안 상정 때가 마지막이어야 한다”고 말해 더이상 물리력을 앞세운 강행처리를 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그는 “전략을 세우면 오늘밤이라도 (본회의장을 탈환)할 수 있으나 그렇게 하는 것은 민주당의 자해정치를 도와주는 것이고 옳지도 않아 그렇게 하지 않겠다”며 “민주당의 폭력점거농성을 계속하면 한달이고 두달이고 법안 처리를 연기할 수 밖에 없다”고 무기한 장기전을 선언했다.

    그는 그러나 이어 “(본회의장을 점거하는) 인원수가 적어 물리적 큰 충돌이 없다고 판단되면 그건 소개(疏開)할 것”이라며 “회의장이 비면 일요일이라도 들어갈 것”이라고 말해, 민주당 의원들이 장기농성에 탈진해 이탈할 경우 곧바로 본회의장 탈환에 나설 것임을 시사하기도 했다.

    http://www.viewsnnews.com



    한국의 정치인들에게는 자신이 교범으로 삼을 자랑스런 한국 지도자가 없는가..?
    왜 한국의 우익은 친외세인가?

    일본의 우익은 친일, 친천황, 즉 자국 우월주의이건만 어찌 하여 한국의 우익은 친미 친일인가..?

    정말 씁슬하군…

    • 한국인 71.***.173.26

      조국의 역사보다는 일본의 역사를 공부하는 넘들이니 그 머리에서 무슨 생각이 나올지 한심할 따름이다.

      토요토미히데요시 밑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운 카토 기요마사가 임진왜란 초기 조선을 벌벌떨게 했지만, 결국 도망갈 때는 그의 설계대로 축성한 울산 왜성에서 몇차례 항전을 했지만 우리 군은 성안에 우물이 없다는 것을 알고 고사작전으로 승전했다. 정당을 대표하여 협상을 하려는 자가 오직 아는게 도쿠카와 밖에 없으니 무슨 협상이 있을지 통탄할 노릇이도다.

    • 이놈들이 76.***.19.79

      스스로 친일파라고 인정을 하는군요.

    • 조오빠오빠 74.***.220.182

      뉴라이트 –친일매국단체..
      환율조작.–국가재정파탄.–국민들을 빚의도가니로 몰고감 – 일본(국제)환투기세력자본 끌어들임. –결국 국민은 죽어라 일해도 빚속에허덕이다가..
      자본앞에서 노예로 살아가야하는 신 노예제도..
      결국 죽을때까지 자신들의 메트릭스안에서 깨어나지못함.

      어차피 저놈들은 오래못가.
      너무 걱정하지마..

      주미대사가 김구 역사박물관을 찿은것은 좋은징조지.
      일단 브레이크를 팍 걸엇거던.

Cancel